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code8 swift3에서 게임 샘플 프로젝트 런타임 오류 이해
소개
Mac을 처음 사서 의기양양하게 Game의 샘플 프로젝트를 시작하면 에러가 나와 슬픔을 짊어졌다.
게다가 조사해도 의외로 해결법이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공유할까라고 생각했습니다.
누군가의 도움이 되시면 다행입니다.
확인 환경
Xcode8 버전 8.2.1 (8C1002)
Apple Swift version 3.0.2 (swiftlang-800.0.63 clang-800.0.42.1)
참고
ぃ tp // 이 m/s_에모토/이고 ms/30d5203db641857아1f75
부딪히는 문제
Xcode에서 새 프로젝트를 만들고 템플릿에서 Game을 선택합니다.
그 후에는 그대로 초기 설정 그대로 진행합니다.
그 상태로 에디터 화면까지 가면 특히 구문 등에 문제는 보이지 않습니다.
그래서 빌드하고 iOS 시뮬레이터를 시작합니다.
(자신은 단말이 iPhone6 이었기 때문에 iPhone6이 되어 있지만 아무래도 문제 없습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합니다.
해결 방법
하기 페이지가 참고가 되었습니다.
htps : // ふふる ms. 로 ゔぇぺぺr. 아 ぇ. 코 m/th레아 d/60745
흠흠, 아무래도 GameViewController.swift를 아래와 같이 변경하면 움직이는 것 같습니다.
우선, 이 행을 아래와 같이 변경하는 것 같습니다.func BUFFER_OFFSET(_ i: Int) -> UnsafeRawPointer {
↓func BUFFER_OFFSET(_ i: Int) -> UnsafeRawPointer? {
그래서 이번에는 glVertexPointer의 BUFFER_OFFSET를 사용하는 부분을 nil로 바꾸는 것 같습니다.glVertexAttribPointer(GLuint(GLKVertexAttrib.position.rawValue), 3, GLenum(GL_FLOAT), GLboolean(GL_FALSE), 24, BUFFER_OFFSET(0))
↓glVertexAttribPointer(GLuint(GLKVertexAttrib.position.rawValue), 3, GLenum(GL_FLOAT), GLboolean(GL_FALSE), 24, nil)
상기 2개소 변경하면 다시 실행해 봅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동작합니다!
했어!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Xcode8 swift3에서 게임 샘플 프로젝트 런타임 오류 이해),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veshi/items/261147d61a874cc8997a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Xcode8 버전 8.2.1 (8C1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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ぃ tp // 이 m/s_에모토/이고 ms/30d5203db641857아1f75
부딪히는 문제
Xcode에서 새 프로젝트를 만들고 템플릿에서 Game을 선택합니다.
그 후에는 그대로 초기 설정 그대로 진행합니다.
그 상태로 에디터 화면까지 가면 특히 구문 등에 문제는 보이지 않습니다.
그래서 빌드하고 iOS 시뮬레이터를 시작합니다.
(자신은 단말이 iPhone6 이었기 때문에 iPhone6이 되어 있지만 아무래도 문제 없습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합니다.
해결 방법
하기 페이지가 참고가 되었습니다.
htps : // ふふる ms. 로 ゔぇぺぺr. 아 ぇ. 코 m/th레아 d/60745
흠흠, 아무래도 GameViewController.swift를 아래와 같이 변경하면 움직이는 것 같습니다.
우선, 이 행을 아래와 같이 변경하는 것 같습니다.func BUFFER_OFFSET(_ i: Int) -> UnsafeRawPointer {
↓func BUFFER_OFFSET(_ i: Int) -> UnsafeRawPointer? {
그래서 이번에는 glVertexPointer의 BUFFER_OFFSET를 사용하는 부분을 nil로 바꾸는 것 같습니다.glVertexAttribPointer(GLuint(GLKVertexAttrib.position.rawValue), 3, GLenum(GL_FLOAT), GLboolean(GL_FALSE), 24, BUFFER_OFFSET(0))
↓glVertexAttribPointer(GLuint(GLKVertexAttrib.position.rawValue), 3, GLenum(GL_FLOAT), GLboolean(GL_FALSE), 24, nil)
상기 2개소 변경하면 다시 실행해 봅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동작합니다!
했어!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Xcode8 swift3에서 게임 샘플 프로젝트 런타임 오류 이해),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veshi/items/261147d61a874cc8997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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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ps : // ふふる ms. 로 ゔぇぺぺr. 아 ぇ. 코 m/th레아 d/60745
흠흠, 아무래도 GameViewController.swift를 아래와 같이 변경하면 움직이는 것 같습니다.
우선, 이 행을 아래와 같이 변경하는 것 같습니다.
func BUFFER_OFFSET(_ i: Int) -> UnsafeRawPointer {
↓func BUFFER_OFFSET(_ i: Int) -> UnsafeRawPointer? {
그래서 이번에는 glVertexPointer의 BUFFER_OFFSET를 사용하는 부분을 nil로 바꾸는 것 같습니다.
glVertexAttribPointer(GLuint(GLKVertexAttrib.position.rawValue), 3, GLenum(GL_FLOAT), GLboolean(GL_FALSE), 24, BUFFER_OFFSET(0))
↓glVertexAttribPointer(GLuint(GLKVertexAttrib.position.rawValue), 3, GLenum(GL_FLOAT), GLboolean(GL_FALSE), 24, nil)
상기 2개소 변경하면 다시 실행해 봅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동작합니다!
했어!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Xcode8 swift3에서 게임 샘플 프로젝트 런타임 오류 이해),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veshi/items/261147d61a874cc8997a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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