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day 04
Transform
- 특정 object의 속성을 변화시킬 때 사용
1. rotate(angle): 회전
2. scale(x, y): 크기변경, 각각 현재 크기에서 조절하고 싶은 비율을 넣어준다.
3. skew(x-deg, y-deg): x, y축을 기준으로 입력한 각도만큼 비틈
4. translate(x-leng, y-leng): 입력한 길이만큼 위치 이동
Transition
- 특정 object에 변화하는 과정을 보여줄 때 사용
1. transition-property: 효과를 적용하고자 하는 css 속성(ex.color)
2. transition-duration: 효과가 나타나는 데 걸리는 시간
3. transition-timing-function: 효과의 속도(ex.ease, linear)
4. transition-delay: 특정 조건 후에 효과 발동
- 단축 속성으로 사용가능(단, duration과 delay의 순서 주의)
transition: property duration timing-function delay;
animation
- 임의의 애니메이션을 생성할 때 사용
1. animation-name: 사용하고자 하는 animation의 이름
2. animation-duration: 효과의 수행시간
3. animation-timing-function: 효과의 속도
4. animation-delay: 특정 조건 후에 효과 발동
5. animation-iteration-count: 효과 반복 횟수(ex.1, infinite)
6. animation-direction: 효과 진행 방향(ex.normal, reverse, alternate)
- 그리고 임의의 name을 사용해 animation을 아래처럼 정의해줘야 한다.
@keyframes rotate {
from {
transform: rotate(0deg);
}
to {
transform: rotate(180deg);
}
/* 또는 */
0% {
transform: rotate(0deg);
}
50% {
transform: rotate(90deg);
}
100% {
transform: rotate(180deg);
}
}
- 단축 속성으로 사용가능(단, duration과 delay의 순서 주의)
animation: name duration timing-function delay iteration-count direction;
vender-prefix
- 브라우저 버전 등의 문제로 인해 특정 css효과(대부분 최신 효과)를 적용하기 위해 사용하는 것
1. rotate(angle): 회전
2. scale(x, y): 크기변경, 각각 현재 크기에서 조절하고 싶은 비율을 넣어준다.
3. skew(x-deg, y-deg): x, y축을 기준으로 입력한 각도만큼 비틈
4. translate(x-leng, y-leng): 입력한 길이만큼 위치 이동
- 특정 object에 변화하는 과정을 보여줄 때 사용
1. transition-property: 효과를 적용하고자 하는 css 속성(ex.color)
2. transition-duration: 효과가 나타나는 데 걸리는 시간
3. transition-timing-function: 효과의 속도(ex.ease, linear)
4. transition-delay: 특정 조건 후에 효과 발동 - 단축 속성으로 사용가능(단, duration과 delay의 순서 주의)
transition: property duration timing-function delay;
animation
- 임의의 애니메이션을 생성할 때 사용
1. animation-name: 사용하고자 하는 animation의 이름
2. animation-duration: 효과의 수행시간
3. animation-timing-function: 효과의 속도
4. animation-delay: 특정 조건 후에 효과 발동
5. animation-iteration-count: 효과 반복 횟수(ex.1, infinite)
6. animation-direction: 효과 진행 방향(ex.normal, reverse, alternate)
- 그리고 임의의 name을 사용해 animation을 아래처럼 정의해줘야 한다.
@keyframes rotate {
from {
transform: rotate(0deg);
}
to {
transform: rotate(180deg);
}
/* 또는 */
0% {
transform: rotate(0deg);
}
50% {
transform: rotate(90deg);
}
100% {
transform: rotate(180deg);
}
}
- 단축 속성으로 사용가능(단, duration과 delay의 순서 주의)
animation: name duration timing-function delay iteration-count direction;
vender-prefix
- 브라우저 버전 등의 문제로 인해 특정 css효과(대부분 최신 효과)를 적용하기 위해 사용하는 것
1. animation-name: 사용하고자 하는 animation의 이름
2. animation-duration: 효과의 수행시간
3. animation-timing-function: 효과의 속도
4. animation-delay: 특정 조건 후에 효과 발동
5. animation-iteration-count: 효과 반복 횟수(ex.1, infinite)
6. animation-direction: 효과 진행 방향(ex.normal, reverse, alternate)
@keyframes rotate {
from {
transform: rotate(0deg);
}
to {
transform: rotate(180deg);
}
/* 또는 */
0% {
transform: rotate(0deg);
}
50% {
transform: rotate(90deg);
}
100% {
transform: rotate(180deg);
}
}
animation: name duration timing-function delay iteration-count direction;
- 브라우저 버전 등의 문제로 인해 특정 css효과(대부분 최신 효과)를 적용하기 위해 사용하는 것
browser | prefix |
---|---|
IE or Edge | -ms- |
Chrome | -webkit- |
Firefox | -moz- |
Safari | -webkit- |
Opera | -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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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문제에 관하여(TIL day 04),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velog.io/@circlewee/Elice-SW-engineer-TIL-day-04저자 귀속: 원작자 정보가 원작자 URL에 포함되어 있으며 저작권은 원작자 소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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