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닛으로 스크립트 밖에서 변수 값을 바꾸는 방법. - 초보자용.
개시하다
처음 뵙겠습니다. 저는 Nemesis라고 합니다.
이번에 Unity에 사용된 스크립트의 변수 값φ(.〃)변하지 않고 Unity의 Editor에서 조작하는 방법을 적으세요.
소개하다.
우선 이런 스크립트를 써서 적당한 대상에 붙여 보세요.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ScriptA : MonoBehaviour
{
int num;
private void Start()
{
Debug.Log(num);
}
}
실행하면 이런 느낌이에요.
여기서 인스펙터를 보세요.
Scripta 근처 기억하시죠?
그럼 아무 생각 없이 주문이나 써.
아까 스크립트int num
부분을 public int num
로 바꿔 쓰세요.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ScriptA : MonoBehaviour
{
public int num;
private void Start()
{
Debug.Log(num);
}
}
이렇게 유닛 화면으로 저장하면?
자꾸 늘어나는 것 같아!!
이 상태로 실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직 안 변했어.
그럼 Num의 숫자 0을 1로 합시다!
이렇게 하면...
한 번 실패!!!
이렇게 하면 프로그램을 바꾸지 않고 변수를 성공적으로 바꿀 수 있다.
이 기능은 매우 잘 사용되기 때문에 기억해야 한다.
참고로 int 이외의 유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public int num;
public int num = 3;
등 변경 전 수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기본값은 0)
누가 퍼블릭 쓰는 거 싫어하겠지.
privte가 되고 싶어요!!근데 Editor에서 편집하고 싶어요!!!
이런 분들한테 추천하는 건 이거예요.
이렇게SerializeField
[SerializeField] int num;
이런 느낌은 아까의 행동과 같다.
끝맺다
어떤 조정을 통해 일일이 개작→구축→집행→확인→개작→...
이것은 매우 큰 것이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유닛으로 스크립트 밖에서 변수 값을 바꾸는 방법. - 초보자용.),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nmss208/items/227cca36d833fc3ad91f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우선 이런 스크립트를 써서 적당한 대상에 붙여 보세요.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ScriptA : MonoBehaviour
{
int num;
private void Start()
{
Debug.Log(num);
}
}
실행하면 이런 느낌이에요.여기서 인스펙터를 보세요.
Scripta 근처 기억하시죠?
그럼 아무 생각 없이 주문이나 써.
아까 스크립트
int num
부분을 public int num
로 바꿔 쓰세요.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ScriptA : MonoBehaviour
{
public int num;
private void Start()
{
Debug.Log(num);
}
}
이렇게 유닛 화면으로 저장하면?자꾸 늘어나는 것 같아!!
이 상태로 실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직 안 변했어.
그럼 Num의 숫자 0을 1로 합시다!
이렇게 하면...
한 번 실패!!!
이렇게 하면 프로그램을 바꾸지 않고 변수를 성공적으로 바꿀 수 있다.
이 기능은 매우 잘 사용되기 때문에 기억해야 한다.
참고로 int 이외의 유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public int num;
public int num = 3;
등 변경 전 수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기본값은 0)누가 퍼블릭 쓰는 거 싫어하겠지.
privte가 되고 싶어요!!근데 Editor에서 편집하고 싶어요!!!
이런 분들한테 추천하는 건 이거예요.
이렇게
SerializeField
[SerializeField] int num;
이런 느낌은 아까의 행동과 같다.끝맺다
어떤 조정을 통해 일일이 개작→구축→집행→확인→개작→...
이것은 매우 큰 것이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유닛으로 스크립트 밖에서 변수 값을 바꾸는 방법. - 초보자용.),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nmss208/items/227cca36d833fc3ad91f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유닛으로 스크립트 밖에서 변수 값을 바꾸는 방법. - 초보자용.),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nmss208/items/227cca36d833fc3ad91f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