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사전 제작자 Prefab 및 해당 인스턴스화(Instantiate)

2265 단어 Unity
소개:Unity3D 프로젝트 건설에서Prefabs는 자주 사용하는 자원 유형으로 중복 사용될 수 있는 게임 대상이다
  • 여러 장면에 넣을 수도 있고 한 장면에 여러 번 넣을 수도 있다
  • 장면에 Prefab를 추가하면 하나의 Prefab를 실례화하는 것이다
  • 모든 Prefab 인스턴스는 Prefab 클론이며 실행 중 생성된 객체에는 Clone 태그
  • 가 표시됩니다.
  • Prefab 원형이 바뀌면 모든 Prefab 실례가 많이 변한다
  • Prefabs 사용법, 재사용 가능한 리소스를 만들고 루틴을 시작합니다.
    기초 장면을 구축하다.
    바닥floor, 그 위에 입방체 큐브를 놓고 카메라의 각도와 위치를 조정하고 DirectionLight(평행광) 큐브에 강체 속성(Component -> Physics ->Rigidbody)을 추가한다.
    사전 제작자 Prefab 작성
    Project 창에서 작성한 후 Create ->Prefabs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여 프리셋 폴더를 작성합니다.Hierarchy 창에서 Cube를 Prefabs 폴더로 드래그하면 Hierarchy의 Cube가 파란색으로 변하는 것을 볼 수 있고 예제체가 완성됩니다.
    Ctrl + p 프로그램을 실행하여Prefabs의 Cube를 Hierarchy로 직접 드래그하면 똑같은 두 개의 Cube를 볼 수 있습니다. 여러 번 드래그하면 여러 개의 Cube가 있습니다.
    대량 제작 사전 설정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TestPrefabs : MonoBehaviour
    {
        public GameObject cubeObject;
    
        //void Start()
        //{
        //    Instantiate(cubeObject, transform.position, transform.rotation);
        //}
    
        void Update()
        {
            Instantiate(cubeObject, transform.position, transform.rotation);
        }
    }
    

    그리고 스크립트를 Cube에 걸어서 구성 요소의 일부가 된 다음, 미리 만들어진 Cube를 GameObject cubeObject에 채우기 (public 구성 요소 상자로 드래그하기)
    실행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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