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3d 학습 탐색 (1) 실례화 GameObject 및 각도 조정
2052 단어 unity3d
staticfunctionInstantiate (original : Object, position : Vector3 , rotation : Quaternion ) : Object
첫 번째 매개변수: 객체 이름, 두 번째 매개변수: 객체의 위치, 세 번째 매개변수 객체의 각도
저는 주로quaternion 4원조에 대한 이해가 잘 안 돼서 각도를 직접 사용하지 않고 나중에 모색해서 아래의 방법으로 각도를 조정했습니다.
(코드는'마크'라는 이름의 게임Object를 먼저 찾은 다음 실례화)
스크립트는 js이고 메인 카메라에 놓으면hierarchy에'mark'라는 이름의 게임object를 만들면 됩니다. 게임object나 cube,plane 따위가 좋습니다.
private var go : GameObject;
private var clone : GameObject;
private var temp : Vector3;
private var temp1 : Quaternion;
function Start()
{
var i : int = 0;;
go = GameObject.Find("mark");
go.active = false;
for (var child : Transform in go.transform) {
++i;
child.active = false;
child.parent.active = false;
}
temp = go.transform.position; `
temp.x += 10;
temp.z += 10;
temp1 = Quaternion.identity;
for (i = 0; i < 3; i++)
for (j = 0; j < 3; j++)
{
temp.x += 10;
temp.z += 10;
temp1.eulerAngles = Vector3(90,30 + (j * 50),0);
clone = Instantiate(go , temp , temp1);
}
}
주로temp1.eulerAngles = Vector3(90,30 + (j * 50),0); 이 코드는 실례화 대상의 각도를 조정한다.
temp1 = Quaternion.identity; 이 구절은 생략할 수 있다.
이 코드는 go와 go의 모든 하위 대상을 숨기는 데 사용됩니다. Unity가 함수를 가지고 이 기능을 직접 실현할 수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만약 어떤 대하가 알고 있다면 저에게 알려주십시오. 감사합니다.
go.active = false;
for (var child : Transform in go.transform)
{ ++i;
child.active = false;
child.parent.active = false;
}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Unity용 VLC 소개 - Android 에디션숙련된 Unity 개발자는 유명한 Big Buck Bunny 비디오를 재생하는 VLC 플러그인을 보여주기 위해 편집된 유명한 Unity 장면 을 인식할 것입니다. 이 Unity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Unity 기반 A...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