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는 Path 를 통 해 검색 버튼 과 시계 복잡 효 과 를 실현 합 니 다.

Android 에서 복잡 한 도형 을 그 리 는 것 은 대부분 path 를 통 해 이 루어 집 니 다.예 를 들 어 하나의 곡선 을 그 린 다음 에 하나의 물체 가 이 곡선 에 따라 운동 하 게 합 니 다.예 를 들 어 검색 버튼,예 를 들 어 간단 한 시계의 실현 등 입 니 다.
그러면 path 는 무엇 일 까요! 
정의:path  바로 경로 입 니 다.바로 도형 의 경로 의 집합 입 니 다.그 안에 경로 안의 좌표 점 등 속성 이 포함 되 어 있 습 니 다.우 리 는 임의의 점 의 좌 표를 얻 을 수 있다. 
그러면 Path 위의 모든 점 의 좌 표를 얻 으 려 면 하나의 클래스,Path Measure 가 필요 합 니 다. 
PathMesure:
PathMeasure 는 Path 를 측정 하 는 종류 로 주로 다음 과 같은 방법 이 있다. 
구조 방법
 
공공 방법
 
이것 은 Path 의 도구 류 와 같 습 니 다.방법 은 간단 합 니 다.그러면 우리 가 해 야 할 버튼 과 시계 개발 을 시작 하 겠 습 니 다. 
(1)검색 버튼,먼저 위의 그림:
 
이 기능 을 실현 하려 면 먼저 그 를 분해 해서 해 야 한다.
검색 단추 의 path 경 로 를 만 들 고 외곽 에서 회전 하 는 path 를 만 듭 니 다. 

 public void initPath(){
    mPath_search = new Path();
    mPath_circle = new Path();

    mMeasure = new PathMeasure();

    //   ,   360 ,         ,           
    RectF oval1 = new RectF(-50, -50, 50, 50);     //      
    mPath_search.addArc(oval1, 45, 359.9f);

    RectF oval2 = new RectF(-100, -100, 100, 100);   //     
    mPath_circle.addArc(oval2, 45, -359.9f);

    float[] pos = new float[2];

    mMeasure.setPath(mPath_circle, false);        //         
    mMeasure.getPosTan(0, pos, null);

    mPath_search.lineTo(pos[0], pos[1]);         //      

    Log.i("TAG", "pos=" + pos[0] + ":" + pos[1]);

  }

우리 가 원 하 는 효 과 는 검색 단 추 를 눌 렀 을 때 부터 단 추 를 회전 시 킨 다음 검색 이 끝 난 후에 검색 단추 로 바 꾸 는 것 이다. 
그래서 우 리 는 네 가지 상태 가 있다 는 것 을 확인 할 수 있다. 

  public  enum Seach_State{
    START,END,NONE,SEARCHING
  }

  그리고 상태 에 따라 path 를 동적 으로 그립 니 다.path 를 동적 으로 그립 니 다.PathMeasure 에서 현재 path 의 좌 표를 측정 한 다음 에 그립 니 다. 

  private void drawPath(Canvas c) {
    c.translate(mWidth / 2, mHeight / 2);
    switch (mState){

      case NONE:
        c.drawPath(mPath_search,mPaint);
        break;

      case START:
        mMeasure.setPath(mPath_search,true);
        Path path = new Path();
        mMeasure.getSegment(mMeasure.getLength() * curretnAnimationValue,mMeasure.getLength(),path, true);
        c.drawPath(path,mPaint);
        break;

      case SEARCHING:
        mMeasure.setPath(mPath_circle,true);
        Path path_search = new Path();
        mMeasure.getSegment(mMeasure.getLength()*curretnAnimationValue -30,mMeasure.getLength()*curretnAnimationValue,path_search,true);
        c.drawPath(path_search,mPaint);
        break;

      case END:
        mMeasure.setPath(mPath_search,true);
        Path path_view = new Path();

        mMeasure.getSegment(0,mMeasure.getLength()*curretnAnimationValue,path_view,true);
        c.drawPath(path_view,mPaint);
        break;
    }

