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학자가 속성을 생각하면 깊어졌다.
진짜 초보자는 기초 자체를 모른다!
프로그래밍 개발에 있어서, 8할이 조사하는 시간이라고 하는 데이터가 있다고 한다.
게다가, 기억한다는 것보다는, 조사해 쓴 것 같은 것이 대부분이라고 한다.
이런 것도 0부터 베이스의 초학자로 해보면 모르는 이야기이다.
그래서 샘플 코드를 쓰고 있어 모르는 포인트는 산 정도 있다.
이번에는 학습 중에 나왔다.
import UIKit
//スーパークラスUIViewControllerを継承したclass ViewController
class ViewController: UIViewController {
// プロパティの宣言
@IBOutlet weak var label: UILabel!
// メゾットの宣言
@IBAction func sayHello(_ sender: Any) {
label.text = "こんにちは"
}
override func viewDidLoad() {
super.viewDidLoad()
// Do any additional setup after loading the view.
}
}
이 부분
// プロパティの宣言
@IBOutlet weak var label: UILabel!
// メゾットの宣言
@IBAction func sayHello(_ sender: Any) {
label.text = "こんにちは"
"메조토"와 "속성"이란 무엇입니까? 에 대해서 다시 써 간다!
확실히, class라든지의 학습의 뒤에 등장한 기억이 있구나.
Outlet Action이란?
Outlet
여기서 말하는 Outlet은 스토리보드상의 UI 부품을 프로퍼티로서 접속한다는 의미를 가진다.
그렇다고 한다.
액션
여기서 말하는 Action은, 스토리 보드상의 UI부품을 메조토로서 접속한다는 의미를 갖는다.
스토리보드의 UI 부품은 알 수 있다.
Label이라든지 Button이라든지!
그럼 그 프로퍼티와 메조트는 뭐야!
이를 위해서는 UI 부품과 Class에 대해 이해할 필요가 있을 것 같다.
Class는 뭐야
상기의 링크는 스쿨의 해설이므로 참고가 될지도 모른다.
자주 말하는 것이 '도미야끼의 형태'다.
swift에서는, UI부품의 템플릿의 형태이다.
버튼이라든지, 슬라이드하는 바라든지(UISlider)라든지.
잘 도미야끼의 형태로 비유되고 있군요.
사적으로는 도미야끼의 형태의 이미지를 잘 모르겠지만 웃음.
즉 UI의 템플릿이지요.
위의 슬라이더가 클래스 (템플릿)입니다.
이런 느낌으로, 숫자가 들어가거나, 문자가 들어가거나, 앞이 굵어진다든가.
주문을 받아서 만드는.
이것이 인스턴스.
클래스에서 인스턴스 만들기
Slider 클래스에서
이것을 만들려고 생각한다.
그래서 클래스를 사용하여 인스턴스를 만들려고했을 때의 공식은
var<변수 이름> = <클래스 이름>()
된다. Uisliderclass를 사용하여 변수 slider 인스턴스를 만들면
var slider = UIslider
이렇게 된다.
그 후
var slider = UIslider
slider.value = 1.0
그렇듯이 인스턴스에 추가 기입을 해 나가서 커스 등 마이즈를 해 간다.
이것을 속성이라고! !
하아 하아. 드디어 여기까지 왔어 울음.
프로퍼티란…
프로퍼티는 즉, 인스턴스의 커스터마이즈 가능한 부분이다.
즉, 클래스라고 하는 템플릿으로부터, 만들고 싶은 UI 부품을 인스턴스라고 하고, 그 인스턴스를 커스터마이즈 하는 것이 프로퍼티.
네, 가자!
덧붙여서 속성의 표기 방법은
<인스턴스의 변수 이름>.<속성 이름>==<값>
된다.
요약
import UIKit
//↑playgroundの最初の表記
var str = "Hello, playground"
var slider = UISlider()
class、UISliderの変数sliderインスタンスを作成して
slider.value = 0.5
インスタンスsliderのvalueプロパティの値は1.0だよ
된다.
값의 이야기는 실제로 Playground에서 시험해 주었으면 한다.
0.5가 되면 어떻게 될까.
어쨌든, 인스턴스는 ()가 붙거나 붙어 있다고 혼동하기 때문에, 일단 오늘도 코드를 쓰자!
하지만
// プロパティの宣言
@IBOutlet weak var label: UILabel!
// メゾットの宣言
@IBAction func sayHello(_ sender: Any) {
label.text = "こんにちは"
라고 여기에서 말하는 프로퍼티와 다르지?
프로퍼티의 선언을 하고 있지만 표기가 다른 것은 어째서다! ? 울다
어쨌든, 초보자의 나는 기초만 억제해 두자.
다음은 메조트다 울음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초학자가 속성을 생각하면 깊어졌다.),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QnVoviPLW0AVsQP/items/a4c750b55fd11723db3b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import UIKit
//スーパークラスUIViewControllerを継承したclass ViewController
class ViewController: UIViewController {
// プロパティの宣言
@IBOutlet weak var label: UILabel!
// メゾットの宣言
@IBAction func sayHello(_ sender: Any) {
label.text = "こんにちは"
}
override func viewDidLoad() {
super.viewDidLoad()
// Do any additional setup after loading the view.
}
}
// プロパティの宣言
@IBOutlet weak var label: UILabel!
// メゾットの宣言
@IBAction func sayHello(_ sender: Any) {
label.text = "こんにちは"
var slider = UIslider
var slider = UIslider
slider.value = 1.0
import UIKit
//↑playgroundの最初の表記
var str = "Hello, playground"
var slider = UISlider()
class、UISliderの変数sliderインスタンスを作成して
slider.value = 0.5
インスタンスsliderのvalueプロパティの値は1.0だよ
// プロパティの宣言
@IBOutlet weak var label: UILabel!
// メゾットの宣言
@IBAction func sayHello(_ sender: Any) {
label.text = "こんにちは"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초학자가 속성을 생각하면 깊어졌다.),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QnVoviPLW0AVsQP/items/a4c750b55fd11723db3b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