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폭신한 스커트를 입고 앉아도 편안한 다이나믹 본 드레스.

6415 단어 UnityVRChat

개요


며칠 전 가상 시장 2에서 아바타를 처음 샀어요.
조타랑의 클라임.귀엽다.

하지만 부드러운 스커트이기 때문에 VRCHAT가 의자에 앉아 있을 때(Sit할 때) 거칠어진다!
이거 아니야, 프로필 안 좋아.
아마도 치마를 가볍게 들고 있는 사람들의 공통된 고민일 거예요.
뭐 좀 할 수 있을까 해서요.
제목과 같이 이 방법은 사용된다DynamicBone.
전제는 스커트도 다이내믹 본이 사용됐다는 것이다.

기본 Sit 동작 변경


우선 앞부분의 경우 앉은 자세를 바꾸는 동작이다.
이 문장 참고할 수 있습니다.
※ 아래 부분에 추론이 있습니다.

접착기를 발 주위의 인사이드형으로 만들어 관통 방지


2단계, 동적 뼈의 협동기를 다리 바깥쪽이 아닌 다리 안쪽으로 설정합니다.
무슨 말인지 처음 들었어요?이렇게 되면 이걸 하지 않으면 발이 치마를 입었을 가능성이 높아진다.
자세한 내용은 이 문장 에서 설명합니다.
※ 아래 부분에 추론이 있습니다.

여기까지 하면 잘 될까?


이렇게 하면 아마 앉는 방법이 틀림없을 것이다!
그래서 VRCHAT에서 해보면...
※ 소리가 나요. ※ 부부의 단막극은 무엇인가요.남편# 가상 시장 2을 계기로 아바타를 구입하고 스스로 색깔을 바꿔 처음으로 올린 아바타(클램https://t.co/NtfLFPKKSA와 타치와나https://t.co/7qD3xcXiFX의 키 차이는 좋았다.👌 pic.twitter.com/TG6zJOeQqt-30개(@0ne_chan)2019년 3월 10일


이런 느낌에 따라 몸이 치마를 향해 가볍게 소란을 피우면 안의 물건이 엄격해진다.
이 때문에 처음에 상술한 내부 협업기의 설정이 순조롭지 못했나...

사실 Sit할 때 발의 밑부분도 회전하고 협동자도 소란을 피우겠지...

그렇게 생각하지만,

문제는 협동기가 아니라 치마가 힙스 골격에 붙어서 힙스의 회전과 함께 치마로 회전하는 거예요.p>

VRCHAT Sit를 사용할 때 발끝에서 앞부분까지 설정된 운동으로 고정하지만 Hips에서 위쪽까지 몸의 운동에 따라 회전합니다.

Hips와 바로 연결된 스커트는 그 동작을 그대로 받아들여요.p>

해결의 관건은 치마 수준을 유지하는 것이다


해결 방법으로 중력을 넣어 치마를 떨어뜨리는 것도 고려할 수 있다.

중력을 넣으면 보통 가벼운 느낌이 손상될 수 있으므로 피해야 한다p>
원래 앉을 때 허리와 엉덩이가 아무리 구부러져도 치마는 구부러지지 않고 거의 수평을 유지해야 한다p>
즉, 치마의 뼈를 모아서 바닥에서 수평으로 떨어지는 게임오브젝트에 붙이면 해결된다는 거예요.p>

Dynamic Bone으로 수평을 유지하는 Game Object, 스커트 만들기


지면에서 수평으로 유지되는 Game Object 같은 스크립트를 조립하면 순간일 뿐이지만 VRCHAT의 화신에 스크립트를 삽입할 수 없기 때문에 DynamicBone을 사용합니다p>
인상으로 끈으로 치마를 매는 느낌.br/>
밧줄을 들고 손목을 돌려도 밧줄은 중력 때문에 똑바로 내려가고 치마는 기울어지지 않는다p>

부자 관계를 이루다


우선, 아래와 같이 GameObject의 부자 관계를 구성합니다.

변경 전 상태를 백업하십시오.



1. Hips에서 스냅 소스의 빈 GameObject를 만듭니다.여기를 SkirtRoot으로 설정합니다.위치는 Hips와 동일한 위치(0,0,0)일 수 있습니다.

2. SkirtRoot 아래에 목표를 걸기 위한 빈 GameObject를 만듭니다.여기를 SkirtBranch로 설정합니다.위치는 SkirtRoot보다 약간 낮으면 됩니다.(같은 자리면 잘 안 돼)

3. 드래그를 통해 스커트의 뼈를 SkirtBranch 아래로 이동p>

가끔씩 친자관계를 바꾸면 뼈 구성이 어긋나기 때문에 여기서 동작을 이상하게 하는지 확인해보자.p>

동적 뼈 설정


동적 안내를 하늘 뿌리에 부착합니다.다음과 같이 설정합니다.



루트: 하늘 루트를 설정합니다.

Damping, Elasticity, Stiffness: 모두 0입니다.

Gravity, Force: y의 음수 방향에 힘을 가합니다.(2019/3/22 수정)

Exclusions: SkirtBranch에만 작용하기 때문에 앞치마의 골격을 모두 배제합니다p>

됐어!


이렇게 서서 뛸 때도 문제없고, 앉을 때도 거칠지 않은 치마가 완성된다.




허벅지가 치마를 입은 문제가 아직 남아 있는데, 이것은 또 다른 조정 문제겠지.

너는 안심하고 의자에 앉아도 된다p>

(2019/4/27追記)追加情報


위에 나열된 Sit 운동 편집기와 Inside형 협업기의 설정은

이것은 단지 내가 당시에 갔던 일일 뿐이니 모두들 묘사할 필요가 없다.br/>
하지만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앉아 있을 때 발은 치마만 입기 때문에 다음 중 하나를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p>

Inside型コライダーを設定する


이번에는 내가 가는 방법이다.

적어도 앞치마의 뼈는 내부 협업기의 다이나믹 본(Dynamic Bone)을 넣어야 한다.

또 Dynamic Bone의 Stiffness를 낮추지 않으면 치마가 풍만해질 수 있다p>

Sitモーションにスカートの曲がりを設定する(オススメ)


Sit 동작에 대해 스커트 뼈의 회전 값을 설정하는 것도 유효합니다.

이런 느낌입니다.



이렇게 뼈를 구부리면 글라이더에 의지하지 않아도 치마를 안정시킬 수 있다.

물리적 법칙을 따를 필요도 없고 길이에 대응할 수 있기 때문에 가져오기 쉬운 것을 추천합니다p>

설정할 때 Animation 창의 ● 버튼을 눌러 대상의 뼈 등을 직접 회전하면 됩니다.

그때는 DynamicBone을 활성화하지 않으면 움직이지 않습니다.

동적 Bone을 활성 상태로 되돌릴 때 영향을 받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p>

(2019/7/27追記)支援ツール作りました!


Inside형 협업기 제작, Sit 운동 제작 및 이 DynamicBone 드레스를 설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도구'SkirtSupporter'.

詳しくはこちら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