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의 활용
- 객체 포인터를 사용해서 객체의 멤버들을 접근하고싶다면?
Car* pcar = new Car();
pcar->num;
pcar->setNum;
화살표 사용
- this포인터
객체 자기 자신을 가리키는 포인터.
- Const 수식자
- 멤버 변수에 붙이는 경우
상수가 된다.
- 멤버 함수에 붙이는 경우
이 함수를 통해서 멤버 변수를 변경할 수 없다는 뜻
void getNum() const{
cout << this->num;
}
- 객체에 const를 붙이는 경우
해당 객체의 멤버 변수의 값을 변경할 수 없다.
const가 붙은 상수 함수외의 함수도 호출할 수 없다.
객체와 함수의 관계
-
객체가 함수의 매개 변수로 전달되는 경우
-
함수가 객체를 반환하는 경우
-
객체의 포인터가 함수로 전달되는 경우
-
객체의 레퍼런스가 함수로 전달되는 경우
정적 멤버(Static)
정적 멤버 변수
모든 객체에 공통인 변수
정의는 반드시 클래스 외부에서 초기화하여야한다.
객체를 통해서도 접근할 수 있다.
Car::numberOfCars = 100;
c1.numberOfCars = 50;
정적 멤버 함수
객체 안에서만 존재하는 인스턴스 변수들은 사용할 수 없고 정적 변수, 지역 변수만 사용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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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문제에 관하여(클래스의 활용),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velog.io/@lkm9709/클래스의-활용저자 귀속: 원작자 정보가 원작자 URL에 포함되어 있으며 저작권은 원작자 소유입니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