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_JAVA] 클래스 제작과 객체 생성
클래스 제작
클래스는 맴버 변수(속성), 메서드(기능), 생성자 등으로 구성
package basicGrammar;
//클래스 이름 : Smartphone
public class Smartphone {
//맴버 변수(속성)
public String color;
public String storage;
public int price;
// 생성자
public Smartphone() {
System.out.println("Smartphone constructor");
}
//매서드
public void power() {
System.out.println("--power on--");
}
}
클래스
- 클래스의 이름은 일반적으로 첫글자는 대문자
ex) Smartphone - 클래스 안에 멤버 변수, 메서드, 생성자 등이 있음
맴버 변수
- 일반적으로 맴버 변수를 생성
ex) color, storage, price
생성자
- 생성자는 클래스와 이름이 동일하고 반환형이 없음
- 외부에서 해당 클래스를 통해 객체를 만들 때 가장 먼저 호출
- 생성을 할 때 필요한 내용을 기술
- 만약 생성시 필요한 내용이 없다면 빈값도 가능
메서드
- 메서드에서 void는 반환되는 자료형
- power()라는 기능을 수행 후 반환 값이 없음을 의미 - 만약에 반환 값이 있다면
public Strinf power() {
System.out.println("--power off--");
return "Hello";
}
객체 생성
클래스로부터 'new'를 이용해서 객체를 생성
여러 객체를 생성해 보자!
- 클래스 Smartphone
package basicGrammar;
public class Smartphone {
public String color;
public String storage;
public int price;
public Smartphone() {
System.out.println("Smartphone constructor");
}
public void power() {
System.out.println("--power on--");
}
public void off() {
System.out.println("--power off--");
}
public void info() {
System.out.println("--info()--");
System.out.println("color : " + color);
System.out.println("storage : " + storage);
System.out.println("price : " + price);
}
}
- MainClass
package basicGrammar;
public class MainClass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martphone myPhone1 = new Smartphone();
// 속성
myPhone1.color = "black";
myPhone1.storage = "128GB";
myPhone1.price = 100;
// 기능
myPhone1.power();
myPhone1.off();
myPhone1.info();
Smartphone myPhone2 = new Smartphone();
// 속성
myPhone2.color = "gray";
myPhone2.storage = "258GB";
myPhone2.price = 120;
// 기능
myPhone2.power();
myPhone2.off();
myPhone2.info();
}
}
```java
출력
Smartphone constructor
--power on--
--power off--
--info()--
color : black
storage : 128GB
price : 100
Smartphone constructor
--power on--
--power off--
--info()--
color : gray
storage : 258GB
price : 120
여러 생성자를 생성해 보자!
- 클래스 Television
package basicGrammar;
public class Television {
public String color;
public int price;
//생성자
public Television() {
System.out.println(" Television constructor --1 ");
}
// 생성과 동시에 객체의 속성을 정할 수 있음
public Television(String c, int p) {
System.out.println(" Television constructor --2");
this.color = c;
this.price = p;
}
public void info() {
System.out.println(" -- info() -- ");
System.out.println("color : " + color);
System.out.println("price : " + price);
}
}
- MainClass
package basicGrammar;
public class MainClass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Television myTelevision1 = new Television();
//속성
myTelevision1.color = "white";
myTelevision1.price = 200;
//기능
myTelevision1.info();
Television myTelevision2 = new Television("red", 250);
//기능
myTelevision2.info();
// 재초기화
myTelevision2.color = "ivory";
myTelevision2.info();
}
}
출력
Television constructor --1
-- info() --
color : white
price : 200
Television constructor --2
-- info() --
color : red
price : 250
-- info() --
color : ivory
price : 250
Author And Source
이 문제에 관하여([TIL_JAVA] 클래스 제작과 객체 생성),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velog.io/@connie__start/TILJAVA-클래스-제작과-객체-생성저자 귀속: 원작자 정보가 원작자 URL에 포함되어 있으며 저작권은 원작자 소유입니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