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 2D 샘플에 시계 추가
개요
Live 2D SDK가 포함된 간단한 시계 기능을 추가합니다.
아이폰에 GUI를 설정해 보세요.
개발 환경
방법
도면 프로젝트 작성 및 Live 2D
Unity에서 새 프로젝트,
2D로 설정
http://sites.cybernoids.jp/cubism2/sdk_tutorial/platform-setting/unity/csharp/sampleapp1
모델 데이터를 동시에 그립니다.
위 URL을 사용한 작업 개요
Project에서 Editor, Live 2D, Resources, Scripts 폴더 만들기
다음은 SDK와 함께 제공된 Sample 폴더/SApleApp1/Assets 아래 폴더의 파일을 복사합니다
Live 2D 폴더에서 Live 2D SDK의 Live 2D
Scripts 폴더에서 Live 2D SDK의 Scripts
Editor 폴더에서 Live 2D SDK의 Editor 폴더에 저장된 "CreateCanvas.cs"
Resoures 폴더에서 Live 2D SDK의 Resources/live 2d 폴더에서 &haru 폴더 복사
메뉴 막대의 "Live 2D"→"Create Live 2D Canvas"로 평면 만들기
이름이 "Live 2D Canvas haru"로 변경됨
LAppModel 설정
"Live 2D Canvas Haru"에 첨부된 LAppModelProxy의 "Path"프로젝트에서 Resources 폴더에서 모델로 설정된 JSON 파일의 경로를 입력하십시오 (상기 상황에서 "haru/haru.model.json")
요약은 여기까지입니다.
그다음에 실행하면서 취향에 맞게 해주세요.
Live2D_Canvas_Haru의 예입니다.
Position Y -0.88
Scale X랑 Z를 0.47로 맞추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시계 추가
GameObject>UI>Canvas에 캔버스 추가
UI 설정
Inspector에서 Canvas Sccaller 편집
Ui Scale Mode Scale With Screen Size
Reference Resolution 640*1136
Screen Match Mode Expand
Reference Pixels Per Unit 100
설정
시계를 표시하려면 Text 추가
Inspector에서 Rect Transform 편집
PosX 0,PosY -118,PosZ 0
Width 500,Height 150
Anchors를 top, center로 설정
Inspector에서 Text 편집
Character의 Font Size 120
Paragraph용 Alignment Center Align
Color white
게임뷰 설정에 아이폰5로 추가 설정
새 스크립트
clock.cs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 //DateTime
using UnityEngine.UI; //uGUI
public class clock : MonoBehaviour {
public Text UiText;
// Use this for initialization
void Start ()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
void OnGUI()
{
UiText.text = DateTime.Now.ToString("HH:mm:ss");
}
}
날짜를 빼서 아까 UI 위에 놓으세요라이브 2D입니다. - 네.Canvas_Haru를 연결하고 inspector에서 UiText에서Canvas의 text를 설정합니다
확인 작업을 수행합니다.
Refer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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