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 정책 모드 의 간단 한 응용 실현 방법
사고방식 은 다음 과 같다.
1.인터페이스 로 인 터 페 이 스 를 정의 하고 이 인터페이스 에서 save()방법 을 정의 합 니 다.2.그림 형식 에 따라 서로 다른 종 류 를 정의 하고 이 클래스 에서 키워드 implements 를 사용 하여 인 터 페 이 스 를 실현 합 니 다.3.선택 을 실현 하 는 클래스 를 만 들 고 이 클래스 에서 선택 을 실현 하 는 방법 을 정의 합 니 다.이 방법 은 해당 하 는 그림 저장 클래스 로 되 돌아 갑 니 다.4.메 인 방법 에서 인 터 페 이 스 를 실현 한다.코드 는 다음 과 같 습 니 다:
public interface ImageSaver {
void save();// save()
}
public class GIFSaver implements ImageSaver {
@Override
public void save() {// save()
System.out.println(" GIF ");
}
}
public class JPEGSaver implements ImageSaver {
@Override
public void save() {
System.out.println(" JPG ");
}
}
public class PNGSaver implements ImageSaver {
@Override
public void save() {
System.out.println(" PNG ");
}
}
public class TypeChooser {
public static ImageSaver getSaver(String type) {
if (type.equalsIgnoreCase("GIF")) {// if else
return new GIFSaver();
} else if (type.equalsIgnoreCase("JPEG")) {
return new JPEGSaver();
} else if (type.equalsIgnoreCase("PNG")) {
return new PNGSaver();
} else {
return null;
}
}
}
public class User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ystem.out.print(" GIF :");
ImageSaver saver = TypeChooser.getSaver("GIF");// GIF
saver.save();
System.out.print(" JPEG :");// JPEG
saver = TypeChooser.getSaver("JPEG");
saver.save();
System.out.print(" PNG :");// PNG
saver = TypeChooser.getSaver("PNG");
saver.save();
}
}
효 과 는 그림 과 같다.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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