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개발 튜 토리 얼] 1. 기초 개념
9640 단어 Android
Android 는 Linux 를 기반 으로 자바 를 프로그램 인터페이스 로 사용 하 는 운영 체제 입 니 다.그 는 컴 파일 러, 디 버 거, 그리고 자신의 시 뮬 레이 터 (DVM - Dalvik Virtual Machine) 등 도 구 를 제공 했다.안 드 로 이 드 는 구 글 이 이 끄 는 오픈 핸드 셋 얼 라 이언 스 가 개발 했다.
안 드 로 이 드 가 사용 하 는 가상 컴퓨터 는 비교적 특별 하 다.Dalvik 는 특별한 방법 을 사용 했다.안 드 로 이 드 에서 일반적인 자바 프로그램 을 실행 할 수 없습니다.Android 는 일반적인 자바 류 파일 을 dex (Dalvik Executable) 파일 로 변환 할 수 있 는 dx 도 구 를 제공 합 니 다.Android 프로그램 은 마지막 으로 aapt (Android Asset Packaging Tool) 프로그램 을 통 해. apk 파일 로 압축 합 니 다.Eclipse 아래 ADT 는 class 를 dex 로 자동 으로 변환 한 다음 발표 할 때 apk 파일 로 포장 할 수 있 습 니 다.
Android 는 2D 와 3D 의 OpenGL 그래 픽 라 이브 러 리 를 지원 하고 SQLite 데이터 베 이 스 를 지원 합 니 다.
모든 안 드 로 이 드 프로그램 은 안 드 로 이 드 시스템 이 분 배 된 독립 된 공간 에서 실행 되 기 때문에 모든 프로그램 이 다른 프로그램 에 영향 을 주지 않 고 파괴 되 지 않 습 니 다. 이것 은 매우 안전 합 니 다.
중요 한 Android 구성 요소 들
안 드 로 이 드 프로그램 은 아래 부분 으로 구성 되 어 있 습 니 다.
안전 과 허가
Android 는 일부 작업 에 대해 특별한 허 가 를 가지 고 있 습 니 다.예 를 들 어 프로그램 이 인터넷 을 사용 해 야 한다 면 그의 프로필 에서 해당 하 는 허 가 를 받 아야 한다.설치 과정 에서 사용 자 는 이 프로그램 이 상응하는 허 가 를 받 았 는 지 확인 할 수 있다.
AndroidManifest.xml
모든 Android 프로그램 은 AndroidMainfest. xml 를 통 해 설명 합 니 다.이 파일 은 모든 activity, services, broadcast receiver, 그리고 Content provider 를 밝 혀 야 합 니 다.절차 에 필요 한 허가 도 필요 하 다.예 를 들 어 프로그램 이 네트워크 에 접근 해 야 한다 면 반드시 성명 해 야 한다.'AndrManifest. xml' 은 안 드 로 이 드 프로그램의 배치 성명 이 라 고 볼 수 있 습 니 다.
xml version="1.0" encoding="utf-8"
?>
<
manifest
xmlns:android
="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package
="com.rockux"
android:versionCode
="1"
android:versionName
="1.0"
>
<
application
android:icon
="@drawable/icon"
android:label
="@string/app_name"
>
<
activity
android:name
=".Convert"
android:label
="@string/app_name"
>
<
intent-filter
>
<
action
android:name
="android.intent.action.MAIN"
/>
<
category
android:name
="android.intent.category.LAUNCHER"
/>
intent-filter
>
activity
>
application
>
<
uses-sdk
android:minSdkVersion
="9"
/>
manifest
>
패키지 속성 정의 기초 라 이브 러 리.그 는 반드시 유일한 사람 이 어야 한다.그래서 비교적 좋 은 처리 방법 은 도 메 인 이름 의 역순 을 사용 하여 충돌 을 방지 하 는 것 이다.
"android: versionName"과 "android: versionCode"는 프로그램의 버 전 을 표시 합 니 다.versionName 은 사용자 에 게 보 여 주 는 임의의 문자열 일 수 있 습 니 다. versionCode 는 정수 여야 합 니 다. 이것 은 채소 시장 에서 프로그램 이 업데이트 되 었 는 지 여 부 를 판단 하 는 표지 입 니 다.보통 1 부터 시작 해서 새로운 버 전 을 발표 하면 + 1 입 니 다.
