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엔지니어가 AR Kit를 만져 보았다【입문 그 1】
GeekWomenJapan Advent Calendar 2017
비엔지니어가 AR 개발을 공부하려고 하면 우선 iOS11에서 공개된 ARKit 샘플 프로그램을 빌드해 보았으므로 절차를 공개합니다.
전제
필자:프로그래밍 초초입문 레벨, 직종은 어째서 사업 개발 담당.
일로 VR/AR에 종사하고 있어, 시장 규모나 글로벌의 마켓 트렌드에 대한 리서치 뭔가를 하는 것이 많습니다만, 올해는 iOS11에 「ARKit」가 탑재되어 AR가 단번에 왔어요!
초보자이지만 AR 개발도 공부해 보자 프로젝트입니다. 본 기사는 어디까지나 【입문 그 1】이므로, 이것이 언제까지 계속되어 어디까지 할 수 있게 될지는 기대하지 않고 지켜봐 주세요.
준비
Xcode 설치
iOS 앱을 개발하려면 Xcode가 필요합니다.
AppStore에서 버전 9.2(2017/12 최신 버전)를 설치합니다.
AppleID 얻기
Xcode를 열고 Preference > Account > 왼쪽 하단의 + 버튼에서 자신의 AppleID를 등록합니다.
ARkit 다운로드
여기 ARKit 소개 페이지 ARKit 샘플 코드를 다운로드하십시오.
다운로드한 zip을 압축해제합니다.
실천
압축을 푼 zip의 ARKitBasics.xcodeproj를 Xcode에서 엽니다.
화면은 이런 느낌. General 탭에서 Signing 항목에 있는 Automatically manage signing의 체크를 ON으로 하고 Team 항목에서 자신의 이름(Personal Team)을 선택합니다.
Build Phases 탭을 선택하고 Link Binary With Libraries 항목에 있는 + 버튼을 선택하면 선택할 수 있는 프레임워크 목록이 표시되므로,
ARKit.framework를 선택하고 추가.
iOS11의 장치를 mac에 연결하고 실행 버튼에서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장치에 프로젝트가 설치됩니다.
들어갔다 -
눈앞의 테이블도
옆쪽의 테이블도 제대로 인식되었습니다. (이웃 사람에게 아이폰을 향해 스쿠쇼 찍고 괴로워했습니다)
여기에서 여러가지 시험해 가고 싶은 기분.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비엔지니어가 AR Kit를 만져 보았다【입문 그 1】),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kyuyonkim/items/f0fba855bfadbf465a92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