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ree.js] 활용하기 1

154802 단어 three.jsthree.js

인터넷에서 CC-BY-NC 3.0 풍자 3D 모델을 하나 가져온다.

블렌더 파일을 받아 .OBJ 형식으로 변환한다.

조명 예제와 합쳐 장면에 HemisphereLight 하나, DirectionalLight 하나가 있는 예제가 있는 셈이다. 또 GUI 관련 코드와 정육면체, 구체 관련 코드도 지운다.

다음으로 먼저 OBJLoader 모듈을 로드한다.

import { OBJLoader } from './resources/threejs/r132/examples/jsm/loaders/OBJLoader.js';

OBJLoader 의 인스턴스를 생성한 뒤 .OBJ 파일의 경로와 콜백 함수를 넘겨 load 메소드를 실행한다. 그리고 콜백 함수에서 불러온 모델을 장면에 추가한다.

{
  const objLoader = new OBJLoader();
  objLoader.load('resources/models/windmill/windmill.obj', (root) => {
    scene.add(root);
  });
}

다음과 같은 결과가 나타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