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ualStudio에서 Xamarin.Android를 실제 기기용으로 빌드할 때 설정

요 전날 Xamarin 핸즈온에 참가했습니다. Xamarin은 만지지 않았고 환경 구축에 힘들었지만, 멘토 분들의 친절한 지도 아래 무사히 핸즈온을 완수할 수 있었습니다.
아래는 VisualStudio에서 Xamarin.Android를 실제 기기용으로 빌드할 때의 설정 메모입니다.

당일 준비해 온 환경


  • Windows10 Professional
  • 개발자 모드를 활성화합니다.

  • Visual Studio Professional 2017 version 15.4.5

  • 사전 자료 에 따라 Xamarin을 추가로 설치했습니다.

  • 실기 디버그용 Android(Xperia, Android7.0)
  • 개발자 옵션을 활성화합니다.


  • 설정



    1. 실제 기기에 맞는 SDK를 다운로드합니다.



    사전 자료를 기반으로 Xamarin을 설치한 직후에는 Android 7.1용 SDK만 설치되었으며, 핸즈온용 프로젝트를 빌드할 때 다음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이 오류를 해결하려면 아래 단계에 따라 Android7.0 SDK를 설치합니다.
    1. VisualStudio 메뉴에서 Tools->Android->Android SDK Manager를 선택합니다.
    2. 실제 기기에 해당하는 OS 버전의 SDK Platform에만 체크를 하여 설치를 실행합니다.
    3. (다른 버젼의 SDK등에 마음대로 체크가 들어가므로 적절히 체크를 제외해 주세요.)


    2. 프로젝트 속성에서 다음을 설정합니다.


  • 응용 프로그램 → [Android 버전을 사용한 컴파일: (대상 프레임워크)]를 실제 기기에 맞춥니다. (이번에는 Android 7.0)
  • Android 매니페스트 → TargetAndroidVersion을 SDK 버전을 사용하여 컴파일 사용으로 설정합니다.
  • Android 옵션 → 고급 설정을 선택합니다.
  • [지원되는 아키텍처]를 실제 기기에 맞춥니다. (이번에는 ARM이었으므로 armeabi와 armeabi-v7a를 선택했습니다)

  • 3. 빌드합니다.



    에러가 나오지 않으면 실기에서의 실행이 가능합니다!

    그래도 빌드할 수 없는 경우



    twitter에서 #JXUG 해시태그를 붙이고 중얼거리면 손을 내밀어주시는 부드러운 분들이 계실 거야…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