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tHub Actions와 Unity-CI로 간단 CI 빌드 구축 WebGL 대응판
5263 단어 GitHubActionsUnity
개요
GitHub Actions를 사용하여 WebGL 버전의 빌드를 만듭니다.
본래는 config용으로 세세한 설정이 필요합니다만,
Unity의 Actions를 통합한 라이브러리Unity-CI의 힘을 빌려 손쉽게 빌드까지 실시합니다
리포지토리가 있으면 3분 안에 빌드할 수 있습니다.
GitHub Actions 정보
htps : // 기주 b. 이. jp / 훗 아츠레 s / 아 c 치온 s
리포지토리 변경에 따라 구성 스크립트를 실행합니다.
설정 파일은 yml 파일로 작성할 수 있습니다.
리포지토리 페이지의 Actions에서 실행 상태 및 기록을 볼 수 있습니다.
Unity-CI 정보
h tps : // 우에 ty-. 코 m / 두 cs
Unity+CI의 Actions를 정리하고 있으며,
GitHub뿐만 아니라 GitLab, Travis CI 등과도 연계 할 수있는 것 같습니다.
이번은 Unity-CI의 GitHub 페이지을 참고로 CI 구축을 실시합니다
Unity 정품 인증 준비
Unity-CI 활성화을 참조하여 활성화
1. activation.yml을 다음과 같이 만들고 .github/workflows 아래에 둡니다.
name: Acquire activation file
on: [push]
jobs:
activation:
name: Request manual activation file 🔑
runs-on: ubuntu-latest
steps:
# Request manual activation file
- name: Request manual activation file
id: getManualLicenseFile
uses: webbertakken/[email protected]
with:
unityVersion: 2019.2.11f1 # ※使用するUnityのバージョンに一致させます
# Upload artifact (Unity_vXXXX.X.XXXX.alf)
- name: Expose as artifact
uses: actions/upload-artifact@v1
with:
name: ${{ steps.getManualLicenseFile.outputs.filePath }}
path: ${{ steps.getManualLicenseFile.outputs.filePath }}
2. 커밋 푸시를 수행하면 Action이 실행되고 Action 결과의 Artifacts에 Unity_vXXXX.X.XXXX.alf가 생성됩니다.
Unity_vXXXX.X.XXXX.alf를 다운로드하세요.
Unity-CI는 gableroux/unity3d 이미지를 사용하므로 새 버전이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최신 버전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수동 라이센스 페이지에서 Unity_vXXXX.X.XXXX.alf를 업로드하면 Unity_vXXXX.x.ulf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4. 리포지토리 페이지의 Settings > serctes > new repository secret ( htps : // 기주 b. 이 m / x x / x / setchin gs / sec ts / a c chion s / w
) 선택
Unity_vXXXX.x.ulf의 내용(xml 형식)을 복사하여 Value에 붙여넣습니다.
secret의 이름은 UNITY_LICENSE입니다.
5. 이 Action은 1번 실행하면 되므로 삭제해 둡니다
WebGL 빌드
빌드 페이지을 참조하여 WebGL을 빌드합니다.
1. main.yml을 다음과 같이 만들고 .github/workflows 아래에 둡니다.
name: Actions 😎
on:
pull_request: {}
push: { branches: [main] }
env:
UNITY_LICENSE: ${{ secrets.UNITY_LICENSE }} ※secretで設定した値が実行時に入ります
jobs:
build:
name: Build my project ✨
runs-on: ubuntu-latest
steps:
# Checkout
- name: Checkout repository
uses: actions/checkout@v2
# Cache
- uses: actions/[email protected]
with:
path: Library
key: Library
# Build
- name: Build project
uses: webbertakken/[email protected]
with:
unityVersion: 2019.2.11f1 ※使用するUnityのバージョンに一致させます
targetPlatform: WebGL
# Output
- uses: actions/upload-artifact@v1
with:
name: Build
path: build
샘플에서 LFS 사용 및 테스트 제외
2. 커밋 푸시를 수행하면 Action이 실행되고 Action 결과의 Artifacts에 WebGL 빌드가 생성됩니다.
on : 항목으로 실행 트리거를 제어 할 수 있으며, 이번에는 끌어 오기 요청 또는 메인 브랜치 업데이트 타이밍에서 실행됩니다.
보충
실행 제한
GitHub Actions는 무료 플랜으로 2000분/월까지 이용 가능
거의 빈 프로젝트로 10분/1 빌드
요금표
이미지 OS
이번 이미지는 우분투 버전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Unity-CI는 현재 우분투 버전만 지원하는 것 같습니다.
따라서 독립형 버전은 빌드할 수 없습니다.
h tps : // 우에 ty-. 코 m / 드 cs / 우니 ty - / c r r - s
GitHub Actions 자체는 다른 OS(Windwos나 MacOS)도 선택할 수 있지만 이용 비용이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제한적이지만 빌드 머신 준비 및 비용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곧바로 CI 빌드 환경을 준비할 수 있기 때문에 게임 잼으로의 도입을 해 보는 것은 어떻습니까?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GitHub Actions와 Unity-CI로 간단 CI 빌드 구축 WebGL 대응판),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tetsujp84/items/d1e1ff4c3962f39cc355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h tps : // 우에 ty-. 코 m / 두 cs
Unity+CI의 Actions를 정리하고 있으며,
GitHub뿐만 아니라 GitLab, Travis CI 등과도 연계 할 수있는 것 같습니다.
