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드 로 이 드 모방 타 오 바 오 상품 탐색 인터페이스 이미지 스크롤 효과
주의해 야 할 점 은:
1.수 동 으로 끝까지 미 끄 러 지 려 면 다시 눌 러 야 계속 아래로 내 려 갈 수 있 고,자동 으로 끝까지 굴 러 갈 필요 가 없습니다.
2.이전 ScrollView 에서 다음 ScrollView 로 미 끄 러 지 는 과정 에서 여러 손가락 이 계속 드래그 해도 레이아웃 의 격변 을 초래 하지 않 습 니 다.즉,여러 pointer 의 미끄럼 은 move 거리의 격변 을 초래 하지 않 습 니 다.
이 Layout 의 실현 방향 은:
레이아웃 에 두 개의 ScrollView 를 설치 하고 OnTouch Listener 를 설정 하여 ScrollView 의 스크롤 거 리 를 항상 판단 합 니 다.첫 번 째 ScrollView 가 끝까지 굴 러 가면 표 지 는 위로 드래그 할 수 있 는 것 으로 바 뀌 었 습 니 다.이때 미끄럼 거 리 를 기록 하기 시 작 했 습 니 다.mMoveLen 에 따라 두 개의 ScrollView 를 다시 레이아웃 합 니 다.마찬가지 로 두 번 째 ScrollView 가 위로 굴 러 내 려 가 는 지 확인 합 니 다.
OK,원 리 를 알 게 되면 코드 를 볼 수 있 습 니 다.
package com.jingchen.tbviewer;
import java.util.Timer;
import java.util.TimerTask;
import android.content.Context;
import android.os.Handler;
import android.os.Message;
import android.util.AttributeSet;
import android.view.MotionEvent;
import android.view.VelocityTracker;
import android.view.View;
import android.widget.RelativeLayout;
import android.widget.ScrollView;
/**
* ScrollView
*
* @author chenjing
*
*/
public class ScrollViewContainer extends RelativeLayout {
/**
*
*/
public static final int AUTO_UP = 0;
/**
*
*/
public static final int AUTO_DOWN = 1;
/**
*
*/
public static final int DONE = 2;
/**
*
*/
public static final float SPEED = 6.5f;
private boolean isMeasured = false;
/**
*
*/
private VelocityTracker vt;
private int mViewHeight;
private int mViewWidth;
private View topView;
private View bottomView;
private boolean canPullDown;
private boolean canPullUp;
private int state = DONE;
/**
* view,0 topView,1 bottomView
*/
private int mCurrentViewIndex = 0;
/**
* ,
*/
private float mMoveLen;
private MyTimer mTimer;
private float mLastY;
/**
* ,mEvents==0 ,mEvents==-1 move ,
*
*/
private int mEvents;
private Handler handler = new Handler() {
@Override
public void handleMessage(Message msg) {
if (mMoveLen != 0) {
if (state == AUTO_UP) {
mMoveLen -= SPEED;
if (mMoveLen <= -mViewHeight) {
mMoveLen = -mViewHeight;
state = DONE;
mCurrentViewIndex = 1;
}
} else if (state == AUTO_DOWN) {
mMoveLen += SPEED;
if (mMoveLen >= 0) {
mMoveLen = 0;
state = DONE;
mCurrentViewIndex = 0;
}
} else {
mTimer.cancel();
}
}
requestLayout();
}
};
public ScrollViewContainer(Context context) {
super(context);
init();
}
public ScrollViewContainer(Context context, AttributeSet attrs) {
super(context, attrs);
init();
}
public ScrollViewContainer(Context context, AttributeSet attrs, int defStyle) {
super(context, attrs, defStyle);
init();
}
private void init() {
mTimer = new MyTimer(handler);
}
@Override
public boolean dispatchTouchEvent(MotionEvent ev) {
switch (ev.getActionMasked()) {
case MotionEvent.ACTION_DOWN:
if (vt == null)
vt = VelocityTracker.obtain();
else
vt.clear();
mLastY = ev.getY();
vt.addMovement(ev);
mEvents = 0;
break;
case MotionEvent.ACTION_POINTER_DOWN:
case MotionEvent.ACTION_POINTER_UP:
// move, bug
mEvents = -1;
break;
case MotionEvent.ACTION_MOVE:
vt.addMovement(ev);
if (canPullUp && mCurrentViewIndex == 0 && mEvents == 0) {
mMoveLen += (ev.getY() - mLastY);
//
if (mMoveLen > 0) {
mMoveLen = 0;
mCurrentViewIndex = 0;
} else if (mMoveLen < -mViewHeight) {
