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에서 Visual Studio를 사용한 편안한 코딩을 위한 환경 설정
환경
코드 분석 규칙
Linter 문화에 익숙한 결과 게임 개발에서도 규칙을 원했습니다. 팀 개발에서는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디폴트라고 에디터로부터의 제안이 절개이거나, 경고해 주었으면 하는 곳에서 소극적이거나 하기 때문에, 자신 취향에 설정해 갑시다.
규칙 세트 추가
프로젝트에 대한 규칙 집합 파일을 만들어 Assembly-CSharp 및 Assembly-CSharp-Editor 설정합니다.
→ 규칙 세트 사용자 정의
불필요한 using을 경고해 주게 되었습니다.
.csproj에 설정을 자동 추가
이대로 Unity는 자동으로 .csproj 파일을 다시 쓰므로 규칙 세트 파일을 로드하는 설정을 덮어쓰지 않도록 아래와 같은 편집기 확장 스크립트를 배치합니다.
규칙 세트 파일 이름은
{プロジェクト名}.ruleset
를 전제로 합니다.CsprojFixer.cs
using System;
using System.IO;
using UnityEditor;
public class CsprojFixer : AssetPostprocessor
{
public static string OnGeneratedCSProject(string _, string content)
{
// プロジェクト名の抽出
string currDirPath = Directory.GetCurrentDirectory();
string[] pathArray = currDirPath.Split(Path.DirectorySeparatorChar);
string projectName = pathArray[pathArray.Length - 1];
// .csprojの内容を置換
string old = "</AllowUnsafeBlocks>";
string addition = $"<CodeAnalysisRuleSet>{projectName}.ruleset</CodeAnalysisRuleSet>";
return content.Replace(old, $"{old}{Environment.NewLine} {addition}");
}
}
StyleCop.Analyzers
더 규칙을 고집하고 싶으면 NuGet 패키지의 StyleCop.Analyzers 를 도입합니다.
NuGet 패키지를 배포하는 경우에도 편집기 확장에서 .csproj에 NuGet 패키지 설정을 추가하는 프로세스를 추가해야 합니다.
확장 기능
몇 가지 평소 사용하고 있는 확장 기능도 소개합니다.
CodeMaid
공백을 넣거나 빈 줄을 삭제해주는 편리한 포맷터입니다.
틀림없을 정도의 옵션 설정을 할 수 있어, 저장시의 자동 성형도 할 수 있습니다. (기쁘다)
평소 VSCode를 사용하고 있다면 이것이 없다면 힘들다.
Enhanced Syntax Highlighting
신택스 하이라이트로 커스터마이즈 할 수 있는 종류를 조금 늘려 줍니다.
선언시에만 색을 바꾸거나 할 수는 없습니다만, 원래의 설정 항목이 적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맛이 되면라고 생각합니다.
참고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Unity에서 Visual Studio를 사용한 편안한 코딩을 위한 환경 설정),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frstvlly/items/e2eec9dfa581d738d844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