  }

그 다음 에 속성 애니메이션 을 사용 하여 현재 그 려 진 100%를 되 돌려 주 고 이 값 을 통 해 그 려 야 할 path 를 계산 해 야 합 니 다.
아래 는 전체 코드 입 니 다:

package com.duoku.platform.demo.canvaslibrary.attract.view;

import android.animation.Animator;
import android.animation.ValueAnimator;
import android.content.Context;
import android.graphics.Canvas;
import android.graphics.Color;
import android.graphics.Paint;
import android.graphics.Path;
import android.graphics.PathMeasure;
import android.graphics.RectF;
import android.util.AttributeSet;
import android.util.Log;
import android.view.View;

/**
 * Created by chenpengfei_d on 2016/9/7.
 */
public class SearchView extends View {
  private Paint mPaint;
  private Context mContext;
  private Path mPath_circle;
  private Path mPath_search;
  private PathMeasure mMeasure;
  private ValueAnimator mValueAnimator_search;
  private long defaultduration=3000;
  private float curretnAnimationValue;
  private Seach_State mState = Seach_State.SEARCHING;
  public SearchView(Context context) {
    super(context);
    init(context);
  }

  public SearchView(Context context, AttributeSet attrs) {
    super(context, attrs);
    init(context);
  }

  public SearchView(Context context, AttributeSet attrs, int defStyleAttr) {
    super(context, attrs, defStyleAttr);
    init(context);
  }

  public void init(Context context){
    this.mContext = context;
    initPaint();
    initPath();
    initAnimation();

  }
  public void initPaint(){
    mPaint = new Paint();
    mPaint.setDither(true);
    mPaint.setStrokeCap(Paint.Cap.ROUND);//      
    mPaint.setAntiAlias(true);
    mPaint.setColor(Color.RED);
    mPaint.setStrokeWidth(3);
    mPaint.setStyle(Paint.Style.STROKE);
  }

  public void initPath(){
    mPath_search = new Path();
    mPath_circle = new Path();

    mMeasure = new PathMeasure();

    //   ,   360 ,         ,           
    RectF oval1 = new RectF(-50, -50, 50, 50);     //      
    mPath_search.addArc(oval1, 45, 359.9f);

    RectF oval2 = new RectF(-100, -100, 100, 100);   //     
    mPath_circle.addArc(oval2, 45, -359.9f);

    float[] pos = new float[2];

    mMeasure.setPath(mPath_circle, false);        //         
    mMeasure.getPosTan(0, pos, null);

    mPath_search.lineTo(pos[0], pos[1]);         //      

    Log.i("TAG", "pos=" + pos[0] + ":" + pos[1]);

  }

  public void initAnimation(){
    mValueAnimator_search = ValueAnimator.ofFloat(0f,1.0f).setDuration(defaultduration);

    mValueAnimator_search.addUpdateListener(updateListener);

    mValueAnimator_search.addListener(animationListener);
  }
  private ValueAnimator.AnimatorUpdateListener updateListener = new ValueAnimator.AnimatorUpdateListener() {
    @Override
    public void onAnimationUpdate(ValueAnimator animation) {
      curretnAnimationValue = (float) animation.getAnimatedValue();
      invalidate();
    }
  };

  private Animator.AnimatorListener animationListener = new Animator.AnimatorListener() {
    @Override
    public void onAnimationStart(Animator animation) {

    }

    @Override
    public void onAnimationEnd(Animator animation) {
        if(mState ==Seach_State.START){
          setState(Seach_State.SEARCHING);
        }
    }

    @Override
    public void onAnimationCancel(Animator animation) {

    }

    @Override
    public void onAnimationRepeat(Animator animation) {

    }
  };
  @Override
  protected void onDraw(Canvas canvas) {
    super.onDraw(canvas);

    drawPath(canvas);
  }
  private int mWidth,mHeight;
  @Override
  protected void onSizeChanged(int w, int h, int oldw, int oldh) {
    super.onSizeChanged(w, h, oldw, oldh);
    mWidth = w;
    mHeight = h;

