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는 Handler 를 사용 하여 두더지 게임 을 실현 합 니 다.
1.효과 실현
다음 그림 에서 보 듯 이:
2.코드 구현
DiglettDemo 라 는 프로젝트 를 새로 만 듭 니 다.activitymain.xml 코드 는 다음 과 같 습 니 다.
<?xml version="1.0" encoding="utf-8"?>
<RelativeLayou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xmlns:tools="http://schemas.android.com/tools"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height="match_parent"
tools:context=".MainActivity">
<ImageView
android:id="@+id/imageView"
android:layout_width="80dp"
android:layout_height="80dp"
android:src="@drawable/diglett"
android:visibility="gone" />
<Button
android:id="@+id/button"
android:layout_width="wrap_cont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layout_alignParentBottom="true"
android:layout_centerHorizontal="true"
android:layout_marginBottom="45dp"
android:text=" " />
<TextView
android:id="@+id/textView"
android:layout_width="wrap_cont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layout_alignParentTop="true"
android:layout_centerHorizontal="true"
android:layout_marginTop="20dp"
android:textColor="#ff0000"
android:textSize="20sp" />
</RelativeLayout>
MainActivity.class 코드 는 다음 과 같 습 니 다.
public class MainActivity extends AppCompatActivity implements View.OnClickListener, View.OnTouchListener {
public static final int CODE = 999;
public static final int RANDOM_NUMBER = 500;
private TextView mTextView;
private Button mButton;
private ImageView mImageView;
/**
*
*/
public int[][] mPosition = new int[][]{
{342, 180}, {432, 880}, {521, 256}, {429, 780},
{456, 976}, {145, 665}, {123, 678}, {564, 567},
};
private int mTotalCount, mSuccessCount = 0;
public static final int MAX_COUNT = 10;
private MyHandler mMyHandler = new MyHandler(this);
@Override
protected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setContentView(R.layout.activity_main);
initView();
}
private void initView() {
mTextView = findViewById(R.id.textView);
mButton = findViewById(R.id.button);
mImageView = findViewById(R.id.imageView);
mButton.setOnClickListener(this);
mImageView.setOnTouchListener(this);
}
@Override
public void onClick(View v) {
switch (v.getId()) {
case R.id.button:
start();
break;
}
}
private void start() {
mTextView.setText(" !");
mButton.setText(" ...");
mButton.setEnabled(false);
//
next(RANDOM_NUMBER);
}
private void next(int delayTime) {
// 0――
int positon = new Random().nextInt(mPosition.length);
Message message = Message.obtain();
message.what = CODE;
message.arg1 = positon;
mMyHandler.sendMessageDelayed(message, delayTime);
// ,
mTotalCount++;
}
/**
*
* @param v
* @param event
* @return
*/
@Override
public boolean onTouch(View v, MotionEvent event) {
// , ,
v.setVisibility(View.GONE);
mSuccessCount++;
mTextView.setText(" " + mSuccessCount + " , " + MAX_COUNT + " ");
return false;
}
public static class MyHandler extends Handler {
private final WeakReference<MainActivity> mWeakReference;
public MyHandler(MainActivity activity) {
this.mWeakReference = new WeakReference<>(activity);
}
@Override
public void handleMessage(Message msg) {
MainActivity activity = mWeakReference.get();
super.handleMessage(msg);
switch (msg.what) {
case CODE:
if (activity.mTotalCount > MAX_COUNT) {
// ,
activity.clear();
Toast.makeText(activity, " !", Toast.LENGTH_SHORT).show();
return;
} else {
int position = msg.arg1;
activity.mImageView.setX(activity.mPosition[position][0]);
activity.mImageView.setY(activity.mPosition[position][1]);
activity.mImageView.setVisibility(View.VISIBLE);
// ,
int randomTime = new Random().nextInt(RANDOM_NUMBER) + RANDOM_NUMBER;
activity.next(randomTime);
}
break;
}
}
}
/**
* ,
*/
private void clear() {
mTotalCount = 0;
mSuccessCount = 0;
mImageView.setVisibility(View.GONE);
mButton.setText(" ");
mButton.setEnabled(true);
}
}
이상 이 바로 본 고의 모든 내용 입 니 다.여러분 의 학습 에 도움 이 되 고 저 희 를 많이 응원 해 주 셨 으 면 좋 겠 습 니 다.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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