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xOpal로 게임을 만든 소감.

1527 단어 DXOpalRuby
소문에서 딕스오팔은 상상을 초월하는 잠재력을 알고 딕스오팔에서 꾸준히 게임을 만들고 있다.
이번에는 게임 제작에서 느낀 딕스오팔의 매력을 적으려고 한다.

개발 중인 게임 소개



도스잉크 올리오
당신은 위의 사이트에서 DxOpal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에 개발 기록이 적혀 있으니 관심 있는 사람은 보세요.

DxOpal 제작의 장점


언제 어디서나 개발 가능


브라우저와 편집기가 있으면 게임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그나저나 휴대전화가 전동차 이동 중에도 개발될 수 있다는 이슈로 기사를 쓰고 싶었는데 게임 규모가 커지면서 지금 쓰고 있는 알뜰폰은 좀 힘들 것 같아요.

만든 게임은 바로 여러분들이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윈도 앱으로 게임을 만들 때 체험판을 공개할 때 zip으로 압축한 게임을 다운받아 즐겼지만, DxOpal의 경우 브라우저에서 직접 한 번 클릭할 수 있었다.

DxRuby와의 호환성이 높아 Windows(DirextX) 버전으로 사용 가능


어떻게 수익화합니까?기술적으로는 오프라인이지만 공짜 게임만 하면 누구도 덱스오팔은 사용하지 않는다.완성된 게임을 싸서 동인 판매나 다운로드 판매해도 수익을 낼 수 있지 않을까요?그러니까

루비로 쓸 수 있어요.


물론 가장 큰 장점은 이거죠?
게임 제작자 입장에서 루비 사용의 장점을 설명하면 대부분의 일은 YAGNI'You ain't gonna needit'(그런 거 필요 없음)로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지금까지 C 언어와 C++, 루아, 자바 인근에서 게임을 해왔지만, 실제 게임 제작에 필요한 미션 시스템과 장면 관리는 이번에도 사실상 하지 않았다.만약 깊이 배열하고 산열한다면 대부분의 일은 반드시 방법이 있을 것이다.나는 루비의 배열 조작과 블록 사용이 매우 편리하다고 생각한다.그리고 제작 시간의 비율도 시스템보다 게임 내용에 더 잘 쓰인다.
루비로 쓰면 재밌는 게임을 만들 수 있다는 얘기다.
루비로 쓰면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 수 있어요.
증명하고 싶으세요?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