Android,View 드래그 실현
머리말
View 의 드래그 를 실현 하 는 것 은 사실 원리 가 매우 간단 하 다.손가락 의 변위 정 보 를 얻 은 다음 view 는 손가락 의 변위 정보 에 따라 해당 하 는 위 치 를 이동 합 니 다.
우선 휴대 전화의 위치 이동 정 보 를 얻 으 면 수요 에 따라 두 가지 로 나 눌 수 있다
4.567917.view 자 체 를 끌 어 당 겨 view 가 이동 합 니 다.view 의 setOnTouchListener 를 설정 합 니 다.
public class ViewTestActivity extends AppCompatActivity {
private static final String TAG = "ViewTestActivity";
private TextView mTv1,mTv2;
private double lastx,lastY;
@Override
protected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setContentView(R.layout.activity_view_test);
mTv1= (TextView) findViewById(R.id.tv01);
mTv1.setOnTouchListener(new View.OnTouchListener() {
@Override
public boolean onTouch(View v, MotionEvent event) {
double x=event.getRawX();
double y=event.getRawY();
Log.d(TAG, "onTouch: "+event.getAction());
if (event.getAction()==MotionEvent.ACTION_DOWN){
lastx=x;
lastY=y;
}else if (event.getAction()==MotionEvent.ACTION_MOVE){
double dx=x-lastx;
double dy=y-lastY;
Log.d(TAG, "onTouch: dx=="+dx+",dy=="+dy);
// startAnimation(dx,dy);
// moveMethod1(dx, dy);
moveMethod2(dx, dy);
lastx=x;
lastY=y;
}
return true;
}
});
}
// @Override
// public boolean onTouchEvent(MotionEvent event) {
// double x=event.getRawX();
// double y=event.getRawY();
// Log.d(TAG, "onTouch: "+event.getAction());
// if (event.getAction()==MotionEvent.ACTION_DOWN){
// lastx=x;
// lastY=y;
// }else if (event.getAction()==MotionEvent.ACTION_MOVE){
// double dx=x-lastx;
// double dy=y-lastY;
// Log.d(TAG, "onTouch: dx=="+dx+",dy=="+dy);
//// startAnimation(dx,dy);
//
// // moveMethod1(dx, dy);
// moveMethod2(dx, dy);
//
// lastx=x;
// lastY=y;
// }
// return true;
// }
//
private void moveMethod2(double dx, double dy) {
mTv1.setTranslationX((float) (mTv1.getTranslationX()+dx));
mTv1.setTranslationY((float) (mTv1.getTranslationY()+dy));
}
// margin
private void moveMethod1(double dx, double dy) {
ViewGroup.MarginLayoutParams marginLayoutParams= (ViewGroup.MarginLayoutParams) mTv1.getLayoutParams();
marginLayoutParams.leftMargin+=dx;
marginLayoutParams.topMargin+=dy;
mTv1.setLayoutParams(marginLayoutParams);
}
private void startAnimation(double dx, double dy) {
ObjectAnimator objectAnimator=ObjectAnimator.ofFloat(mTv1,"translationX", (float) (mTv1.getTranslationX()+dx)).setDuration(3000);
objectAnimator.start();
ObjectAnimator objectAnimator2=ObjectAnimator.ofFloat(mTv1,"translationY", (float) (mTv1.getTranslationY()+dy)).setDuration(3000);
objectAnimator2.start();
}
}
이상 이 바로 본 고의 모든 내용 입 니 다.여러분 의 학습 에 도움 이 되 고 저 희 를 많이 응원 해 주 셨 으 면 좋 겠 습 니 다.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Bitrise에서 배포 어플리케이션 설정 테스트하기이 글은 Bitrise 광고 달력의 23일째 글입니다. 자체 또는 당사 등에서 Bitrise 구축 서비스를 사용합니다. 그나저나 며칠 전 Bitrise User Group Meetup #3에서 아래 슬라이드를 발표했...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