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교시: 마천륜에 설치되어 학습하는 균형기
3339 단어 VCI
이번 내용
이번에는 마천륜을 만들면서 다음 내용을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른바 균형기
'균형기'는 쉽게 말하면 대상을 물리적 판정(충돌 등)의 기능을 가지게 하는 것이다.
객체가 충돌할 때 이퀄라이저가 없으면 탈락하지만 이퀄라이저가 있으면 객체가 충돌합니다.
VCD에는 어떤 것과 부딪치고 싶은지, 만지고 싶지 않은지, 균형기를 수정하는 몇 가지 종류의 균형기 (도면층) 가 있습니다.
지금은 이해가 안 되더라도 근거층의 종류에 따라 충돌하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만 파악하면 문제없다
(인간은 Character와 HumanoiidParts 두 가지 유형의 균형기가 있다)
자세한 내용은 VIwiki의 이퀄라이저 페이지 참조
또 "물리적 판정은 원하지 않지만 물체가 접촉한 것을 감지하고 싶다"고 할 때 균형기는'촉발'이라는 설정이 있다.앞으로 등장할 때 자세히 설명하는 것이다.
이번에는 지난번에 제작한 케이블카를 타도 빠지지 않도록 이퀄라이저가 필요하다.
이퀄라이저 구성
Unity 내에서 제작된 프로젝트와 달리 Blender에서 가져온 파일에는 FBX 파일에 이퀄라이저가 없습니다.
이러면 못 들어가니까 이퀄라이저를 만들었어요.
이번에는 환경 대상(없지만 충돌을 일으키고 싶음)으로 만들려고 이퀄라이저 레이어를 로케이션으로 만들었다.
추가된 봉황선 객체를 선택하고 Incpecter 맨 위에 있는 레이어를 Location으로 설정합니다.
Incpecter 아래의 AddConponent 버튼을 눌러 추가할 이퀄라이저를 선택합니다.
이번에는 예를 들어 직사각형의 박스콜리더를 추가했다.(2d도 있지만 2d가 없는 것을 선택하세요)
그리고 대상에 균형기를 추가합니다. (녹색 테두리는 균형기입니다.)사이즈도 느낌 좋은 사이즈로 설정할 수 있어요.
들고 있는 물건이라면 이것만으로도 충분하지만, 이번에는 들어가서 조정할 필요가 있다.
원통의 테두리만 남은 균형기가 없기 때문에 사각형으로 팔각형으로 배열해 대체한다.
객체에 여러 개의 이퀄라이저가 있을 수 있지만 이퀄라이저 설정 항목에 회전 항목이 없으므로 기울기 이퀄라이저를 설정할 수 없으므로 다른 방법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Inspecter를 통해 이퀄라이저의 크기 및 위치를 변경할 수 있음)
먼저 방금 만든 균형기를 삭제한 다음 봉미선의 자위에 빈 대상을 추가합니다.
창설 대상의 중심을 바구니의 중심으로 이동하고 기저로 사용할 수 있는 균형기를 설정합니다.
그리고 7개의 대상을 복제하여 Transform의 Rotateion을 조금씩 바꾸어 팔각형으로 설정합니다.
이렇게 옆부분이 완성되었습니다.마지막으로 전면과 뒷면의 균형기를 설정하여 완성합니다.
(배치할 수 있도록 전체 간격 열기)
(이번에는 균형기를 나눠 스크립트로 충돌을 감지하려면 분리하지 않는 것이 좋다.(추후 설명 예정)
겸사겸사 승차장도 만들었다.Unity가 사용된 Cube의 객체입니다.
비탈길과 계단 등을 만들 때는 이음매 부분에 계단이 생기지 않도록 주의하세요(V cast는 계단이 조금이라도 걸려도 끊긴다)
VCC를 다시 방으로 내보내는 일만 남았어요!아래 케이블카를 탈 수 있습니다.
이상은 이번 일입니다.
끝맺다
어때요?
이번에는ddcomponent에서 균형기를 제작하였으며, 다른 기능을 실현할 때도 이ddcomponent에서 구성 요소를 추가할 것이니 꼭 기억해 주십시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제4교시: 마천륜에 설치되어 학습하는 균형기),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lightjug/items/e27b0ca098914b036c50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Unity 내에서 제작된 프로젝트와 달리 Blender에서 가져온 파일에는 FBX 파일에 이퀄라이저가 없습니다.
이러면 못 들어가니까 이퀄라이저를 만들었어요.
이번에는 환경 대상(없지만 충돌을 일으키고 싶음)으로 만들려고 이퀄라이저 레이어를 로케이션으로 만들었다.
추가된 봉황선 객체를 선택하고 Incpecter 맨 위에 있는 레이어를 Location으로 설정합니다.
Incpecter 아래의 AddConponent 버튼을 눌러 추가할 이퀄라이저를 선택합니다.
이번에는 예를 들어 직사각형의 박스콜리더를 추가했다.(2d도 있지만 2d가 없는 것을 선택하세요)
그리고 대상에 균형기를 추가합니다. (녹색 테두리는 균형기입니다.)사이즈도 느낌 좋은 사이즈로 설정할 수 있어요.
들고 있는 물건이라면 이것만으로도 충분하지만, 이번에는 들어가서 조정할 필요가 있다.
원통의 테두리만 남은 균형기가 없기 때문에 사각형으로 팔각형으로 배열해 대체한다.
객체에 여러 개의 이퀄라이저가 있을 수 있지만 이퀄라이저 설정 항목에 회전 항목이 없으므로 기울기 이퀄라이저를 설정할 수 없으므로 다른 방법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Inspecter를 통해 이퀄라이저의 크기 및 위치를 변경할 수 있음)
먼저 방금 만든 균형기를 삭제한 다음 봉미선의 자위에 빈 대상을 추가합니다.
창설 대상의 중심을 바구니의 중심으로 이동하고 기저로 사용할 수 있는 균형기를 설정합니다.
그리고 7개의 대상을 복제하여 Transform의 Rotateion을 조금씩 바꾸어 팔각형으로 설정합니다.
이렇게 옆부분이 완성되었습니다.마지막으로 전면과 뒷면의 균형기를 설정하여 완성합니다.
(배치할 수 있도록 전체 간격 열기)
(이번에는 균형기를 나눠 스크립트로 충돌을 감지하려면 분리하지 않는 것이 좋다.(추후 설명 예정)
겸사겸사 승차장도 만들었다.Unity가 사용된 Cube의 객체입니다.
비탈길과 계단 등을 만들 때는 이음매 부분에 계단이 생기지 않도록 주의하세요(V cast는 계단이 조금이라도 걸려도 끊긴다)
VCC를 다시 방으로 내보내는 일만 남았어요!아래 케이블카를 탈 수 있습니다.
이상은 이번 일입니다.
끝맺다
어때요?
이번에는ddcomponent에서 균형기를 제작하였으며, 다른 기능을 실현할 때도 이ddcomponent에서 구성 요소를 추가할 것이니 꼭 기억해 주십시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제4교시: 마천륜에 설치되어 학습하는 균형기),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lightjug/items/e27b0ca098914b036c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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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제4교시: 마천륜에 설치되어 학습하는 균형기),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lightjug/items/e27b0ca098914b036c50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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