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학습 C#]2 조건 분기

3902 단어 UnityC#

이른바 If


어떤 조건이 충족되었을 때 XX를 하고 싶을 때만 사용합니다.

예제

  • HP가 사라진 경우
  • 화살표 키를 눌렀을 때
  • 로고를 회수할 때
  • 견본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IfExample : MonoBehaviour {
    
        void Start () {
            // 数値の比較
            int hp = 10;
    
            if (hp > 8) { 
                Debug.Log ("HPは8より高い!");
            }
        }
    }
    

    실행 결과


    실행하면 이런 결과가 있을 것이다.

    주안점


    이 부분은 조건을 설정했다.if(hp > 8)  // hpが8よりも大きかったらif라고 적힌 () 내용이 맞다면
    실행 중입니다.

    그런 거야.

    if(条件){
      実行される処理
    }
    

    샘플 2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IfExample : MonoBehaviour {
    
        void Start () {
            // 数値の比較
            int hp = 5;
    
            if (hp < 8) { 
                Debug.Log ("HPは8より低い!");
            }
        }
    }
    

    주안점


    이런 조건은 몇 가지가 있다.
    첫 번째 예
    if(hp > 8)  // 8より大きい
    
    두 번째 예
    if(hp < 5)  // 5より小さい
    

    일반 조건


    컨디션
    의향
    a == b
    a와 b는 같다
    a != b
    a와 b는 같지 않다
    a > b
    a는 b보다 크다
    a >= b
    b 이상
    a < b
    a는 b보다 작다
    a <= b
    a 는 b 이하입니다.

    끝맺다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