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개발 기반 정보

14934 단어 AndroidJava

개시하다


안녕하세요.나는 모 학교에서 프로그래밍 등을 배우는 서버 측의 프로그래머 나루터다.
이번에도 안드로이드 개발해.
이번에는 안드로이드 개발의 기초를 간단명료하게 적어 달라는 요구가 있었다.

대상

  • 항상 자바를 쓸 줄 아는 사람.
  • 안드로이드를 개발하고 싶은 사람.
  • 안드로이드 개발은 초보자입니다.
  • 이번에 안 쓴 거.

  •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 대한 설치.
  • 할 것


    이름을 입력한 후 단추를 누르면 아래에 표시된 영역에 입력한 문자와 '~ 비짱, 아주 좋은' 문자열이 표시됩니다.

    스크린


    xml 파일로 화면 만들기
    activity_button_click_sample.xml
    <?xml version="1.0" encoding="utf-8"?>
    <LinearLayou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height="match_parent"
        android:orientation="vertical">
    
        <TextView
            android:layout_width="wrap_cont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text="@string/tv_name" />
    
        <EditText
            android:id="@+id/etName"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inputType="text"/>
    
        <Button
            android:id="@+id/btClick"
            android:layout_width="wrap_cont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text="@string/bt_click"/>
    
        <TextView
            android:id="@+id/tvOutput"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layout_marginTop="25dp"
            android:text=""
            android:textSize="25dp"/>
    
    </LinearLayout>
    

    해설


    표식

  • LinerLayout: 위젯을 세로로 배열하거나 가로로 배열할 때 사용하는 레이아웃입니다.
  • TextView: 디스플레이 영역 생성
  • EditText: 입력 영역 생성
  • Buton: 제작 버튼
  • 등록 정보


    일반 속성

    ①android:layout_width="〜〜〜"
    ②android:layout_height="〜〜〜"
    
    ① 너비 속성
    ② 고도 속성
    <~의 값>
  • match_화면을 가득 채우다.
  • wrap_conntent: 치수가 적당하게 표시됩니다.
  • LinerLayout의 속성

    android:orientation="〜〜〜"
    
    <~의 값>
  • vertical: 세로 배열
  • horizontal: 가로 배열
  • LinerLayout 외부에서 사용되는 속성

    android:text="value値"
    *通常「string.xml」で出力する内容を指定し、そこから読み込んでくるイメージ
    
    예제
    android:text="@string/bt_click"
    
    android:id="@+id/アクティビティで部品を取得為のID(名前)"
    →R値:resフォルダ内のファイルやそのファイルの「@ + id/」の値などは管理対象なのでそのファイルや値を識別するint型の整数。
    自動生成される。
    
    예제
    android:id="@+id/tvOutput"
    

    EditText에서 사용되는 속성

    android:inputType="〜〜〜"
    
    ~~: inputType의 종류
    『 inputType의 종류 』
    입력할 수 없습니다.
    일반 텍스트.
    모두 대문자로 입력한 경우.
    textCapWords 단어의 시작을 대문자로 입력할 때
    textCaptSentences 기사의 시작을 대문자로 입력할 때
    textAutoCorrect 문자 입력을 자동으로 수정할 때
    textAutoCompulete 문자의 상호 보완 입력을 입력할 때
    여러 줄 textMultiLine 문자를 입력할 때
    일반 문자 입력에서는 여러 입력을 허용하지 않으며 IME를 통해 여러 줄 입력을 설정합니다.
    textori URL을 입력할 때
    textEmail 주소를 입력할 때
    textEmail Subject 메시지의 제목을 입력할 때
    짧은 메시지를 입력할 때
    긴 메시지를 입력할 때
    textPersonName 이름을 입력할 때
    textPostalAddress 주소를 입력할 때
    textPassword 암호를 입력할 때
    암호의 문자 입력을 표시합니다.
    text WebEditText HTML을 입력할 때
    다른 데이터로 필터된 문자를 입력하십시오.
    textPhonetic 발음 기호를 입력할 때
    number 값을 입력할 때
    번호가 있는 값을 입력할 때
    number Decimal 소수점을 입력할 때
    아이폰 번호를 입력할 때.
    데이터 시간을 입력할 때
    데이터 날짜를 입력할 때
    시간을 입력할 때

