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nk in 자바 학습 노트 - 제3 장 제어 프로그램 절차
"감지 되 는 모든 생물 처럼 프로그램 은 자신의 세 계 를 조종 하고 집행 과정 에서 판단 과 선택 을 해 야 한다."
제1 부분: 자바 연산 자
"=", "="과 "! ="은 모든 대상 을 조작 할 수 있다.
String 클래스 는 '+' 와 '+ =' 을 지원 합 니 다.
>, <, > =, < =, boolean 타 입 에 적용 되 지 않 습 니 다.
나머지 연산 자 는 모두 '기본 데이터 형식' (Primitives) 만 조작 할 수 있다.
하나 할당 연산 자: =
1. 할당 연산 자 (=) 는 오른쪽 값 을 가 져 와 왼쪽 으로 복사 하 라 는 뜻 입 니 다.오른쪽 값 은 상수, 변수, 표현 식 일 수 있 습 니 다. 하나의 값 만 생 성 할 수 있 으 면 됩 니 다.그러나 왼쪽 값 은 명확 하고 이름 이 붙 은 변수 여야 합 니 다.오른쪽 값 을 저장 하기 위해 서 는 물리 적 공간 이 있어 야 한 다 는 것 이다.
2. 주 (Primitives) 데이터 형식 에 대한 값 입 니 다.주 형식 은 실제 값 을 수용 하여 한 곳 의 내용 을 다른 곳 으로 복사 할 수 있 습 니 다.예 를 들 어 주 유형 이 'A = B' 를 사용한다 고 가정 하면 B 곳 의 내용 은 A 로 복사 된다.이 어 A 를 수정 했다 면 B 는 이런 수정 에 영향 을 받 지 않 았 을 것 이다.
3. 대상 에 게 값 을 부여 합 니 다. 우리 가 진정 으로 조작 하 는 것 은 구문 입 니 다.그래서 만약 에 '한 대상 에서 다른 대상 으로' 값 을 부여 하면 실제 적 으로 핸들 을 한 곳 에서 다른 곳 으로 복사 하 는 것 이다.이 는 만약 대상 이 'C = D' 를 사용한다 면 C 와 D 는 결국 D 만 이 가리 키 는 그 대상 을 가리 키 게 된다 는 뜻 이다.Assignment.java
4. 확장 할당 연산 자:
a = a>>>b
a >>>= b
>>>=
a = a>>b
a >>= b
>>=
a = a<
a <<= b
<<=
a = a^b
a ^= b
^=
a |= b
a &= b
a %= b
a/= b
a *= b
a -= b
a += b
예 를 들다
a = a|b
|=
a = a&b
&=
a = a%b
%=
/=
*=
-=
+=
연산 자
a = a/b
a = a*b
a = a-b
a = a+b
등가 식
둘째, 산술 연산 자: +, ―, *,/,%, +, ―
1. 정수 나 누 기 는 진위 가 아니 라 소 수 를 직접 잘라 낸다.
2. 이전 증가 와 이전 감소 (예 를 들 어++ A 또는 - A) 는 연산 을 먼저 실행 하고 값 을 생 성 합 니 다.나중에 증가 하고 나중에 감소 (예 를 들 어 A++ 또는 A -) 하면 선생님 이 값 을 만 들 고 연산 을 수행 합 니 다.
AutoInc. java
셋째, 관계 연산 자: >, <, > =, < = = = =,! =
1. 관계 연산 자 는 '불' (Boolean) 결 과 를 생 성 합 니 다.그들 이 평가 하 는 것 은 연산 대상 값 간 의 관계 이다.관계 가 진실 이 라면 관계 표현 식 은 true (진실) 를 생 성 합 니 다.관계 가 진실 하지 않 으 면 false (가짜) 가 생 성 됩 니 다.
2. 대상 이 동일 한 지 검사 하 다
1) ==와!비교 하 는 것 은 대상 문형 이다.예: Equivalence. java
2) equals () 방법.[Usage: n1. equals (n2)] 예: EqualsMethod. java
ü 주 유형 에 적용 되 지 않 습 니 다.
메모: 패키지 종류 와 주 종류 와 상 수 를 비교 할 수 있 습 니 다.
ü equals () 방법 으로 비교 할 때 클래스 File, String, Date 및 패 키 징 클래스 (Wrapper Class) 에 대해 서 는 같은 인 스 턴 스 인지 아 닌 유형 과 내용 을 비교 합 니 다.
ü equals () 의 기본 행동 은 구문 을 비교 하 는 것 입 니 다.대상 을 비교 하려 면 이 예 를 다시 실현 해 야 합 니 다: EqualsMethod2. java
ü 대부분의 자바 라 이브 러 리 는 equals () 를 실현 하기 때문에 실제 적 으로 대상 의 내용 을 비교 하 는 것 이지 그들의 문형 이 아니다.
넷, 논리 연산 자: &, |,!, ^, &, |
1. 불 값 에 만 사용 할 수 있 습 니 다.논리 표현 식 에서 비 불 값 을 불 값 으로 사용 할 수 없습니다.
2. 논리 연산 자 기능
! -- 논리 비 & -- 논리 와 | -- 논리
^ -- 논리 &&-- 단락 || -- 단락
3. 단락: 논리 적 표현 식 의 모든 부분 이 실행 되 지 않 아 도 된다 면 잠재 적 인 성능 향상 은 상당 할 것 입 니 다.
& & - 첫 번 째 조작 수가 가짜 이면 두 번 째 조작 수 를 판단 하지 않 는 다.
|| -- 첫 번 째 조작 수가 진실 이면 두 번 째 조작 수 를 판단 하지 않 는 다.
:
ShortCircuit.java
5. 비트 연산 자: &, |, ^, ~
1. 비트 연산 자 에 따라 전체 메 인 데이터 형식 중의 단일 '비트', 즉 바 이 너 리 를 조작 할 수 있 습 니 다.비트 연산 자 에 따라 두 개의 독립 변수 에 대응 하 는 비트 에 대해 불 대 수 를 실행 하고 최종 적 으로 결 과 를 생 성 합 니 다.
2. Java 정수 진수 변환
ü 자바 언어 바 이 너 리 수 는 패 치 형식 을 사용 하고 양수 와 마이너스 구분 표지: 기호 위치
ü 양수 진 변환
Ø 10 진법 - 2 진법: 2 빼 기, 다 빼 기 까지
Ø 2 진법 - 10 진법: 누적 구 화
ü 음수 진 변환
Ø 10 진법 --- 2 진법:
• 절대 치
• 바 이 너 리 로 전환
• 한 자리 한 자리
더하기 1
Ø 이 진
덜다
• 한 자리 한 자리
• 10 진수 로 변환
곱 하기 - 1
여섯, 자리 옮 김 연산 자: <, >, >> >
1. 시 프 트 연산 자가 향 하 는 연산 대상 도 바 이 너 리 의 '비트' 이다.그것들 로 정수 형식 을 단독으로 처리 할 수 있 습 니 다.
2. 왼쪽으로 이동 <<
ü 연산 자 왼쪽 의 연산 대상 을 왼쪽으로 이동 연산 자 오른쪽 에 지정 한 자릿수 (낮은 위치 에서 0 을 보충)
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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