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VRC_Trigger 작업 목록

10284 단어 UnityVRChat
VRChat Advent Calendar 2019 19일째 보도입니다.

VRC_Trigger 작업 목록


VRCHAT의 세계에 버튼을 설치하려면 VRC_Trigger 필요한 것 같아서 지난주쯤부터 터치하기 시작했어요.
뭘 촉발해?
이렇게 되면 정보가 좀 낡아서 의외로 일람표에 정리된 페이지가 보이지 않아 하기로 했다.

작업 목록

  • Unity: 2017.4.28f1
  • VRChat SDK: 2019.09.18.12.05
  • 상기 환경Actions에서 아래와 같습니다!

    프로젝트가 많네요!이거는 Action!
    각 항목의 설명은 아래의 공식 설명서에 기재되어 있지만 일부는 설명하지 않았다.
    VRChat / v2019.3.2 / Guides / Actions
    설명이 없는 것은 검색과 질문으로 수집한 정보를 기재하고 싶습니다.
    알파벳순으로.

    ActivateCustomTrigger


    사용자 정의 트리거를 터치합니다.
    공식 설명: https://docs.vrchat.com/docs/activatecustomtrigger
    예:
  • 버튼 A를 누르면 문이 열립니다.
  • B버튼을 눌러도 문이 열립니다.
  • 이런 장면을 이루고 싶어요.
    아래와 같이 설정하면 실현할 수 있다.
  • 버튼 A의 Action에서 문이 열리는 애니메이션을 설정합니다.
  • 버튼 B의 Action에서 문이 열리는 애니메이션을 설정합니다.

  • 그러나 사용자 정의 트리거를 사용하면 다음과 같이 유니버설할 수 있다.
  • 사용자 정의 트리거를 만들고 이 동작에서 문이 열리는 애니메이션을 설정합니다.
  • 버튼 A의 Action에서 사용자 정의 트리거를 설정합니다.
  • 버튼 B의 Action에서 사용자 정의 트리거를 설정합니다.

  • 이것이 바로 이른바 UIとロジックの分離이다.프로그래밍 근처에서 자주 듣는 녀석扉を開ける의 UI와 カスタムトリガーを発火する의 논리적 분리는 앞으로 쉽게 개량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예를 들어 버튼 C, D, E 등이 추가되더라도 동작마다 사용자 정의 트리거를 설정하면 된다.
    그리고 扉が開いたら風のエフェクトを発生させる와 같은 규격 변경이 있으면 변경 버튼 A~E가 모두 어렵습니다!
    사용자 정의 트리거가 있다면 사용자 정의 트리거의 동작만 변경하면 돼요. 편하죠!

    AddAngularVelocity


    공식 설명이 없기 때문에 근거가 없지만 Rigidbody 각속도를 줄 것 같습니다.

    AddDamage

    GameObject피해.
    공식 설명: https://docs.vrchat.com/docs/adddamage

    AddForce

    Rigidbody에 힘을 가하다.
    공식 설명: https://docs.vrchat.com/docs/vrchat-201821

    AddHealth

    GameObject 건강을 준다.
    공식 설명: https://docs.vrchat.com/docs/addhealth
    상처 때문에 줄어든 체력이 회복된 것 같습니다.

    AddVelocity


    공식적인 설명이 없기 때문에 근거가 없지만 Rigidbody 속도를 주는 것일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AnimationBool


    지정한 Animator 변수의 값을 변경합니다.
    공식 설명: https://docs.vrchat.com/docs/animationbool

    AnimationFloat


    지정한 bool 변수의 값을 변경합니다.
    공식 설명: https://docs.vrchat.com/docs/animationfloat

    AnimationInt


    공식적인 설명이 없기 때문에 근거가 없지만 지정Animatorfloat 변수의 값을 변경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AnimationIntAdd


    지정된 Animator 변수의 값에 지정된 값을 추가합니다.
    공식 설명: https://docs.vrchat.com/docs/vrchat-201811

    AnimationIntDivide


    지정된 int 변수의 값을 지정된 값으로 나눕니다.
    공식 설명: https://docs.vrchat.com/docs/vrchat-201811