    활성(처리)


    자바로 쓰다.
    ButtonClickSampleActivity.java
    public class ButtonClickSampleActivity extends AppCompatActivity {
    
        @Override
        protected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setContentView(R.layout.activity_button_click_sample);
    
            Button button = findViewById(R.id.btClick);
            ButtonClickListener listener = new ButtonClickListener();
            button.setOnClickListener(listener);
        }
    
        /**
         * ボタンが押された時の処理が記述されたメンバクラス
         */
        private class ButtonClickListener implements View.OnClickListener {
    
            @Override
            public void onClick(View view) {
                EditText input = findViewById(R.id.etName);
                String inputStr = input.getText().toString();
    
                TextView output = findViewById(R.id.tvOutput);
                output.setText(inputStr + "さん、素敵!!" );
            }
        }
    }
    

    해설


    AppCompoatActivity를 상속합니다.

    onCreate() 방법


    Android 애플리케이션을 시작하는 방법입니다.
    → 이 방법에 초기 표시 등 필요한 내용을 기입한다.
    단, 아래의 두 줄은 필수적이다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 setContentView(화면의 xml 파일),
  • ● 두 줄을 골고루 썼으니 먼저 쓴다.

    화면 부품 획득


    findViewById()를 사용하여 매개변수에 해당 부품의 R 값(부품에 첨부된 ID)을 지정합니다.
    EditText input = findViewById(R.id.etName)
    

    문자열 가져오기


    getText().toString()을 사용합니다.
    input.getString().toString()
    

    포함된 문자열


    setText(문자열 포함)를 사용합니다.
    TextView output = findViewById(R.id.tvOutput);//部品取得
    output.setText(inputStr + "さん、素敵!!" );
    

    활동 청중

  • 이벤트: 사용자가 화면에 대해 어떤 조작을 하는지.
  • 이벤트 처리 프로그램: 이벤트에 대응하는 처리.
  • 청중: 이 사건을 검증한다.
  • ● 안드로이드에서 이 청중을 설정하지 않으면 사건 처리가 성립되지 않는다.

    청취자 설정 프로그램


    ① 각 이벤트에 대응하는 청취자 클래스를 멤버 클래스로 만든다.
    ② 인터페이스에 정의된 방법에 처리를 적는다.
    ③'new'청취자 등급으로 청취자를 설정한다.

    예) (버튼을 클릭한 청중)

    Button button = findViewById(R.id.btClick);
    ButtonClickListener listener = new ButtonClickListener();
    button.setOnClickListener(listener);
    
    private class ButtonClickListener implements View.OnClickListener {
    
            @Override
            public void onClick(View view) {
                EditText input = findViewById(R.id.etName);
                String inputStr = input.getText().toString();
    
                TextView output = findViewById(R.id.tvOutput);
                output.setText(inputStr + "さん、素敵!!" );
            }
    }
    
    또한 무명 함수로도 쓸 수 있다(참고서 등은 대부분 이런 문법으로 쓴다)
    하는 짓이 같다.
    findViewById(R.id.btClick).setOnClickListener(new View.OnClickListener() {
                @Override
                public void onClick(View v) {
                    EditText input = findViewById(R.id.etName);
                    String inputStr = input.getText().toString();
    
                    TextView output = findViewById(R.id.tvOutput);
                    output.setText(inputStr + "さん、素敵!!" );
                }
    });
    
    이상.안드로이드 개발의 토대입니다.
    만약 무슨 잘못이 있으면 지적을 기다리시면 저에게 연락 주세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