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닛으로 YAML 읽기

1967 단어 Unitytech
제이슨 계열을 자주 사용하지만 YAML은 안 써본 것 같아서 찾아봤어요!

UnityYAML


공식 YAML library에서 Json Utility와 마찬가지로 모든 YAML 규격을 찾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 https://docs.unity3d.com/Manual/UnityYAML.html
  • 지원 내용
    그림, 스칼라 값, 시퀀스API가 일반 사용자에 의해 해제되지 않았으며 내부적으로 사용된 것 같습니다.
  • https://forum.unity.com/threads/yaml-parser-in-unity.706064/
  • YamlDotNet


    nuget에서 사용할 수 있는 C# 라이브러리
  • https://www.nuget.org/packages/YamlDotNet/
  • Download 링크에서 떨어지기
    재명명명yamldotnet.11.2.1.nupkg=>yamldotnet.11.2.1.zip동결해제.
    lib/net35/YamlDotNet.dll을 쳐봤어요.
    Library/PackageCache/[email protected]/Editor/Core/Networking/ReadOnlyHttpRequest.cs(30,16):
    error CS0433: The type 'IReadOnlyDictionary<TKey, TValue>' exists in both
    'YamlDotNet, Version=11.0.0.0, Culture=neutral, PublicKeyToken=ec19458f3c15af5e' and 'mscorlib,
    Version=4.0.0.0, Culture=neutral, PublicKeyToken=b77a5c561934e089'
    
    클래스 정의 내부 충돌이 매우 나쁘다.
    그렇게 생각하면lib/net45/YamlDotNet.dll된다!
    애플 컴퓨터는 유닛에서 .net 4.x.net standard 2.0를 선택할 수 있을 것 같다.
    수중 환경.NET Standard 2.0은lib/net45가 이용할 수 있는 상태입니다.
    (NET의 API Level 차이점은 잘 모름)
  • https://docs.microsoft.com/ja-jp/visualstudio/gamedev/unity/unity-scripting-upgrade
  • Usage


    방금 넷45/Yaml DootNetdll을 Assets/이하로 적당히 설정합니다.
    샘플을 만들어 봤어요.
    동작이 정상인지 확인하다.
    언뜻 보기에는 FilePath 이외에 read 방법이 없습니다.다만 API 조사가 부족할 뿐이니 다시 본격적으로 사용할 때 조사해 보자.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