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eMap Editor 좋아요!

7094 단어 Unity2DTilemapUnity
이번 기고문에서는 TileMapEditor의 개요를 소개합니다.

개시하다


  Unity Asset Store 분류 중 하나인 "4무늬&재료"분류의 하위 범주입니다.이 하위 분류에는 사각형 타일뿐만 아니라 육각형과 사시점의 사각형 물건 등 각양각색의 2D 타일의 자산도 있다.예를 들면 다음과 같은 자산이다.

  • 2D 맵 by 2D Mine Tileset
  • GameCube

  • by retro RPG tileset 01
  • hiro

  • by Isometric Tile Bundle
  • Golden Skull Studios

  • by Painted 2D Terrain Hexes: Basic Set
  • David Baumgart
    그렇다면 2D 게임기를 이용해 2D의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2D의 액션 게임 등을 만들어보자.이 자산은 Sprite(또는 Texture)일 뿐입니다.이 지도를 만드는 Unity Editor를 이용해서 확장하고 싶습니다.
    이번 기고문은 이런 상황에서 앞으로 활약할 틸리맵 에디터(Unity 공식)를 소개했다.

    TileMapEditor란 무엇입니까?


    TileMapEditor는 타일 지도를 제작, 제작, 관리하는 Unity 공식 기능이다.이것은 매우 간단하고 빠르게 판도를 만들 수 있습니다.
    지금은 실험 단계인데, 매우 유감스럽게도 실제 제품으로 개발할 수 없다.
    TileMapEditor를 시도하고 싶다면, Unity의 2D 기능의 실험판 ""Unity 버전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해 보십시오.(원고 작성 시 2016/12/11의 최신 버전은Unity 2D Experimental Preview)

    사용해 보세요!


    TileMapEditor를 실제로 사용하십시오.제품 버전β버전이 아닌 Unity 2D Experimental Preview 버전의 Unity Editor를 사용합니다.
    먼저 TilePalette를 만듭니다.MenuItem의 Window>Tilemap Pallete를 선택하고 Tilemap Pallete Window를 엽니다.
    Release 3
    다음으로 Tilemap Palleet을 만듭니다.Tilemap Pallette Window 오른쪽 상단에 있는 Add New Palleet를 선택하고 Pallette 이름을 입력하여 Pallette를 만듭니다.(Tilemap Palleet의 실제 상황은 뒤에 설명된 Grid 및 Layer의 Prefab입니다.)

    그런 다음 TileAsset을 만듭니다.가장 간단한 방법은 Tilemap Pallette Window에 Sprite나 Texture를 끌어다 놓는 것입니다.이렇게 하면 Tilemap Pallette Window는 다음과 같습니다.TileAsset의 실제 상황은 Scriptable Object입니다.

    그럼 여기까지 Tilemap Palleet과 TileAsset이 완성되었습니다.다음은 장면에 Tile을 그리기 위해 Tilemap용 GameObject를 만듭니다.Hierrarchy Window의 Create>2D Object>Tile Map을 선택합니다.이렇게 되면 틸맵이라는 이름을 부여한 Grid의 GameObject가 생성되고, 그 아이가 된 Layer라는 이름으로 Tilmap과 Tilemap Rendererer에 부여된 GameObject가 만들어진다.

    그럼 드디어 Tile을 그려보겠습니다.Tile Palle Window에 그릴 Tile을 선택하고 Pen 아이콘을 선택한 다음 Hierrarchy Window에서 Layer GameObject를 선택합니다.
    그런 다음 Scene Window에서 Tile을 구성하려는 곳을 클릭하거나 커서를 누른 상태에서 이동하면 Tile을 그릴 수 있습니다.사각형 영역을 그리거나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다음 사각형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다음 GIF를 보십시오.타일을 배치한 후 표시되는 스프릿이 변경되었는지 아십니까?단지 Tile 자산을 하나 놓았을 뿐, 마치 방의 벽과 바닥과 같다.

    사실 TileMapEditor는 코드로 Tile을 실행하는 행동으로 표시되는 Sprite와 색상, 회전을 스스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최후


    이 기고는 "TileMap Editor 좋아요!"제목으로 TileMapEditor의 개요를 소개합니다.
    TileMapEditor는 누구나 무료로 시도할 수 있습니다.그러나 유감스럽게도 실험적인 프리뷰(Experimental Preview)여서 아직 제품 개발에 활용할 수 없다.
    Experimental Preview의 목적은 사용자로부터 피드백, 오류 보고 및 의견을 폭넓게 수집하는 것입니다.실제로 나도 피드백을 했지만 그 반응에 귀를 기울였다.관심 있는 사람은 반드시 피드백을 해 주세요.
    만약 현재 제품 개발로 타일 지도의 편집기 확장이 필요하다면, Asset Store에서 찾거나 직접 만들 수 있습니다.
    TileMap Editor의 강점은 아무래도 공식적인 것 같습니다.공식 홈페이지인 만큼 많은 이용자가 이용하고 정보도 모이며 지식도 공유하겠죠.이 점은 에셋 스토어의 자산과 자체 제작 편집기에 없는 장점이다.또한 TileMapEditor를 확장한 Asseet도 AssetStore에서 판매를 기대할 수 있다.
    TileMapEditor, 기대됩니다.
    그러면 마지막.
    "TileMapEditor 좋아요!"

    관련 참조


  • 공식 포럼입니다
  • Unity 2D Experimental Preview
    이것은 Unity부에서 발행한 Unity 기술 동인지인 UniBook6에 내가 쓴 Tile Map Editor에 관한 장이다
  • UniBook6 : Hello Programmable Tile!
    2016년 12월 11일(토) 유니티 오나이의 LT 대회 2016의 나의 발표 자료
  • TileMapEditor 좋죠.
  • Tilemap을 Sprite Renders로 바꾸는 편집기 확장을 만들었습니다!
  •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