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체를 타고도 떨어지지 않도록
1. 소개
슈퍼 마리오 록맨 등의 액션 게임에 흔히 움직이는 바닥. 처음 제작하면 플레이어 물건을 타고도 움직이는 바닥을 따라 움직이지 않거나 아래의 Gif 동영상처럼 떨어질 수 있다.
해결책은 매우 간단하지만 재료로는 개미라고 생각 출력합니다.
여기라면 바닥의 상승만으로의 소개가 되지만, 이 방법은 그 이외의 움직임에도 대응이 가능합니다.
덧붙여 여기에서는 접촉 판정등의 소개는 하지 않습니다.
![](https://s1.md5.ltd/image/eda675b2643ff9d687ce5cfe4e7814be.gif)
2. 스크립트
스크립트는 간단하고 명확하고 움직이는 바닥의 자식 객체가되어야합니다. 주의점은 움직이는 바닥에서 벗어난 경우, 부모와 자식 관계를 해제하지 않으면 움직이는 바닥의 거동에 계속 영향을 받습니다.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QiitaObject : MonoBehaviour
{
//物体と接触したら物体の子オブジェクトとなる
private void OnCollisionEnter(Collision collision)
{
transform.parent = collision.gameObject.transform;
}
//物体から離れたら物体の子オブジェクトを解除する。
private void OnCollisionExit(Collision collision)
{
transform.parent = null;
}
}
![](https://s1.md5.ltd/image/e5f251039507ae15486e340235021586.gif)
3. 마지막으로
부모와 자식 관계의 취급은 VR 제작이라고 물건을 잡는 등으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만, 그 이외의 용도에서는 사용하는 것이 없었기 때문에, 매우 공부가 되었다.
이것 이외에도 더 좋은 방법이 있을지도 모릅니다만, 그 때는 가필을 하고 싶습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물체를 타고도 떨어지지 않도록),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uroshinse/items/0b6b41368c74a1c2e817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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