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2D를 통한 아이폰10 지원
다른 터미널과 달리 10은 상부가 튀어나와 전용 대응을 해야 하기 때문에 이번에는 써 보겠습니다.
개발 환경
Unity 2018.1.5f1
Visual Studio 2017
Windows10
대응 방법
이번 주제의 대응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이 안건은 아이폰 10의 윗부분 사이즈를 엇갈리게 한다.
Unity에서 아이폰10의 화면 사이즈 표현
아이폰 10의 높이와 너비는 1125x2436입니다.
사각형으로 덮인 부분을 각각 아이폰10의 환경으로 설정한다.
※ 카메라는 필요 없다
실제로 아이폰10을 상상해 화면 표시를 해보세요.
우선, 나는 아무 생각도 하지 않고 왼쪽 상단에 문자를 하나 그렸다.
윗부분에 끼는 거 알 것 같아서요.
다른 터미널이라면 별 문제가 없지만 아이폰10이면 문자가 일부를 가려 보이지 않는다.
대응
우선 화면 이동을 위한 준비를 한다.
원래 Canvas 아래에 text가 있었다고 생각해요.
객체를 추가하여 전체 화면을 이동한 다음 그 아래에 Text를 추가합니다.(이 대응 후 새 대상을 DisplaceWindow의 하위로 추가할 때 이 대상은 모두 벗어난다)
다음은 화면 이동 처리입니다.
iphone10_supported[SerializeField] RectTransform gameWindow;
float left, bottom, right, top = 0f;
void Awake()
{
//今回は上部分をずらすのでTopのみ修正
top = ;//任意サイズ
//gameWindow.offsetMin = new Vector2(left, bottom);//下部分をずらしたいときに使用
gameWindow.offsetMax = new Vector2(right, top);
}
위에서 만든 스크립트
객체 지정 → Add Component → 아이폰10supported
게임 윈도우에 이동할 대상을 추가하는 순서입니다.
상술한 설정을 실행해 보면.
아이폰10의 윗부분에 문자가 빗나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Unity 2D를 통한 아이폰10 지원),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ryouhei_de/items/32fc2e1fdfa820ef56f4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이번 주제의 대응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이 안건은 아이폰 10의 윗부분 사이즈를 엇갈리게 한다.
Unity에서 아이폰10의 화면 사이즈 표현
아이폰 10의 높이와 너비는 1125x2436입니다.
사각형으로 덮인 부분을 각각 아이폰10의 환경으로 설정한다.
※ 카메라는 필요 없다
실제로 아이폰10을 상상해 화면 표시를 해보세요.
우선, 나는 아무 생각도 하지 않고 왼쪽 상단에 문자를 하나 그렸다.
윗부분에 끼는 거 알 것 같아서요.
다른 터미널이라면 별 문제가 없지만 아이폰10이면 문자가 일부를 가려 보이지 않는다.
대응
우선 화면 이동을 위한 준비를 한다.
원래 Canvas 아래에 text가 있었다고 생각해요.
객체를 추가하여 전체 화면을 이동한 다음 그 아래에 Text를 추가합니다.(이 대응 후 새 대상을 DisplaceWindow의 하위로 추가할 때 이 대상은 모두 벗어난다)
다음은 화면 이동 처리입니다.
iphone10_supported[SerializeField] RectTransform gameWindow;
float left, bottom, right, top = 0f;
void Awake()
{
//今回は上部分をずらすのでTopのみ修正
top = ;//任意サイズ
//gameWindow.offsetMin = new Vector2(left, bottom);//下部分をずらしたいときに使用
gameWindow.offsetMax = new Vector2(right, top);
}
위에서 만든 스크립트
객체 지정 → Add Component → 아이폰10supported
게임 윈도우에 이동할 대상을 추가하는 순서입니다.
상술한 설정을 실행해 보면.
아이폰10의 윗부분에 문자가 빗나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Unity 2D를 통한 아이폰10 지원),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ryouhei_de/items/32fc2e1fdfa820ef56f4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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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나는 아무 생각도 하지 않고 왼쪽 상단에 문자를 하나 그렸다.

윗부분에 끼는 거 알 것 같아서요.
다른 터미널이라면 별 문제가 없지만 아이폰10이면 문자가 일부를 가려 보이지 않는다.
대응
우선 화면 이동을 위한 준비를 한다.
원래 Canvas 아래에 text가 있었다고 생각해요.
객체를 추가하여 전체 화면을 이동한 다음 그 아래에 Text를 추가합니다.(이 대응 후 새 대상을 DisplaceWindow의 하위로 추가할 때 이 대상은 모두 벗어난다)
다음은 화면 이동 처리입니다.
iphone10_supported[SerializeField] RectTransform gameWindow;
float left, bottom, right, top = 0f;
void Awake()
{
//今回は上部分をずらすのでTopのみ修正
top = ;//任意サイズ
//gameWindow.offsetMin = new Vector2(left, bottom);//下部分をずらしたいときに使用
gameWindow.offsetMax = new Vector2(right, top);
}
위에서 만든 스크립트
객체 지정 → Add Component → 아이폰10supported
게임 윈도우에 이동할 대상을 추가하는 순서입니다.
상술한 설정을 실행해 보면.
아이폰10의 윗부분에 문자가 빗나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Unity 2D를 통한 아이폰10 지원),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ryouhei_de/items/32fc2e1fdfa820ef56f4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SerializeField] RectTransform gameWindow;
float left, bottom, right, top = 0f;
void Awake()
{
//今回は上部分をずらすのでTopのみ修正
top = ;//任意サイズ
//gameWindow.offsetMin = new Vector2(left, bottom);//下部分をずらしたいときに使用
gameWindow.offsetMax = new Vector2(right, top);
}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Unity 2D를 통한 아이폰10 지원),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ryouhei_de/items/32fc2e1fdfa820ef56f4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