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를 사용한 HSP3Dish JS Edition 런타임 구축
6099 단어 HSP
Windows 용 Giit 설치
https://gitforwindows.org/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고 시작합니다.
명령 프롬프트에서git 명령을 사용하려면 Adjusting your PATH enviroment에서 Giit from the command line과 also from 3rd-party 소프트웨어를 선택합니다.
이후 설정은 취향에 따라.대체로 기본 설정만 하면 된다.
설치가 끝난 후 명령 알림, 로그인 사용자 이름과 메일 주소를 엽니다.
git config --global user.name "名前"
git config --global user.email メールアドレス
파이썬 설치https://www.python.org/
버전 3.6 이후에 다운로드하지 않으면 EmcripTEN 측에서 실패할 수 있습니다.나는 3.9.1의 64비트 설치판을 다운로드했다.
설치 프로그램을 시작합니다.Add Pyth3.9 to PATH를 활성화하고 Path를 통과합니다.
Windows 용 Make 설치
http://gnuwin32.sourceforge.net/packages/make.htm
Download에서 Binaries와 Dependencies의 ZIP를 다운로드합니다.그리고 설치판도 있지만 Path를 자동으로 통과하지 못하기 때문에 최소 설정만 다운로드하고 수동으로 설정한다.
적당한 아스팔트(이하 C:\GuMake)를 만들고 다운로드한 두 개의 Zip을 펼치며 생성된 폴더, 파일 그룹을 모두 대상 폴더로 이동합니다.C:\GunuMake\bin 폴더
https://emscripten.org/
이전에는 Windows용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할 수 있었지만, 지금은 없기 때문에 명령 알림을 사용하여 설치한다.
설치하려는 디렉토리로 명령 프롬프트
cd
를 엽니다.루트로 이동하기cd \
한꺼번에 움직일 수 있다.다음git clone https://github.com/emscripten-core/emsdk.git
를 참고하십시오.다운로드 완료 후cd emsdk
에서 다운로드한 폴더입니다.emsdk install latest
최신 SDK를 다운로드합니다.여기서 500M 이상의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하기 시작하려면 시간이 좀 걸린다.특정 버전을 설치할 때latest
섹션은 1.39.9
등으로 지정됩니다.처리가 끝난 후 명령을 받은 후
emsdk activate latest
emsdk_env.bat
환경 변수를 설정합니다.이 설정은 현재 열린 명령 알림이 닫히기 전에 유효한 임시 설정입니다.명령 프롬프트를 연 다음emsdk activate
닫기 전의 설정이 적용됩니다.--global
옵션을 사용하면 영구적으로 유효하지만 시스템 환경 변수에 추가하면 다른 애플리케이션 등과 경쟁할 수 있으므로 중지하고 emsdk의 Path만 수동으로 통과합니다.OpenHSP 소스 다운로드
http://dev.onionsoft.net/trac/openhsp
https://github.com/onitama/OpenHSP
HSP의 공식 창고는 두 곳이다.첫 번째는 Windows의 HSP 전체를 포함하는 창고이고, 두 번째는 리눅스가 주로 사용하는 창고다.이번에 구축된 JS용 소스는 어느 창고에 모두 포함돼 있으며, 전자는 기본적으로 SJIS로 보관돼 있고, JS빌딩은 UTF-8로 전환해야 하기 때문에 이번에 두 번째 GiitHub에서 다운로드받았다.
git 클론을 사용하거나 ZIP를 사용하여 직접 다운로드하여 확장합니다.src\hsp3dish 디렉토리의 makefileemscripten을 열고 다음 부분을 편집합니다.
emscripten/hsp3dish.js: $(OBJS) emscripten/license.js
$(CXX) $(CFLAGS) $(OBJS) -o hsp3dish.js $(LIBS)
cat emscripten/license.js hsp3dish.js > $@
emscripten/hsp3dish-gp.js: $(OBJS_GP) $(LIBS_GP) emscripten/license.js
$(CXX) $(CFLAGS_GP) $(OBJS_GP) $(LIBS_GP) -o hsp3dish-gp.js
cat emscripten/license.js hsp3dish-gp.js > $@
emscripten/libgameplay.a: $(OBJS_GAMEPLAY)
rm -f $@
$(AR) rcs $@ $(OBJS_GAMEPLAY)
emscripten/libBulletCollision.a: $(OBJS_BULLET_COLLISION)
rm -f $@
$(AR) rcs $@ $(OBJS_BULLET_COLLISION)
emscripten/libBulletDynamics.a: $(OBJS_BULLET_DYNAMICS)
rm -f $@
$(AR) rcs $@ $(OBJS_BULLET_DYNAMICS)
emscripten/libLinearMath.a: $(OBJS_LINEAR_MATH)
rm -f $@
$(AR) rcs $@ $(OBJS_LINEAR_MATH)
cat
와 rm
가 있는 행을 삭제합니다.이 명령은 Linux에 사용되며 Windows 명령 프롬프트에서 실행할 때 오류가 발생합니다.삭제해도 구축을 통해편집 후 저장한 후 명령 프롬프트에서 emsdk를 활성화하고 src\hsp3dish 디렉토리로 이동합니다.저기 있다
emmake make -f makefile.emscripten
구축을 시작합니다.빌딩은 시간이 오래 걸린다(10분 정도).(make
-j
옵션을 설정하면 병렬 컴파일할 수 있습니다. 오류가 순조롭게 끝나지 않으면 같은 디렉터리에 있는 대상 파일 hsp3dish입니다.js, hsp3dish-gp.js를 생성합니다(옵션에 따라.wasm).이 파일들은 HSP 설치 폴더의 hsp3js 파일입니다.복사 후 HSP3 Dish Helper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빌딩 안에 있어요.bc 및 *.gp.비록 대량의 bc 등 파일도 생성하지만 이것은 원본 코드를 컴파일할 때 생성된 중간 파일로 원본을 컴파일하고 재구성할 때 시간을 단축하는 데 도움이 된다.
구축 중 오류가 발생하여 잘 모를 때
로그 편집 원본을 보거나 컴파일 옵션을 바꿔도 몰라요!!이 경우 다음 버전을 시도해 보십시오.Dell 환경(EmcripTEN 2.0.11)은 성공적으로 구축되었습니다.
HSP 3.6β5를 SDL1용으로 수정합니다.makefile도 다시 썼고 장소도 바뀌었어요.src 디렉터리에 있기 때문에 거기로 이동합니다
emmake make -f makefile.emscripten hsp3dish
hsp3dish를 실행합니다.js, hsp3dish.wasm 구축을 시작합니다.hsp3dish
부분을 hsp3dish-gp
로설정하면HGIMG4용hspcmp
은HSP스크립트컴파일러용all
의앞쪽3개의빌딩을모두사용하면된다.clean
에서 생성 파일을 삭제합니다.이 구축은 hsp3dish(-gp)를 생성합니다.hsp3dish(-gp).js로 이름을 바꾼 hsp3dish(-gp).wasm과 함께 HSP로 복사된 hsp3js 폴더가 완성되었습니다.HSP3 Dish helper를 사용할 경우 변환을 위해 체크
WebAssemblyを使用する
를 선택합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Windows를 사용한 HSP3Dish JS Edition 런타임 구축),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skymonsters_Ks/items/ff160b7871ed4f6d08e0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