  }

  private void drawPath(Canvas c) {
    c.translate(mWidth / 2, mHeight / 2);
    switch (mState){

      case NONE:
        c.drawPath(mPath_search,mPaint);
        break;

      case START:
        mMeasure.setPath(mPath_search,true);
        Path path = new Path();
        mMeasure.getSegment(mMeasure.getLength() * curretnAnimationValue,mMeasure.getLength(),path, true);
        c.drawPath(path,mPaint);
        break;

      case SEARCHING:
        mMeasure.setPath(mPath_circle,true);
        Path path_search = new Path();
        mMeasure.getSegment(mMeasure.getLength()*curretnAnimationValue -30,mMeasure.getLength()*curretnAnimationValue,path_search,true);
        c.drawPath(path_search,mPaint);
        break;

      case END:
        mMeasure.setPath(mPath_search,true);
        Path path_view = new Path();

        mMeasure.getSegment(0,mMeasure.getLength()*curretnAnimationValue,path_view,true);
        c.drawPath(path_view,mPaint);
        break;
    }

  }


  public void setState(Seach_State state){
    this.mState = state;
    startSearch();
  }

  public void startSearch(){
    switch (mState){
      case START:
        mValueAnimator_search.setRepeatCount(0);
        break;

      case SEARCHING:
        mValueAnimator_search.setRepeatCount(ValueAnimator.INFINITE);
        mValueAnimator_search.setRepeatMode(ValueAnimator.REVERSE);
        break;

      case END:
        mValueAnimator_search.setRepeatCount(0);
        break;
    }
    mValueAnimator_search.start();
  }
  public  enum Seach_State{
    START,END,NONE,SEARCHING
  }
}

 (학습 점:path 는 조합 할 수 있 습 니 다.서로 다른 path 를 path 에 넣 고 통일 적 으로 그 릴 수 있 습 니 다) 
(2)시계 효과:
 
시계의 방향 을 말 해 보 세 요.인터넷 의 많은 시 계 는 Canvas 를 통 해 기본 적 인 도형 을 그 려 서 이 루어 집 니 다.path 를 통 해 이 루어 지지 않 았 습 니 다.path 를 사용 하여 실현 하 는 것 은 앞으로 시계의 그리 기 효 과 를 더욱 유연 하 게 제어 하기 위해 서 입 니 다.예 를 들 어 우 리 는 가장 바깥쪽 의 원 을 시계 반대 방향 으로 회전 시 켜 야 합 니 다.예 를 들 어 위 에 작은 별 을 추가 하고 path 를 사용 하면 더욱 유연 해 집 니 다. 
시계의 실현 부분: 
1.외곽 path 경로 만 들 기 
2.눈금 path 경 로 를 만 들 고 정각 을 구분 하여 시간 점 을 그립 니 다. 
3.포인 터 를 그립 니 다.(이것 은 canvas 가 그린 라인 을 사용 하고 Path 를 사용 하여 스스로 테스트 할 수 있 습 니 다) 
현재 시침,분침,초침 의 각 도 를 계산 하여 그립 니 다. 
전체 코드: 

package com.duoku.platform.demo.canvaslibrary.attract.view;

import android.content.Context;
import android.graphics.Canvas;
import android.graphics.Color;
import android.graphics.Paint;
import android.graphics.Path;
import android.graphics.PathMeasure;
import android.os.Handler;
import android.util.AttributeSet;
import android.view.View;

import java.util.Calendar;

/**
 * Created by chenpengfei_d on 2016/9/8.
 */
public class TimeView extends View {
  private Paint mPaint,mPaint_time;
  private Paint mPaint_h,mPaint_m,mPaint_s;
  private Path mPath_Circle;
  private Path mPath_Circle_h;
  private Path mPath_Circle_m;
  private Path mPath_h,mPath_m,mPath_s;
  private Path mPath_duration;

  private PathMeasure mMeasure;
  private PathMeasure mMeasure_h;
  private PathMeasure mMeasure_m;
  private Handler mHandler = new Handler();
  private Runnable clockRunnable;
  private boolean isRunning;
  public TimeView(Context context) {
    super(context);
    init();
  }

  public TimeView(Context context, AttributeSet attrs) {
    super(context, attrs);
    init();
  }

