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문외한이 렌더맨을 놀려봐~ RIB 파일편을 만들어봐~
RIB 파일 도전
얼른 혼자 뭐라도 해.
렌더링 내용을 설명하는 rib 형식은 텍스트 파일입니다.
RIB 파일은 무엇입니까?
이쪽 사이트들 도움 받았어요.감사합니다.
・seesaawiki.jp 일본어 자습서 같은 느낌이 든다.RIB 파일의 코드 설명도 있으니 참고할 만하다.
/첫 번째 RIB. RIB 파일은?이해하기 쉽다
이것은 나의 마음대로 해석한 것이다
RIB(RenderMan Interface Bytream, 늑골) 파일이 바로 설정 파일입니다.
내 환경에서 마야라는 단어가 없기 때문에 나는 우선 지령선에서 실행하기 위해 필요한 파일을 이해했다.
RIB 파일 쓰기
sample1#sample1.rib : sample1 rib file
Display "sample1.tiff" "file" "rgba"
WorldBegin
Translate 0 0 2
Sphere 1 -1 1 360
WorldEnd
코드의 세부 사항을 보여 주세요.
sample1#sample1.rib : sample1 rib file
첫 번째 행은 주석입니다.
이런 파일로 만든 내용을 담았다.
sample1Display "sample1.tiff" "file" "rgba"
두 번째 줄부터 소스를 넣는다.
Display 는 실행 결과를 저장할 설정을 지정합니다.
· 최초의 인자는 파일 이름입니다
・두 번째는 결과를 출력하는 방법
• 세 번째는 저장할 데이터의 종류
이번에는 "sample1.tiff"파일 이름의 이미지 파일로 결과를 저장합니다.
저장된 데이터는 적록남색과 불투명도("rgba")라고 한다.
두 번째 매개변수가 "framebuffer"인 경우 화면에 표시됩니다.
매개 변수에 관해서는 아직 공부할 여지가 있는 것 같다.
sample1WorldBegin
:
:
WorldEnd
World Being···World End에서 물체의 형상과 색상 등의 정보를 지정한다.
sample1 Translate 0 0 2
Sphere 1 -1 1 360
트래슬레이트를 통해 물체를 평행으로 이동할 수 있다.
Sphere에 따르면 모양은 구입니다.
Sphere는
공의 중심은 대상 좌표계의 원점이다
・최초의 매개 변수는 구의 반경이다
> 1을 0.5로 설정하면 작은 원이 됩니다.
・두 번째 파라미터와 세 번째 파라미터는 공의 상부와 하부의 높이이다
・마지막 매개변수는 드로잉 범위의 각도입니다.
= > 360도를 90도로 설정해 보면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RIB에 지정되지 않은 항목에는 기본값이 사용됩니다.
카메라는 원점에 위치하고 z축의 바른 방향을 향한다.
물체 표면의 색깔은 기본적으로 흰색이다.하면, 만약, 만약...
Color 1.0 0 0
추가되면 달라질 거야.
기본 카메라의 위치는 원점에 고정되고 방향은 z축의 정방향에 고정됩니다.
이동카메라와 이동물체는 상대적이기 때문에 카메라를 움직이지 말고 이동물체를 움직여야 한다.
이번 예에서 최초의 트랜슬레이트는 그런 것 같다.
Transalte가 지정한 값을 변경하면 재미있는 구체가 될 것 같습니다.
Transalte는 이해하기 어렵다.
카메라 포인트를 잘 모르겠어요.
lucille
이 사이트에 쓰인'카메라의 시점'은 좀 이해하기 쉽다.
이 파일을 만들어 봐, 실행해 봐.
명령줄에서 RIB 파일 실행하기
여기서 실행할 때 중요한 것은 경로를 설정하는 것이다.
매번 환경 변수를 설정하는 것이 번거롭다면 기본 등록을 하는 것이 좋겠지만 여기저기 설정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아서 매번 씁니다.
$ export RMANTREE=/Applications/Pixar/RenderManProServer-19.0
렌더링 결과를 얻기 위해
렌더기라는 소프트웨어를 사용합니다.
사용하는 프로그램에 따라 명령 이름이 다르다고 한다.
명령 이름 RIB 파일 이름
설치된 폴더에서render로 실행합니다.$ $RMANTREE/bin/render -progress sample1.rib
sample1.시간 다 됐습니다.
PRman도 설치된 폴더에 있는 것 같습니다. 이것도 실행할 수 있습니다.$RMANTREE/bin/prman sample1.rib
sample2.시간 다 됐습니다.
잘 모르겠어요. 한눈에 잘못 봤어요.
이런 느낌으로 다양한 사이트를 봤고 다양한 프로그램 지령이 있었다.
설치해야 할 명령이 많다는 걸 알았어요.
・aqsis
・pixie
잠깐만요.
좋아하는 걸 쓸 수 있네.차이점은 모르겠지만...
가지고 놀다
sample1#sample1.rib : sample1 rib file
Display "sample3.tiff" "file" "rgba"
WorldBegin
Color 1.0 1.0 0
Translate 1 1 2
Sphere 1 -1 1 360
WorldEnd
달이 떴다!
