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프로젝트 & 화면 레이아웃 설정

4272 단어 UnityC#
개요
본 교재부터 유닛에서 게임 제작 준비!
하나하나 확실하게 설정해주세요!
현재 교재의 목표는 예상도를 완성하는 것과 같은 화면 레이아웃을 만드는 것이다!
카탈로그
1. 설명도 완성
2. 프로젝트 제작
3. 배치 변경
4. 끝말
1. 설명도 완성
이번에는 앞으로 유닛에서 게임을 만들 때 필요한 아이템과 조작하기 편한 화면을 만들고 싶다.

2. 프로젝트 제작
①. Unity Hub 열기
흰색 아이콘의 UnityHub 응용 프로그램을 엽니다.
기본적으로 유닛에서 작업할 때 이쪽에서 열어요.

②. 새 항목 만들기
UnityHub이 열리면 화면 왼쪽에 항목 이 표시되어 있는 항목을 선택합니다.나는 아래의 그림과 같은 화면을 표시할 것이라고 생각한다.이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새 파란색 버튼을 눌러보세요!
※ 과거 제작된 아이템은 모두 일람표 형태로 배열되어 있었기 때문에 아마 모든 사람의 화면에 있는 아이템 표시줄이 새롭게 만들어졌을 것입니다.

그럼 아래 화면이 나와요.

ⅰ. 화면 왼쪽에서 2D로 만들지 3D로 만들지 선택할 수 있다.(제작 후 변경도 가능)
이번에는 3D로 만들어 보세요.
ⅱ. 프로젝트 이름은 게임 파일의 이름입니다.(실제 발표할 때와는 이름이 다르다) 쉽게 알 수 있는 이름을 만들려면 반드시 반각 영문 숫자로 명명해야 한다.여기 이름은 반각 영문 숫자면 뭐든지 돼요.이번엔 초창기 이름을 유지해도 괜찮아.
ⅲ. 설정이 완료되면 오른쪽 아래에 있는 제작 버튼을 누르면 프로젝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3. 배치 변경
초기에 설정한 레이아웃을 유지하면 사용하기 어려울 수 있어 사용하기 편한 모양으로 변경하려고 합니다.이후의 교재도 지금부터 설정한 판면 디자인을 사용합니다!
①. 배치 유형 수정
화면 오른쪽 상단의 Default 섹션에서 레이아웃 유형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번엔 2by3로 변경해보자.

②. Constore 뷰 구성
이제 콘솔 뷰를 꺼내 보십시오.콘솔은 잘못된 화면을 표시하는 것으로 앞으로 프로그래밍을 배우는 데 필수적이다.
ⅰ.화면 맨 위에 있는 창 선택
ⅱ.General 에서 Console 선택
ⅲ.화면에 나타나면 콘솔이라는 탭의 부분을 잡고 Hierrarchy의 맨 밑에 설치합니다 (드래그)
👇아래의 Gif 그림을 보고 싶으면 쉽게 알 수 있어요!

라벨은 빨간색 동그라미 부분을 가리킨다

③. 프로젝트 뷰 조정
ⅰ.이어 프로젝트 라벨을 잡아 하이에라치(Hierrarchy)의 오른쪽 끝(드래그)에 설치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지만, 프로젝트가 오른쪽 끝에서 길게 입김을 불면 거기서 놓아주세요.
ⅱ.그런 다음 Project 태그의 오른쪽 끝에 있는 세 개의 세로 점을 눌러 One Column Layout을 선택합니다.
남경 자물쇠 표지 옆의 세 세로점

ⅲ.마지막으로 화면 오른쪽 위에 2by3을 누르고 Save Layout을 누르세요.
ⅳ.이번에는'myLayout'이라는 이름으로 저장됐다.이름이 저장되면 다음에 다른 프로젝트를 만들 때도 이 레이아웃을 적용합니다!

4. 끝말
어때?
어려울 수도 있지만 게임을 만드는 데 필요한 절차다.
즐거운 게임을 만들기 위해서도 설정을 잘 하고 계속 전진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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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여러분들이 언제 이 글을 끝냈는지 기록하기 위해서, 이 글을 더욱 좋게 하기 위해서, 아래 표에 기입할 수 있다면 저는 매우 기쁠 것입니다!
▶설문지를 준비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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