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가 시작하는 Maya 플러그인 작성 vol1(2018년 Update5Ver)

5792 단어 C++플러그인maya

전제



가정 환경 「Windows7 64Bit」 「Maya 2018-5」환경입니다.

사용하는 것은 "Visual Studio Community 2017"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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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ya 환경 변수 설정





Maya 실행 파일이 있는 경로 지정



기본은 "C:\Program Files\Autodesk\Maya2018\"


Visual Studio 시작



Visual Studio에서 프로젝트 만들기
프로젝트 설정을 [x86]에서 [x64]로 변경


Visual Studio 일반 설정



컴파일된 파일을 Maya 플러그인 형식(*.mll)이 되도록 설정


포함 경로 설정



C/C++ → 일반 → "추가 포함 디렉토리"에 Maya 경로 설정


사전 컴파일된 헤더 설정



미리 컴파일된 헤더를 '사용하지 않음'으로 변경


전처리기 정의 설정


_WIN64
_WINDOWS
_USRDLL
NT_PLUGIN
REQUIRE_IOSTREA

추가


런타임 유형 정보 설정



런타임 유형 정보 사용


링커 설정



추가 라이브러리 디렉토리에
$(MAYA2018_PATH)\lib

Maya 환경 변수 지정


링커 입력



추가 종속 파일에 쓰기를 추가합니다. 끝에 [;]를 붙이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Foundation.lib
OpenMaya.lib
OpenMayaUI.lib



링커 명령줄



추가 옵션
/export:initializePlugin /export:uninitializePlugin

추가



플러그인 테스트 코드



HelloWorld.cpp
#include <maya/MSimple.h>
#include <maya/MGlobal.h>
DeclareSimpleCommand(HelloWorld, "Autodesk", "2018 update5");
/*
DeclareSimpleCommand マクロには、コマンドの実装に使用するクラスの名前
コマンドのベンダ(作者)の名前
コマンドのバージョン番号
という、3 つのパラメータが必要です。
*/
MStatus HelloWorld::doIt(const MArgList& args)
{
    MStatus stat = MS::kSuccess;
    char Hello[] = "\n Hello World\nMaya C++\n";
    cout << Hello << endl;
    MGlobal::displayInfo(Hello);
    return stat;
}

Maya가 만든 플러그인을 인식



.mll 파일을 Maya 플러그인 폴더에 넣기


플러그인 실행



플러그인 폴더에 넣은 후 Maya를 실행하십시오.
windows -> Settings/Preferences -> Plugin Manager
에서
MayaTestProject.mll에 체크 표시
scriptEditor
mel 탭에
HelloWorld

넣어 실행



참고 사이트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