좀 즐거웠나봐요.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슈퍼 문외한이 렌더맨을 놀려봐~ RIB 파일편을 만들어봐~),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tagosaku324/items/6a900ea324baea70ae01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sample1
#sample1.rib : sample1 rib file
Display "sample1.tiff" "file" "rgba"
WorldBegin
Translate 0 0 2
Sphere 1 -1 1 360
WorldEnd
코드의 세부 사항을 보여 주세요.sample1
#sample1.rib : sample1 rib file
첫 번째 행은 주석입니다.이런 파일로 만든 내용을 담았다.
sample1
Display "sample1.tiff" "file" "rgba"
두 번째 줄부터 소스를 넣는다.Display 는 실행 결과를 저장할 설정을 지정합니다.
· 최초의 인자는 파일 이름입니다
・두 번째는 결과를 출력하는 방법
• 세 번째는 저장할 데이터의 종류
이번에는 "sample1.tiff"파일 이름의 이미지 파일로 결과를 저장합니다.
저장된 데이터는 적록남색과 불투명도("rgba")라고 한다.
두 번째 매개변수가 "framebuffer"인 경우 화면에 표시됩니다.
매개 변수에 관해서는 아직 공부할 여지가 있는 것 같다.
sample1
WorldBegin
:
:
WorldEnd
World Being···World End에서 물체의 형상과 색상 등의 정보를 지정한다.sample1
Translate 0 0 2
Sphere 1 -1 1 360
트래슬레이트를 통해 물체를 평행으로 이동할 수 있다.Sphere에 따르면 모양은 구입니다.
Sphere는
공의 중심은 대상 좌표계의 원점이다
・최초의 매개 변수는 구의 반경이다
> 1을 0.5로 설정하면 작은 원이 됩니다.
・두 번째 파라미터와 세 번째 파라미터는 공의 상부와 하부의 높이이다
・마지막 매개변수는 드로잉 범위의 각도입니다.
= > 360도를 90도로 설정해 보면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RIB에 지정되지 않은 항목에는 기본값이 사용됩니다.
카메라는 원점에 위치하고 z축의 바른 방향을 향한다.
물체 표면의 색깔은 기본적으로 흰색이다.하면, 만약, 만약...
Color 1.0 0 0
추가되면 달라질 거야.기본 카메라의 위치는 원점에 고정되고 방향은 z축의 정방향에 고정됩니다.
이동카메라와 이동물체는 상대적이기 때문에 카메라를 움직이지 말고 이동물체를 움직여야 한다.
이번 예에서 최초의 트랜슬레이트는 그런 것 같다.
Transalte가 지정한 값을 변경하면 재미있는 구체가 될 것 같습니다.
Transalte는 이해하기 어렵다.
카메라 포인트를 잘 모르겠어요.
lucille
이 사이트에 쓰인'카메라의 시점'은 좀 이해하기 쉽다.
이 파일을 만들어 봐, 실행해 봐.
명령줄에서 RIB 파일 실행하기
여기서 실행할 때 중요한 것은 경로를 설정하는 것이다.
매번 환경 변수를 설정하는 것이 번거롭다면 기본 등록을 하는 것이 좋겠지만 여기저기 설정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아서 매번 씁니다.
$ export RMANTREE=/Applications/Pixar/RenderManProServer-19.0
렌더링 결과를 얻기 위해
렌더기라는 소프트웨어를 사용합니다.
사용하는 프로그램에 따라 명령 이름이 다르다고 한다.
명령 이름 RIB 파일 이름
설치된 폴더에서render로 실행합니다.$ $RMANTREE/bin/render -progress sample1.rib
sample1.시간 다 됐습니다.
PRman도 설치된 폴더에 있는 것 같습니다. 이것도 실행할 수 있습니다.$RMANTREE/bin/prman sample1.rib
sample2.시간 다 됐습니다.
잘 모르겠어요. 한눈에 잘못 봤어요.
이런 느낌으로 다양한 사이트를 봤고 다양한 프로그램 지령이 있었다.
설치해야 할 명령이 많다는 걸 알았어요.
・aqsis
・pixie
잠깐만요.
좋아하는 걸 쓸 수 있네.차이점은 모르겠지만...
가지고 놀다
sample1#sample1.rib : sample1 rib file
Display "sample3.tiff" "file" "rgba"
WorldBegin
Color 1.0 1.0 0
Translate 1 1 2
Sphere 1 -1 1 360
WorldEnd
달이 떴다!
좀 즐거웠나봐요.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슈퍼 문외한이 렌더맨을 놀려봐~ RIB 파일편을 만들어봐~),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tagosaku324/items/6a900ea324baea70ae01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 export RMANTREE=/Applications/Pixar/RenderManProServer-19.0
$ $RMANTREE/bin/render -progress sample1.rib
$RMANTREE/bin/prman sample1.rib
sample1
#sample1.rib : sample1 rib file
Display "sample3.tiff" "file" "rgba"
WorldBegin
Color 1.0 1.0 0
Translate 1 1 2
Sphere 1 -1 1 360
WorldEnd
달이 떴다!좀 즐거웠나봐요.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슈퍼 문외한이 렌더맨을 놀려봐~ RIB 파일편을 만들어봐~),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tagosaku324/items/6a900ea324baea70ae01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