"activity"는 이 종류의 아래 동작 을 정의 합 니 다.
"uses - sdk"속성 은 프로그램 에 필요 한 SDK 의 최저 버 전 을 확인 하고 지원 되 지 않 는 SDK 에 프로그램 이 설치 되 지 않도록 합 니 다.
R. java Resources 및 Assets
Android 프로젝트 의 gen 디 렉 터 리 에는 생 성 된 파일 이 포함 되 어 있 습 니 다.생 성 된 'R. 자바' 는 프로젝트 의 res 파일 에 있 는 자원 파일 을 포함 합 니 다.이 자원 들 이 res 폴 더 에 배 치 된 것 은 메뉴, 레이아웃 아이콘, 그림, 애니메이션 등 입 니 다.예 를 들 어 자원 파일 은 그림 이나 문자열 이 포 함 된 XML 파일 일 수 있 습 니 다.
만약 당신 이 새로운 자원 을 만 들 었 다 면, 그 는 자동 으로 R. 자바 에 만 들 것 입 니 다.그의 인용 은 전체 값 으로 안 드 로 이 드 시스템 에서 이 자원 에 접근 할 수 있 는 방법 이 있다.예 를 들 어 getString (R. string. yourString) 을 통 해 문자 자원 의 인용 을 방문 할 수 있 지만 R. 자바 를 변경 하지 않 는 것 이 좋 습 니 다.
assets 에 서 는 모든 종류의 데 이 터 를 저장 할 수 있 습 니 다. 자바 에 서 는 AssetsManager 와 getAssets () 방법 으로 접근 할 수 있 습 니 다.
동작 (activities) 과 레이아웃 (layot)
동작의 사용자 인 터 페 이 스 는 레이아웃 을 통 해 확 정 됩 니 다.layot 는 android. view. ViewGroups 의 인 스 턴 스 입 니 다.layot 는 UI 요소, 그들의 속성 과 배치 위 치 를 정의 합 니 다.UI 요 소 는 android. view. View 를 기반 으로 합 니 다.
레이아웃 은 자바 코드 나 xml 파일 을 통 해 정의 할 수 있 습 니 다.내용 을 모 를 때 자바 코드 레이아웃 을 사용 할 수 있 습 니 다. 예 를 들 어 인터넷 에서 얻 은 데이터 입 니 다.
XML 기반 레이아웃 정 의 는/res/layot 에 있 습 니 다.이 파일 들 은 보기 그룹, 보기, 그리고 그들의 관계 와 구체 적 인 속성 을 설명 합 니 다.UI 요소 가 자바 코드 를 통 해 접근 해 야 한다 면 android. id 를 통 해 이 요소 에 유일한 id 를 부여 해 야 합 니 다.
XML 을 통 해 레이아웃 을 정의 하 는 것 은 비교적 추천 하 는 방식 으로 보기 와 프로그램의 논 리 를 분리 하여 관리 하 는 것 이 좋 습 니 다.
동작 (activities) 과 생명주기 (lifecycle)
운영 체제 가 프로그램의 생명 주 기 를 제어 하고 있다.운영 체 제 는 전화 가 오 는 등 언제든지 프로그램 을 중단 할 수 있다.Android 는 동작 에 대해 미리 정 의 된 수명 주기 에 관 한 방법 이 있 습 니 다. 비교적 중요 한 것 은:
android. context. context 류 는 시스템 과 통신 하 는 방법 을 제공 합 니 다.그 는 프로그램의 전역 정보의 인터페이스 이다.Contexts 는 getSystemService 방법 을 제공 하여 서로 다른 하드웨어 의 정 보 를 받 을 수 있 습 니 다.동작 과 서비스 로 서 this 를 통 해 직접 방문 할 수 있 습 니 다.
전재 설명: 작성 자: RockUX – WEB 전단: [Android 개발 튜 토리 얼] 1. 기초 개념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Bitrise에서 배포 어플리케이션 설정 테스트하기이 글은 Bitrise 광고 달력의 23일째 글입니다. 자체 또는 당사 등에서 Bitrise 구축 서비스를 사용합니다. 그나저나 며칠 전 Bitrise User Group Meetup #3에서 아래 슬라이드를 발표했...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