  public TimeView(Context context, AttributeSet attrs, int defStyleAttr) {
    super(context, attrs, defStyleAttr);
    init();
  }
  int t = 3;
  public void init(){
    //     
    mPaint = new Paint();
    mPaint.setDither(true);
    mPaint.setAntiAlias(true);
    mPaint.setStyle(Paint.Style.STROKE);
    mPaint.setStrokeWidth(2);
    mPaint.setStrokeCap(Paint.Cap.ROUND);
    mPaint.setStrokeJoin(Paint.Join.ROUND);
    mPaint.setColor(Color.RED);
    mPaint_time = new Paint();
    mPaint_time.setDither(true);
    mPaint_time.setAntiAlias(true);
    mPaint_time.setStyle(Paint.Style.STROKE);
    mPaint_time.setStrokeWidth(2);
    mPaint_time.setTextSize(15);
    mPaint_time.setStrokeCap(Paint.Cap.ROUND);
    mPaint_time.setStrokeJoin(Paint.Join.ROUND);
    mPaint_time.setColor(Color.RED);

    mPaint_h = new Paint();
    mPaint_h.setDither(true);
    mPaint_h.setAntiAlias(true);
    mPaint_h.setStyle(Paint.Style.STROKE);
    mPaint_h.setStrokeWidth(6);
    mPaint_h.setTextSize(15);
    mPaint_h.setStrokeCap(Paint.Cap.ROUND);
    mPaint_h.setStrokeJoin(Paint.Join.ROUND);
    mPaint_h.setColor(Color.RED);

    mPaint_m = new Paint();
    mPaint_m.setDither(true);
    mPaint_m.setAntiAlias(true);
    mPaint_m.setStyle(Paint.Style.STROKE);
    mPaint_m.setStrokeWidth(4);
    mPaint_m.setTextSize(15);
    mPaint_m.setStrokeCap(Paint.Cap.ROUND);
    mPaint_m.setStrokeJoin(Paint.Join.ROUND);
    mPaint_m.setColor(Color.RED);

    mPaint_s = new Paint();
    mPaint_s.setDither(true);
    mPaint_s.setAntiAlias(true);
    mPaint_s.setStyle(Paint.Style.STROKE);
    mPaint_s.setStrokeWidth(2);
    mPaint_s.setTextSize(15);
    mPaint_s.setStrokeCap(Paint.Cap.ROUND);
    mPaint_s.setStrokeJoin(Paint.Join.ROUND);
    mPaint_s.setColor(Color.RED);
    //     
    mPath_Circle = new Path();
    mPath_Circle.addCircle(0,0,250, Path.Direction.CCW);
    mPath_Circle_h = new Path();
    mPath_Circle_h.addCircle(0,0,220, Path.Direction.CCW);
    mPath_Circle_m = new Path();
    mPath_Circle_m.addCircle(0,0,235, Path.Direction.CCW);
    //   PathMeasure  path  ,
    mMeasure = new PathMeasure();
    mMeasure.setPath(mPath_Circle,true);
    mMeasure_h = new PathMeasure();
    mMeasure_h.setPath(mPath_Circle_h,true);
    mMeasure_m = new PathMeasure();
    mMeasure_m.setPath(mPath_Circle_m,true);
    //    path
    mPath_duration = new Path();
    for (int i = 60; i>0 ;i --){
      Path path = new Path();
      float pos [] = new float[2];
      float tan [] = new float[2];
      float pos2 [] = new float[2];
      float tan2 [] = new float[2];
      float pos3 [] = new float[2];
      float tan3 [] = new float[2];
      mMeasure.getPosTan(mMeasure.getLength()*i/60,pos,tan);
      mMeasure_h.getPosTan(mMeasure_h.getLength()*i/60,pos2,tan2);
      mMeasure_m.getPosTan(mMeasure_m.getLength()*i/60,pos3,tan3);

      float x = pos[0];
      float y = pos[1];
      float x2 = pos2[0];
      float y2 = pos2[1];
      float x3 = pos3[0];
      float y3 = pos3[1];
      path.moveTo(x , y);

      if(i% 5 ==0){
        path.lineTo(x2,y2);
        if(t>12){
          t = t-12;
        }
        String time = t++ +"";
        Path path_time = new Path();
        mMeasure_h.getPosTan(mMeasure_h.getLength()*(i-1)/60,pos2,tan2);
        mPaint.getTextPath(time,0,time.length(),(x2- (x2/15)),y2-(y2/15),path_time);
        path.close();
        path.addPath(path_time);
      }else{
        path.lineTo(x3,y3);
      }