mMoveLen = -mViewHeight;
mCurrentViewIndex = 1;
}
if (mMoveLen < -8) {
//
ev.setAction(MotionEvent.ACTION_CANCEL);
}
} else if (canPullDown && mCurrentViewIndex == 1 && mEvents == 0) {
mMoveLen += (ev.getY() - mLastY);
//
if (mMoveLen < -mViewHeight) {
mMoveLen = -mViewHeight;
mCurrentViewIndex = 1;
} else if (mMoveLen > 0) {
mMoveLen = 0;
mCurrentViewIndex = 0;
}
if (mMoveLen > 8 - mViewHeight) {
//
ev.setAction(MotionEvent.ACTION_CANCEL);
}
} else
mEvents++;
mLastY = ev.getY();
requestLayout();
break;
case MotionEvent.ACTION_UP:
mLastY = ev.getY();
vt.addMovement(ev);
vt.computeCurrentVelocity(700);
// Y
float mYV = vt.getYVelocity();
if (mMoveLen == 0 || mMoveLen == -mViewHeight)
break;
if (Math.abs(mYV) < 500) {
// , View
if (mMoveLen <= -mViewHeight / 2) {
state = AUTO_UP;
} else if (mMoveLen > -mViewHeight / 2) {
state = AUTO_DOWN;
}
} else {
// View
if (mYV < 0)
state = AUTO_UP;
else
state = AUTO_DOWN;
}
mTimer.schedule(2);
try {
vt.recycle();
} catch (Exception e) {
e.printStackTrace();
}
break;
}
super.dispatchTouchEvent(ev);
return true;
}
@Override
protected void onLayout(boolean changed, int l, int t, int r, int b) {
topView.layout(0, (int) mMoveLen, mViewWidth,
topView.getMeasuredHeight() + (int) mMoveLen);
bottomView.layout(0, topView.getMeasuredHeight() + (int) mMoveLen,
mViewWidth, topView.getMeasuredHeight() + (int) mMoveLen
+ bottomView.getMeasuredHeight());
}
@Override
protected void onMeasure(int widthMeasureSpec, int heightMeasureSpec) {
super.onMeasure(widthMeasureSpec, heightMeasureSpec);
if (!isMeasured) {
isMeasured = true;
mViewHeight = getMeasuredHeight();
mViewWidth = getMeasuredWidth();
topView = getChildAt(0);
bottomView = getChildAt(1);
bottomView.setOnTouchListener(bottomViewTouchListener);
topView.setOnTouchListener(topViewTouchListener);
}
}
private OnTouchListener topViewTouchListener = new OnTouchListener() {
@Override
public boolean onTouch(View v, MotionEvent event) {
ScrollView sv = (ScrollView) v;
if (sv.getScrollY() == (sv.getChildAt(0).getMeasuredHeight() - sv
.getMeasuredHeight()) && mCurrentViewIndex == 0)
canPullUp = true;
else
canPullUp = false;
return false;
}
};
private OnTouchListener bottomViewTouchListener = new OnTouchListener() {
@Override
public boolean onTouch(View v, MotionEvent event) {
ScrollView sv = (ScrollView) v;
if (sv.getScrollY() == 0 && mCurrentViewIndex == 1)
canPullDown = true;
else
canPullDown = false;
return false;
}
};
class MyTimer {
private Handler handler;
private Timer timer;
private MyTask mTask;
public MyTimer(Handler handler) {
this.handler = handler;
timer = new Timer();
}
public void schedule(long period) {
if (mTask != null) {
mTask.cancel();
mTask = null;
}
mTask = new MyTask(handler);
timer.schedule(mTask, 0, period);
}
public void cancel() {
if (mTask != null) {
mTask.cancel();
mTask = null;
}
}
class MyTask extends TimerTask {
private Handler handler;
public MyTask(Handler handler) {
this.handler = handler;
}
@Override
public void run() {
handler.obtainMessage().sendToTarget();
}
}
}
}
주석 을 아주 분명하게 썼 습 니 다.몇 가지 중요 한 점 이 있 습 니 다.1.여 기 는 두 개의 ScrollView 에 OnTouchListener 를 설 치 했 기 때문에 다른 곳 에 서 는 더 이상 설치 할 수 없습니다.그렇지 않 으 면 헛 된 것 입 니 다.
