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2020에서 Newtonsoft.Json 넣기

2017 단어 Unity

이 기사에 대하여



Unity2020에서 Newtonsoft.Json을 프로젝트에 넣으면 Multiple precompiled assemblies with the same name Newtonsoft.Json.dll included or the current platform. Only one assembly with the same name is allowed per platform.와 같은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해결 방법 메모입니다.

원인



Unity2020 이후의 VersionControl(구 UnityCollaborate)이 Newtonsoft.Json을 이용하게 되어, 이미 Newtonsoft.Json.dll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대처법



Newtonsoft.Json.dll 지우기



단순히 자신의 Newtonsoft.Json.dll를 지우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Unity2020, Unity2021에서는 아무것도 하지 않고 처음부터 Newtonsoft.Json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Newtonsoft.Json에 대한 의존성을 명시하기 위해 PackageManager에서 패키지를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PackageManager 왼쪽 상단의 + 버튼에서 Add package from git URL...에서 com.unity.nuget.newtonsoft-json를 추가합니다.

이제 Newtonsoft Json 패키지가 추가됩니다.


"com.unity.nuget.newtonsoft-json" 은 VersionControl 에 의존하고 있는 Newtonsoft.Json.dll 를 포함한 패키지입니다.

VersionControl 지우기



Unity 버전 관리 기능을 사용하지 않으면 VersionControl 패키지를 지워도 괜찮습니다.
PackageManager에서 Version Control을 Remove하기만 하면 됩니다.


com.unity.nuget.newtonsoft-json의 Newtonsoft.Json.dll 지우기



VersionControl은 지우지 않고 패키지의 dll만 지울 수 있습니다.
Library/PackageCache/[email protected] 디렉토리를 Packages 디렉토리에 복사합니다.
이렇게 하면 com.unity.nuget.newtonsoft-json의 내용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는 그 안의 불필요한 dll을 지우면, 스스로 필요한 dll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