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간단 한 로그 출력 기능 구현

4551 단어 Unity로그 출력
Unity 의 Debug.Log()를 사용 하여 로그 출력 을 할 때 매우 불편 합 니 다.압축 된 실행 가능 한 파일 에서 출력 을 볼 수 없습니다.모든 것 은 간단 하고 쉬 운 로그 출력 기능 을 실현 하고 싶 습 니 다.로그 파일 에 출력 할 수 있 습 니 다.능력 이 부족 하기 때문에 오류 와 불합리한 부분 이 있 습 니 다.선생님 께 서 지적 해 주 십시오.감사합니다.
1.로그 기록 기 인터페이스

public interface ILogger
{
 void Log(string condition, string stackTrace, UnityEngine.LogType type);
}
2.로그 파일 기록 기

using System;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IO;
 
public class FileLogger : ILogger
{
 private readonly string path;
 
 /// <summary>
 ///     
 /// </summary>
 /// <param name="isClear">         </param>
 public FileLogger(bool isClear = false)
 {
  switch (Application.platform)
  {
   case RuntimePlatform.Android:
    path = Path.Combine( Application.persistentDataPath,"log.txt");
    break;
   case RuntimePlatform.WindowsPlayer:
    path = Path.Combine(Application.dataPath, "log.txt");
    break;
   case RuntimePlatform.WindowsEditor:
    path = Path.Combine(Application.dataPath, "log.txt");
    break;
   case RuntimePlatform.IPhonePlayer:
    path = Path.Combine(Application.persistentDataPath, "log.txt");
    break;
   case RuntimePlatform.OSXEditor:
    break;
   default:
    break;
  }
 
  if (isClear)
  {
   if (File.Exists(path))
   {
    File.Delete(path);
   }
  }
 }
 
 public void Log(string condition, string stackTrace, LogType type)
 {
  using (StreamWriter sw = new StreamWriter(path, true, System.Text.Encoding.UTF8))
  {
   string msg = string.Format("[{0}] {1}: {2}
{3}", GetNowTime(), type, condition, stackTrace); sw.WriteLine(msg); } } #region Tool Method private string GetNowTime() { return DateTime.Now.ToString("yyyy/MM/dd HH:mm:ss"); } #endregion }
3.로그 시스템 관리 클래스 

using System;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LogSys
{
 private static ILogger logger;
 public static ILogger Logger
 {
  get { return logger; }
 }
 
 public bool IsOpen
 {
  get { return Debug.unityLogger.logEnabled; }
 }
 
 private LogSys() { }
 
 /// <summary>
 ///    
 /// </summary>
 /// <param name="_logger">     </param>
 /// <param name="isOpen">        </param>
 public static void Init(ILogger _logger, bool isOpen = true)
 {
  Init(isOpen);
  logger = _logger;
  Enable();
 }
 
 public static void Init(bool isOpen = true)
 {
  Debug.unityLogger.logEnabled = isOpen;
 }
 
 /// <summary>
 ///    
 /// </summary>
 /// <param name="logType">         </param>
 public static void Filter(LogType logType = LogType.Log)
 {
  Debug.unityLogger.filterLogType = logType;
 }
 
 public static void Enable()
 {
  if (logger != null)
  {
   Application.logMessageReceived += logger.Log;
  }
 }
 
 public static void Disable()
 {
  if (logger != null)
  {
   Application.logMessageReceived -= logger.Log;
  }
 
 }
}
4.테스트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IO;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Test : MonoBehaviour
{
 public Text logText;
 
 void Awake()
 {
  LogSys.Init(new FileLogger());
 }
 
 void Update()
 {
  if (Input.GetKeyDown(KeyCode.Q))
  {
   Debug.Log("My name is Blinkedu.");
  }
 
  if (Input.GetKeyDown(KeyCode.W))
  {
   Debug.LogWarning("My name is Blinkedu.");
  }
 
  if (Input.GetKeyDown(KeyCode.E))
  {
   Debug.LogError("My name is Blinkedu.");
  }
 }
 
 private void OnDestroy()
 {
  LogSys.Disable();
 }
}

이상 이 바로 본 고의 모든 내용 입 니 다.여러분 의 학습 에 도움 이 되 고 저 희 를 많이 응원 해 주 셨 으 면 좋 겠 습 니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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