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키보드 WASD 물체 이동 실현
1.먼저 장면 에 Capsule 을 만들어 메 인 카 메 라 를 물체 아래로 끌 어 내린다.
2.캡슐 물체 에 스 크 립 트 를 걸 고 WASD 는 이동 방향 을 제어 하 며,스페이스 바 연 Y 축 은 위로 이동 하고,F 연 Y 축 은 아래로 이동 합 니 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MoveCam : MonoBehaviour
{
private Vector3 m_camRot;
private Transform m_camTransform;// Transform
private Transform m_transform;// Transform
public float m_movSpeed=10;//
public float m_rotateSpeed=1;//
private void Start()
{
m_camTransform = Camera.main.transform;
m_transform = GetComponent<Transform>();
}
private void Update()
{
Control();
}
void Control()
{
if (Input.GetMouseButton(0))
{
//
float rh = Input.GetAxis("Mouse X");
float rv = Input.GetAxis("Mouse Y");
//
m_camRot.x -= rv * m_rotateSpeed;
m_camRot.y += rh*m_rotateSpeed;
}
m_camTransform.eulerAngles = m_camRot;
//
Vector3 camrot = m_camTransform.eulerAngles;
camrot.x = 0; camrot.z = 0;
m_transform.eulerAngles = camrot;
// 3
float xm = 0, ym = 0, zm = 0;
// W
if (Input.GetKey(KeyCode.W))
{
zm += m_movSpeed * Time.deltaTime;
}
else if (Input.GetKey(KeyCode.S))// S
{
zm -= m_movSpeed * Time.deltaTime;
}
if (Input.GetKey(KeyCode.A))// A
{
xm -= m_movSpeed * Time.deltaTime;
}
else if (Input.GetKey(KeyCode.D))// D
{
xm += m_movSpeed * Time.deltaTime;
}
if (Input.GetKey(KeyCode.Space) && m_transform.position.y <= 3)
{
ym+=m_movSpeed * Time.deltaTime;
}
if (Input.GetKey(KeyCode.F) && m_transform.position.y >= 1)
{
ym -= m_movSpeed * Time.deltaTime;
}
m_transform.Translate(new Vector3(xm,ym,zm),Space.Self);
}
}
이상 이 바로 본 고의 모든 내용 입 니 다.여러분 의 학습 에 도움 이 되 고 저 희 를 많이 응원 해 주 셨 으 면 좋 겠 습 니 다.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photonnetwork.instantiate에서 gamepobject 유형을 생성 한 다음 상태 및 값을 참조하는 방법주로 마지막 기사에서 일어난 일의 수정입니다. 지난번↓ 그럼 주제입니다. (타이틀이 정리되어 없어서 죄송합니다) 우선 전회의 Illegal view ID:0입니다만 photonnetwork.instantiate를 사...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