이번은 Unity-CI의 GitHub 페이지을 참고로 CI 구축을 실시합니다
Unity 정품 인증 준비
Unity-CI 활성화을 참조하여 활성화
1. activation.yml을 다음과 같이 만들고 .github/workflows 아래에 둡니다.
name: Acquire activation file
on: [push]
jobs:
activation:
name: Request manual activation file 🔑
runs-on: ubuntu-latest
steps:
# Request manual activation file
- name: Request manual activation file
id: getManualLicenseFile
uses: webbertakken/[email protected]
with:
unityVersion: 2019.2.11f1 # ※使用するUnityのバージョンに一致させます
# Upload artifact (Unity_vXXXX.X.XXXX.alf)
- name: Expose as artifact
uses: actions/upload-artifact@v1
with:
name: ${{ steps.getManualLicenseFile.outputs.filePath }}
path: ${{ steps.getManualLicenseFile.outputs.filePath }}
2. 커밋 푸시를 수행하면 Action이 실행되고 Action 결과의 Artifacts에 Unity_vXXXX.X.XXXX.alf가 생성됩니다.
Unity_vXXXX.X.XXXX.alf를 다운로드하세요.
Unity-CI는 gableroux/unity3d 이미지를 사용하므로 새 버전이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최신 버전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수동 라이센스 페이지에서 Unity_vXXXX.X.XXXX.alf를 업로드하면 Unity_vXXXX.x.ulf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4. 리포지토리 페이지의 Settings > serctes > new repository secret ( htps : // 기주 b. 이 m / x x / x / setchin gs / sec ts / a c chion s / w
) 선택
Unity_vXXXX.x.ulf의 내용(xml 형식)을 복사하여 Value에 붙여넣습니다.
secret의 이름은 UNITY_LICENSE입니다.
5. 이 Action은 1번 실행하면 되므로 삭제해 둡니다
WebGL 빌드
빌드 페이지을 참조하여 WebGL을 빌드합니다.
1. main.yml을 다음과 같이 만들고 .github/workflows 아래에 둡니다.
name: Actions 😎
on:
pull_request: {}
push: { branches: [main] }
env:
UNITY_LICENSE: ${{ secrets.UNITY_LICENSE }} ※secretで設定した値が実行時に入ります
jobs:
build:
name: Build my project ✨
runs-on: ubuntu-latest
steps:
# Checkout
- name: Checkout repository
uses: actions/checkout@v2
# Cache
- uses: actions/[email protected]
with:
path: Library
key: Library
# Build
- name: Build project
uses: webbertakken/[email protected]
with:
unityVersion: 2019.2.11f1 ※使用するUnityのバージョンに一致させます
targetPlatform: WebGL
# Output
- uses: actions/upload-artifact@v1
with:
name: Build
path: build
샘플에서 LFS 사용 및 테스트 제외
2. 커밋 푸시를 수행하면 Action이 실행되고 Action 결과의 Artifacts에 WebGL 빌드가 생성됩니다.
on : 항목으로 실행 트리거를 제어 할 수 있으며, 이번에는 끌어 오기 요청 또는 메인 브랜치 업데이트 타이밍에서 실행됩니다.
보충
실행 제한
GitHub Actions는 무료 플랜으로 2000분/월까지 이용 가능
거의 빈 프로젝트로 10분/1 빌드
요금표
이미지 OS
이번 이미지는 우분투 버전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Unity-CI는 현재 우분투 버전만 지원하는 것 같습니다.
따라서 독립형 버전은 빌드할 수 없습니다.
h tps : // 우에 ty-. 코 m / 드 cs / 우니 ty - / c r r - s
GitHub Actions 자체는 다른 OS(Windwos나 MacOS)도 선택할 수 있지만 이용 비용이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제한적이지만 빌드 머신 준비 및 비용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곧바로 CI 빌드 환경을 준비할 수 있기 때문에 게임 잼으로의 도입을 해 보는 것은 어떻습니까?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GitHub Actions와 Unity-CI로 간단 CI 빌드 구축 WebGL 대응판),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tetsujp84/items/d1e1ff4c3962f39cc355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name: Acquire activation file
on: [push]
jobs:
activation:
name: Request manual activation file 🔑
runs-on: ubuntu-latest
steps:
# Request manual activation file
- name: Request manual activation file
id: getManualLicenseFile
uses: webbertakken/[email protected]
with:
unityVersion: 2019.2.11f1 # ※使用するUnityのバージョンに一致させます
# Upload artifact (Unity_vXXXX.X.XXXX.alf)
- name: Expose as artifact
uses: actions/upload-artifact@v1
with:
name: ${{ steps.getManualLicenseFile.outputs.filePath }}
path: ${{ steps.getManualLicenseFile.outputs.filePath }}
name: Actions 😎
on:
pull_request: {}
push: { branches: [main] }
env:
UNITY_LICENSE: ${{ secrets.UNITY_LICENSE }} ※secretで設定した値が実行時に入ります
jobs:
build:
name: Build my project ✨
runs-on: ubuntu-latest
steps:
# Checkout
- name: Checkout repository
uses: actions/checkout@v2
# Cache
- uses: actions/[email protected]
with:
path: Library
key: Library
# Build
- name: Build project
uses: webbertakken/[email protected]
with:
unityVersion: 2019.2.11f1 ※使用するUnityのバージョンに一致させます
targetPlatform: WebGL
# Output
- uses: actions/upload-artifact@v1
with:
name: Build
path: build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GitHub Actions와 Unity-CI로 간단 CI 빌드 구축 WebGL 대응판),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tetsujp84/items/d1e1ff4c3962f39cc355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