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 지향으로 왜 만드는지 정리
2082 단어 객체 지향
중요하다고 생각한 부분을 발췌하면서 정리
목적
「오브젝트 지향」 그 자체에 대한 시점과 지식량을 늘린다.
이해가 어려워지는 이유
혼란 요인
객체 지향을 설명하는 대상 분야의 넓이에서 특수 용어의 온 퍼레이드
은유만이 강렬한 인상으로서 빠져 버리고, 듣는 측이 각각 해석해, 오해를 낳기 쉽다
"오브젝트 사고를 사용하면 현실 세계를 그대로 프로그램으로 표현할 수 있다"는 생각을 삼키게 해 버려, 객체 지향이라는 기술을 설명하는 1 측면인 것을 인식할 수 없다
위의 3 점이 한 번에 온다.
혼란 요인을 제거하는 방법
객체 지향의 3대 요소
개념과 프로그래밍 기술의 두 축으로 이해
당연하지만, 초학시에는 프로그래밍에 있어서의 객체 지향 기술을 가리키는 부분(코드)을 확실히 인식할 수 없는 케이스가 있기 때문에, 추상 표현과의 끈을 잘 할 수 없게 혼란한다
공통점
오브젝트 지향은 현실 세계를 그대로 반영한 것이다
차이점
오브젝트 지향은 현실 세계와 비슷하지 않은 부분이 있다
프로그래밍을 위한 구조라는 것을 나누어 추상 표현과는 별축으로도 이해한다
프로그래밍은 현실 세계 전부가 아니라 일부가 실현된 세계임을 인식한다
인간의 일의 일부의 세계를 실현하고 있다
객체 지향이란?
프로그래밍 기술 측면에서 본 객체 지향 삼대 요소 사용
Refer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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