2.두 개의 ScrollView 의 layot 매개 변 수 는 mMoveLen 에 의 해 통일 되 어 결정 된다.
3.변수 mEvents 는 두 가지 역할 을 합 니 다.하 나 는 수 동 으로 끝까지 미 끄 러 지 거나 윗부분 이 계속 미 끄 러 지 는 것 을 방지 하고 구 조 를 바 꾸 는 것 입 니 다.다시 눌 러 야 계속 미 끄 러 질 수 있 습 니 다.둘째,새로운 pointer down 이나 up 시 mEvents 를-1 로 설정 하면 다가 올 첫 번 째 move 사건 을 버 리 고 mMoveLen 의 격변 을 방지 할 수 있 습 니 다.왜 격변 이 일 어 났 을 까?처음에 한 손가락 만 미 끄 러 졌 다 고 가정 하기 때문에 기 록 된 좌표 값 은 이 pointer 의 사건 좌표 점 이다.이때 다른 손가락 이 눌 러 서 사건 에 pointer 가 하나 더 생 겼 다.이때 온 move 사건 의 좌 표 는 새로운 pointer 의 좌표 가 될 수 있다.이때 계산 과 지난번 좌표 의 차 이 는 급변 할 것 이다.변화의 거 리 는 두 포인터 사이 의 거리 다.그래서 이 move 이 벤트 를 버 리 고 mLasty 값 으로 이 pointer 의 좌 표를 기록 한 다음 에 mMoveLen 을 계산 해 야 합 니 다.pointer up 때 도 마찬가지 야.
이 몇 가 지 를 이해 하 니 어렵 지 않 고 코드 양도 적다.
MainActivity 의 레이아웃:
<RelativeLayou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height="match_parent" >
<com.jingchen.tbviewer.ScrollViewContainer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height="match_parent" >
<ScrollView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height="match_parent" >
<RelativeLayout
android:layout_width="wrap_cont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
<LinearLayout
android:id="@+id/imagesLayout"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gravity="center_horizontal"
android:orientation="vertical" >
<ImageView
android:layout_width="wrap_cont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background="@drawable/h" />
<ImageView
android:layout_width="wrap_cont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background="@drawable/i" />
<ImageView
android:layout_width="wrap_cont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background="@drawable/j" />
<ImageView
android:layout_width="wrap_cont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background="@drawable/k" />
<ImageView
android:layout_width="wrap_cont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background="@drawable/l" />
<ImageView
android:layout_width="wrap_cont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background="@drawable/m" />
</LinearLayout>
<TextView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height="60dp"
android:layout_below="@id/imagesLayout"
android:background="#eeeeee"
android:gravity="center"
android:text=" , "
android:textSize="20sp" />
</RelativeLayout>
</ScrollView>
<ScrollView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height="match_parent"
android:background="#000000" >
<LinearLayout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height="match_parent"
android:gravity="center_horizontal"
android:orientation="vertical" >
<ImageView
android:layout_width="wrap_cont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background="@drawable/a" />
<ImageView
android:layout_width="wrap_cont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background="@drawable/b" />
<ImageView
android:layout_width="wrap_cont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background="@drawable/c" />
<ImageView
android:layout_width="wrap_cont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background="@drawable/d" />
<ImageView
android:layout_width="wrap_cont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background="@drawable/e" />
<ImageView
android:layout_width="wrap_cont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background="@drawable/f" />
<ImageView
android:layout_width="wrap_cont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background="@drawable/g" />
</LinearLayout>
</ScrollView>
</com.jingchen.tbviewer.ScrollViewContainer>
</RelativeLayout>
ScrollView 에 그림 을 몇 장 넣 었 을 뿐 입 니 다.MainActivity 코드:
package com.jingchen.tbviewer;
import android.app.Activity;
import android.os.Bundle;
import android.view.Menu;
public class MainActivity extends Activity
{
@Override
protected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setContentView(R.layout.activity_main);
}
@Override
public boolean onCreateOptionsMenu(Menu menu)
{
getMenuInflater().inflate(R.menu.main, menu);
return true;
}
}
이상 은 본문의 전체 내용 이 므 로 여러분 의 학습 에 도움 이 되 기 를 바 랍 니 다.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Bitrise에서 배포 어플리케이션 설정 테스트하기이 글은 Bitrise 광고 달력의 23일째 글입니다. 자체 또는 당사 등에서 Bitrise 구축 서비스를 사용합니다. 그나저나 며칠 전 Bitrise User Group Meetup #3에서 아래 슬라이드를 발표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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