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우선 플레이어를 움직이는 스크립트

6413 단어 MacUnity3DC#Unity

처음에



비행 게임이나 FPS로 플레이어를 움직이는 스크립트를 썼습니다. 플레이어의 이동 방법을 모르는 사람은 필견입니다!
(이것은 mac에서 개발한다고 가정합니다)

아래 준비


  • unity의 new를 선택

  • Project name을 결정하고 Create project를 누릅니다
  • Create -> 3D Object -> Plane을 클릭하여 지면을 만듭니다.

  • Create -> 3D Object -> Cube, 이번에는 이것을 움직입니다.

  • Cube -> Add Component를 클릭 'Rigidbody'및 검색Rigidbody를 클릭하여 추가

  • Main Camera를 드래그 앤 드롭으로 Cube에 넣습니다
  • Project Create에서 C#Script를 선택하고 클릭

  • 델리트 키를 누르고 'Player_controller'를 입력하십시오
  • 작성한 스크립트를 더블 클릭으로 열기

    이제 아래 준비는 OK입니다.

  • 스크립트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Player_controller : MonoBehaviour
    {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if (Input.GetKey(KeyCode.UpArrow))
            {
                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0,0,0.1f);
            }
            if (Input.GetKey(KeyCode.DownArrow))
            {
                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0,0,-0.1f);
            }
            if (Input.GetKey(KeyCode.RightArrow))
            {
                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0.1f,0,0);
            }
            if (Input.GetKey(KeyCode.LeftArrow))
            {
                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0.1f,0,0);
            }
        }
    
    }
    

    열린 프로그램의 내용을 모두 삭제하고 위의 스크립트를 복사하여 명령 S로 저장. unity로 돌아가서 이 스크립트를 Cube에 드래그 앤 드롭을 한다. 이것으로 위의 삼각의 버튼을 누르면 종료입니다.
    큐브에 스크립트를 넣을 수 없다면 스크립트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 -> Remame을 눌러 'Player_controller'라고 넣어보십시오!

    마지막으로



    끝까지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Qiita는 방금 시작했기 때문에 잘못되었다면 언제든지 지적하십시오! 잘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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