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면 3 링크 매니퓰레이터 용 형상 모델의 URDF 설명
소개
ROS의 3D 모델 기술 형식 URDF를 사용하여 쁘띠 로보 MS3L을 기술 해 보았습니다 (위 게시). 「로봇 1일 개발 최초의 ROS&위치 추정」이라고 하는 특집 타이틀에 매료되어(속어, 라고까지는 말하지 않습니다) 샀던 「트랜지스터 기술」2020년 9월호의 제6장 「자립 이동 로봇용 형상 모델의 만드는 방법」을 참고로 했습니다. 매크로 언어 xacro는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매우 긴 XML 파일이되었습니다. ROS 공식 튜토리얼에서는 R2의 모델링 비디오도 있지만, 마음이 멀어지는 것 같은 작업입니다.
환경
XML 코드
1. 조인트의 위치나 링크의 길이는, MS3L를 실측한 대략 숫자를 베이스로 하고 있습니다.
2. urdf의 길이의 단위는 미터이므로, 이 모델링의 기술은, 실제치수의 약 10배입니다.
3. 팁 부분에는 브래킷을 세로로 설치하여 후크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쪽의 동영상에 감명을 받았습니다.하지만, 쁘띠 로보의 브라켓에서는···.)
htps //w w. 요츠베. 이 m/와 tch? v = gmQ ← Qw h5k & 훗 아츠레 = 에mb_ ぉ
origin xyz
의 Z축의 값으로 들어올린다(Z축 방향에 수직으로 링크를 늘리고 있는 경우) 그냥 링크 바로 아래에 조인트가 온다. simple_ms3l.urdf
<robot name="test_robot">
<material name="red">
<color rgba="1.0 0.0 0.0 2.0"/>
</material>
<material name="green">
<color rgba="0.0 1.0 0.0 2.0"/>
</material>
<material name="blue">
<color rgba="0.0 0.0 1.0 2.0"/>
</material>
<material name="white">
<color rgba="1.0 1.0 1.0 2.0"/>
</material>
<link name="base_link"/>
<joint name="base_joint" type="fixed">
<parent link="base_link"/>
<child link="srv0_body"/>
</joint>
<link name="srv0_body">
<visual>
<geometry>
<box size="0.25 0.15 0.3"/>
</geometry>
<origin xyz="0 0 0.15" rpy="0 0 0"/>
<material name="green"/>
</visual>
</link>
<joint name="joint1" type="revolute">
<parent link="srv0_body"/>
<child link="srv2_body"/>
<origin xyz="0 0 0.3" rpy="0 0 0"/>
<limit lower="-3.14" upper="3.14" effort="0" velocity="0"/>
</joint>
<link name="srv2_body">
<visual>
<geometry>
<box size="0.25 0.15 0.5"/>
</geometry>
<origin xyz="0 0 0.25" rpy="0 0 0"/>
<material name="blue"/>
</visual>
</link>
<joint name="joint2" type="revolute">
<parent link="srv2_body"/>
<child link="srv3_body"/>
<origin xyz="0 0 0.5" rpy="0 0 0"/>
<limit lower="-3.14" upper="3.14" effort="0" velocity="0"/>
</joint>
<link name="srv3_body">
<visual>
<geometry>
<box size="0.25 0.15 0.5"/>
</geometry>
<origin xyz="0 0 0.25" rpy="0 0 0"/>
<material name="red"/>
</visual>
</link>
<joint name="joint3" type="revolute">
<parent link="srv3_body"/>
<child link="head_body"/>
<origin xyz="0 0 0.5" rpy="0 0 0"/>
<limit lower="-3.14" upper="3.14" effort="0" velocity="0"/>
</joint>
<link name="head_body">
<visual>
<geometry>
<box size="0.25 0.15 0.2"/>
</geometry>
<origin xyz="0 0 0.1" rpy="0 0 0"/>
<material name="white"/>
</visual>
</link>
<joint name="head1_joint" type="fixed">
<parent link="head_body"/>
<child link="head2_body"/>
<origin xyz="0 -0.03 0.1" rpy="0 0 0"/>
<limit lower="-3.14" upper="3.14" effort="0" velocity="0"/>
</joint>
<link name="head2_body">
<visual>
<geometry>
<box size="0.15 0.4 0.01"/>
</geometry>
<origin xyz="0 0 0.1" rpy="0 0 0"/>
<material name="white"/>
</visual>
</link>
<joint name="head2_joint" type="fixed">
<parent link="head2_body"/>
<child link="head3_body"/>
<origin xyz="0 0.2 0.15" rpy="0 0 0"/>
</joint>
<link name="head3_body">
<visual>
<geometry>
<box size="0.15 0.01 0.3"/>
</geometry>
<origin xyz="0 0 0.1" rpy="0 0 0"/>
<material name="white"/>
</visual>
</link>
<joint name="head3_joint" type="fixed">
<parent link="head2_body"/>
<child link="head4_body"/>
<origin xyz="0 -0.2 0.12" rpy="0 0 0"/>
</joint>
<link name="head4_body">
<visual>
<geometry>
<box size="0.15 0.01 0.2"/>
</geometry>
<origin xyz="0 0 0.1" rpy="0 0 0"/>
<material name="white"/>
</visual>
</link>
</robot>
후기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평면 3 링크 매니퓰레이터 용 형상 모델의 URDF 설명),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ivvakanni/items/c149111de8acf6d66ce4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