      mPath_duration.addPath(path);
      clockRunnable = new Runnable() {//            ,      
        @Override
        public void run() {
          //       
          postInvalidate();
          mHandler.postDelayed(this, 1000);
        }
      };
    }

    mPath_h = new Path();
    mPath_h.rLineTo(50,30);

    mPath_m = new Path();
    mPath_m.rLineTo(80,80);

    mPath_s = new Path();
    mPath_s.rLineTo(130,50);
  }
  private int mWidth,mHeight;
  @Override
  protected void onSizeChanged(int w, int h, int oldw, int oldh) {
    super.onSizeChanged(w, h, oldw, oldh);
    mWidth = w;
    mHeight = h;
  }

  @Override
  protected void onDraw(Canvas canvas) {
    super.onDraw(canvas);
    if(!isRunning){
      isRunning = true;
      mHandler.postDelayed(clockRunnable,1000);
    }else{
      canvas.translate(mWidth/2,mHeight/2);

      canvas.drawPath(mPath_Circle,mPaint);
      canvas.save();
      canvas.drawPath(mPath_duration,mPaint_time);

      canvas.drawPoint(0,0,mPaint_time);

      drawClockPoint(canvas);
    }



  }
  private Calendar cal;
  private int hour;
  private int min;
  private int second;
  private float hourAngle,minAngle,secAngle;
  /**
   *       
   * @param canvas
   */
  private void drawClockPoint(Canvas canvas) {
    cal = Calendar.getInstance();
    hour = cal.get(Calendar.HOUR);//Calendar.HOUR    12   ,Calendar.HOUR_OF_DAY    24   
    min = cal.get(Calendar.MINUTE);
    second = cal.get(Calendar.SECOND);
    //                
    hourAngle = (float)hour / 12 * 360 + (float)min / 60 * (360 / 12);//360/12           
    minAngle = (float)min / 60 * 360;
    secAngle = (float)second / 60 * 360;
    //    、 、                ,         canvas     
    canvas.save();
    canvas.rotate(hourAngle,0, 0);
    canvas.drawLine(0, 0, mWidth/6, getHeight() / 6 - 65, mPaint_h);//       65

    canvas.restore();
    canvas.save();
    canvas.rotate(minAngle,0, 0);
    canvas.drawLine(0, 0, mWidth/6, getHeight() / 6 - 90 , mPaint_m);//       90

    canvas.restore();
    canvas.save();
    canvas.rotate(secAngle,0, 0);
    canvas.drawLine(0, 0, mWidth/6, getHeight() / 6 - 110 , mPaint_s);//       110

    canvas.restore();
  }
}

이것 은 사실 특별히 복잡 한 애니메이션 이 아 닙 니 다.좋 은 생각 이 있 으 면 Path+속성 애니메이션 을 통 해 더 좋 은 효 과 를 실현 할 수 있 습 니 다. 
예 를 들 어 별빛 의 효과,예 를 들 어 동적 으로 문자+경 로 를 그립 니 다.ppt 에서 재생 되 는 특수 효 과 를 실현 합 니 다.예 를 들 어 전자 책의 자동 페이지 넘 기기 등 입 니 다. 
(3)다음 에 또 하나의 지식 을 소개 하 겠 습 니 다.바로 svg 입 니 다. 
svg 는 뭐 죠? 
그의 학명 은 크기 조정 가능 한 벡터 그래 픽 이 라 고 하 는데 확장 가능 한 태그 언어(표준 통용 태그 언어의 부분 집합)를 바탕 으로 2 차원 벡터 그래 픽 을 묘사 하 는 도형 형식 이다. 
이 형식의 그림 형식 은 Android Path 에 불 러 올 수 있 습 니 다. 
Path 에 불 러 올 수 있 으 니 더 복잡 한 효 과 를 얻 을 수 있 지 않 을까요? 아래 그림 을 보 세 요.(내일 다시 쓰 겠 습 니 다)
이상 이 바로 본 고의 모든 내용 입 니 다.여러분 의 학습 에 도움 이 되 고 저 희 를 많이 응원 해 주 셨 으 면 좋 겠 습 니 다.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