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사용자 정의 view 위 챗 리 셋 회전 풍차

본 논문 의 사례 는 안 드 로 이 드 가 위 챗 을 모방 하여 회전 풍차 의 구체 적 인 코드 를 갱신 하 는 것 을 공유 하여 여러분 께 참고 하 시기 바 랍 니 다.구체 적 인 내용 은 다음 과 같 습 니 다.

비디오 를 잘 못 해서 어 쩔 수 없어 요.스마트 캡 처 했 어 요.
더 이상 말 하지 않 고 바로 코드 를 올 립 니 다.

package com.shipneg.demoysp.demo;

import android.content.Context;
import android.graphics.Bitmap;
import android.graphics.Canvas;
import android.graphics.Matrix;
import android.graphics.Paint;
import android.os.CountDownTimer;
import android.util.AttributeSet;
import android.util.Log;
import android.view.MotionEvent;
import android.widget.ImageView;

/**
 * Created by dell on 2017/4/7.
 */
public class RotationView extends ImageView {

 /**
  *       
  **/
 private Bitmap bitMap;
 /**
  *          
  **/
 private int rad = 0;
 /**
  *        
  **/
 private int excursion = -100;
 /**
  *      :             ,           
  **/
 private int width = 0;
 /***
  *      :             ,           
  **/
 private int height = 0;
 /**
  *       
  **/
 private Paint paint = new Paint();


 public RotationView(Context context, AttributeSet attrs) {
  super(context, attrs);
 }

 public RotationView(Context context, AttributeSet attrs, int defStyleAttr) {
  super(context, attrs, defStyleAttr);
 }

 public RotationView(Context context) {
  super(context);
 }

 /**
  *         
  */
 public void initSize() {
  width = bitMap.getWidth();
  height = bitMap.getHeight();

  postInvalidate();
 }


 public void setBitMap(Bitmap bitMap) {
  this.bitMap = bitMap;
 }


 //             View    ,              
 @Override
 protected void onMeasure(int widthMeasureSpec, int heightMeasureSpec)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super.onMeasure(widthMeasureSpec, heightMeasureSpec);
  setMeasuredDimension(widthMeasureSpec, heightMeasureSpec);
 }

 CountDownTimer c = new CountDownTimer(5000, 10) {
  @Override
  public void onTick(long millisUntilFinished) {
   postInvalidate();
   rad = rad + 7;
  }

  @Override
  public void onFinish() {
   downY = 0;
   excursion = -100;
   postInvalidate();
  }
 };

 /***
  *   onDraw           ,             ,  Matrix   
  */
 @Override
 protected void onDraw(Canvas canvas) {

  Matrix matrix = new Matrix();
  //        
  matrix.setTranslate((float) width / 2, (float) height / 2);
//  rad -=15;//          3  ,        
  //     
  matrix.preRotate(rad);
  //     
  matrix.postTranslate(0, excursion);
  //      
  matrix.preTranslate(-(float) width / 2, -(float) height / 2);
  //       
  canvas.drawBitmap(bitMap, matrix, paint);

  super.onDraw(canvas);
 }

 private int downY = 0;
 private int moveY = 0;
 private int abc = 0;

 @Override
 public boolean onTouchEvent(MotionEvent event) {
  int action = event.getAction();
  switch (action) {
   case MotionEvent.ACTION_DOWN://     move       ,          
    postInvalidate();//         
    downY = (int) event.getY();
    c.cancel();
    break;

   case MotionEvent.ACTION_MOVE://     move       ,          
    //         
    int movey2 = moveY;

    rad = (int) -event.getY() * 6;//     
    moveY = (int) (event.getY() - downY);//       

    int chz = moveY - movey2;

    if (chz > 10) {
     chz = chz / 10;
    } else if (chz < -10) {
     chz = chz / 10;
    }
    Log.e("TAG:" + excursion, "chz: " + chz + "//moveY:" + moveY + "//movey2:" + movey2);
    //100          
    if (excursion >= 100) {
     abc = abc + chz;
     if (chz < 0 && abc - chz < 0) {

      excursion = excursion + chz;
     }


    } else {
     //      
     excursion += chz;

    }
    postInvalidate();
    c.cancel();
    break;
   case MotionEvent.ACTION_UP:
    c.start();
    break;
  }
  return true;
 }


} 

호출 방법

//     
 RotationView rotation = (RotationView) view.findViewById(R.id.rotationView);
  BitmapDrawable drawable = (BitmapDrawable) getResources().getDrawable(R.drawable.fengche);
  rotation.setBitMap(drawable.getBitmap());
  rotation.initSize();

사진 자원 은 스스로 자 르 고 본인 은 ps 를 할 줄 모 르 기 때문에 잘 썰 리 지 않 습 니 다.양해 해 주 십시오.

이상 이 바로 본 고의 모든 내용 입 니 다.여러분 의 학습 에 도움 이 되 고 저 희 를 많이 응원 해 주 셨 으 면 좋 겠 습 니 다.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