    AnimationIntMultiply


    지정된 Animator 변수의 값을 지정된 값에 곱합니다.
    공식 설명: https://docs.vrchat.com/docs/vrchat-201811

    AnimationIntSubtract


    지정한 int 변수의 값에서 지정한 값을 뺀다.
    공식 설명: https://docs.vrchat.com/docs/vrchat-201811

    AnimationTrigger


    애니메이션 제작 도구의 트리거 매개 변수에 불을 붙입니다.
    공식 설명: https://docs.vrchat.com/docs/animationtrigger

    AudioTrigger


    지정된 Animatorint 를 재생합니다.
    공식 설명: https://docs.vrchat.com/docs/audiotrigger

    DestroyObject

    Animator.
    공식 설명: https://docs.vrchat.com/docs/destroyobject

    PlayAnimation


    이전 int 구성 요소의 애니메이션을 재생합니다.
    공식 설명: https://docs.vrchat.com/docs/playanimation

    SendRPC


    스크립트에서 함수를 시작합니다.Animator 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식 설명: https://docs.vrchat.com/docs/sendrpc

    SetAngularVelocity

    int의 각 속도를 지정된 값으로 변경합니다.
    공식 설명: https://docs.vrchat.com/docs/vrchat-201821

    SetComponentActive

    Audio Source의 활동 상태를 변경합니다.
    공식 설명: https://docs.vrchat.com/docs/setcomponentactive

    SetGameObjectActive


    전환 Audio Clip 의 활성 상태입니다.
    공식 설명: https://docs.vrchat.com/docs/setgameobjectactive
    예를 들어, 버튼을 누르면 입자 활동GameObject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AnimationAdvanced Mode를 설정하고 이Rigidbody에서 그Component의 절차를 활성화할 준비를 했습니다.(입자 실황을 녹음한 Discord에서 나에게 가르침을 청했다.)

    SetLayer


    선택한 레이어GameObject를 지정된 레이어로 변경합니다.
    공식 설명: https://docs.vrchat.com/docs/setlayer

    SetMaterial


    선택된 재료Timeline를 지정된 재료로 변경합니다.
    공식 설명: https://docs.vrchat.com/docs/setmaterial

    SetParticlePlaying


    입자 시스템이 발사하는 활동 상태를 전환합니다.
    공식 설명: https://docs.vrchat.com/docs/setparticleplaying

    SetUIText

    Timeline 구성 요소의 텍스트를 지정한 값으로 변경합니다.
    공식 설명: https://docs.vrchat.com/docs/vrchat-201821

    SetVelocity

    GameObject의 속도를 지정된 값으로 변경합니다.
    공식 설명: https://docs.vrchat.com/docs/vrchat-201821

    SetWebPanelURI


    지정한 URI를 웹 패널에 설정합니다.
    지금 비활성화된 것 같습니다.
    공식 설명: https://docs.vrchat.com/docs/setwebpaneluri

    SetWebPanelVolume


    웹 패널의 음량을 조정하다.
    지금 비활성화된 것 같습니다.
    공식 설명: https://docs.vrchat.com/docs/setwebpanelvolume

    SpawnObject


    지정한 SetGameObjectActive 을 시작합니다.
    공식 설명: https://docs.vrchat.com/docs/spawnobjectGameObject과는 다른 점은 새로운 것을 생성하는가GameObject에 있다.
    Unity C#가 말한 GameObject, Playmaker가 말한 UIText에 해당한다고 생각합니다.

    TeleportPlayer


    유저를 설정된 위치로 이동합니다.
    공식 설명: https://docs.vrchat.com/docs/teleportplayer

    마지막


    본 보도를 제작할 때 아래의 보도를 참고하도록 허락해 주십시오.감사합니다.
  • VRChat / v2019.3.2 / Guides / Actions
  • VRChat / v2019.3.2 / Guides / VRChat 2018.1.1
  • VRCHAT Document 일본어 번역 Wiki/VRC_Trigger/액션
  • [VRCHAT] 초보자를 위한 애니메이션 제작 방법
  • Programming in VRChat / Custom Trigger
  • VRChat Advent Calendar 2019 19일째 보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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