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ParticleSystem에서 Sprite 모양을 따라 입자가 나타납니다.
운영 환경
이 보도에 관하여
이 글은 Unity 부드러운 여름advent 달력 2018 29일째 되는 글이다.죄송합니다. 아무런 내용이 없는 글, Unity 2018.기재2의 새로운 기능ParticleSystem
중SpriteShape
.
...즐거웠어요...pic.twitter.com/Jpu3mlOQHP-청목(ˊᗜˋ*) (@lycoris102) 2018년 7월 10일
초기 상태
Unity Editor를 위한 다음 구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 SpriteRender: 짜증나는 이미지 지정
- Partical System: Material을 초기 상태에서 마름모 소재로 교체
Shape 모듈 변경
중앙에 보이는 그림에 따라Particalle Syatem 설정을 변경해 보십시오br/>
Unity2018.2부터 Shape 모듈Sprite
및 SpriteRenderer
설정 가능br/>
(이하 이미지에서 왼쪽부터 Unity 2018.1/Unity 2018.2)
Sprite
및 SpriteRenderer
를 설정하면 모듈에 추가Sprite
됩니다.p>
여기서 지정한 Sprite
및 SpriteRenderer
의 선택한 자산/구성 요소br/>
이번 선택SpriteRender
, Hierrarchy에서 드래그해서 지정SpriteRenderer
br/>
이렇게 하면 Partical은 그림의 모양에 따라 표시됩니다p>
3D 모드로 보시기 바랍니다.br/>
현재 초기의 입자 설정StartSpeed = 5
에 따라 설정되었으나, 종심에 발사되었다
또한 Shape 모듈Type
의 설정Vertex
은 이미지의 정점에서 발사된다br/>
(채우기 특정 이미지Type
를 그리려면 Triangle
다음에 이 그림에서 입자를 전방위적으로 날아오르도록 설정합니다br/>
Force ove Lifetime 모듈을 사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이번엔 Shape 모듈로 완성br/>
Shape 모듈의 Randomize Direction
를 1
로 설정br/>
이렇게 해서 StartSpeed
에서 설정한 속도가 완전히 랜덤으로 날아갔어요.p>
그런데 이거면 이미지 안쪽을 향해 쏘아서 모양이 안 좋아요.br/>
Shape 모듈의
Shaperize Direction
를 1
로 설정br/>이렇게 하면 그림의 중심에서 바깥으로 사격할 수 있다p>
사이즈와 색깔 등을 조정하여 다음과 같은 공연을 하였다.p>
잔상을 공연하다
-
설정StartSpeed = 0
, 즉석 체류 -
Simulation Space
를World
로 설정 -
Shape
모듈의type
를Triangle
로 설정하고 출현점을 정점에서 평면으로 변경하여 채우기
이 상태에서 대상을 이동하면 나타나는 입자가 제자리에 남아 잔영이 남는다br/>
(이하gif중StartSpeed = 0
그런데 조금 움직인 것은Noise
모듈이 흔들렸기 때문이다.자연스러워 보이는 추천)
색을 반영하려면 같은 Sprite를 복사하고 Texture용 설정을 준비하십시오 Shape
모듈에서 Texture
p>
주의 사항
Shape에서 지정SpriteRenderer
시 Transform 변경 사항 따름br/>
이때 Emit의 범위가 변경된 것이 아니라 입자 자체 크기의 친자 관계가 완전히 바뀌었다는 것을 주의하십시오p>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Unity]ParticleSystem에서 Sprite 모양을 따라 입자가 나타납니다.),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lycoris102/items/23d2c1bcc0e9828f4c31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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