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cosCreator 는 어떻게 cc.follow 를 사용 하여 카 메 라 를 따라 갑 니까?

2035 단어 Cocosfollow렌즈
Cocos Creator 버 전:2.3.4
데모 다운로드:https://files-cdn.cnblogs.com/files/gamedaybyday/cocos2.3.4_ccfollow.7z
먼저 cocoscreator 가 가 져 온 코드 를 사용 하 겠 습 니 다.cc.follow.
CC.Follow 사용
1.지도 설정 용기 leftNode
가로 스크린 파 쿠 게임 이 라 고 가정 해 봐.지도 크기 1500 x 1500,그러면 left Node 높이 는 1500 x 1500 이 고 widget 은 왼쪽 아래 에서 정렬 합 니 다.

2.지도 용기 맵 설정
지도 용기 도 1500 x1500 입 니 다.left Node 와 달리 구성 요소 인 widget 이 없습니다.widget 을 사 용 했 기 때문에 지 도 를 이동 시 킬 수 없습니다.화면 에 맞 게 left Node 를 한 겹 더 설치 하 는 이유 다.
지도 에 롤 이라는 캐릭터 가 있 습 니 다.(일반 cc.Button 단추)
지도 주위 에 빨간색 버튼 이 지도 가장 자 리 를 식별 하기 위해 있다.

지도 용기 에 구성 요소 Follow.ts 를 걸 고 target 캐릭터 목 표를 Role 로 설정 합 니 다.Role 은 바로 버튼 cc.Button 입 니 다.우 리 는 그것 을 이동 하 는 캐릭터 로 생각 합 니 다.

Follow.ts 코드 는 다음 과 같 습 니 다.

const {ccclass, property} = cc._decorator;
 
@ccclass
export default class Follow extends cc.Component {
 
    @property(cc.Node)
    target:cc.Node = null;
 
    start () {
        var follow = cc.follow(this.target, cc.rect(0,0, 1500,1500));
        this.node.runAction(follow);
    }
}
3.가상 로 커 제어 캐릭터 이동
가상 로 커 참조:https://www.cnblogs.com/gamedaybyday/p/13061387.html
모 르 셔 도 괜 찮 습 니 다.다른 방법 으로 캐릭터 의 이동 을 통제 하고 캐릭터 의 x,y 를 바 꿀 수 있다 면 됩 니 다.
4.실제 시연 효과
캐릭터 가 이동 할 때'렌즈'는 캐릭터 Role 에 따라 자동 으로 이동 하고 제한 범 위 는 1500 x1500 안에 빨간색 버튼 이 놓 여 있 는 경 계 를 초과 하지 않 는 다.

CC.Follow 의 원본 코드
원본 코드 는 CC.Action.js 에 있 습 니 다.

이상 은 바로 CocosCreator 가 cc.follow 를 어떻게 사용 하여 화면 을 따라 가 는 지 에 대한 상세 한 내용 입 니 다.CocosCreator 화면 에 따 른 자 료 는 저희 의 다른 관련 글 을 주목 하 세 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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