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ython 로맨틱 불꽃 쇼 실현

6644 단어 python불꽃놀이
무심결에 Tkinter 라 이브 러 리 로 쓴 불꽃놀이 프로그램 을 보고 따라 갔다.
디자인 이념:화면의 한 입 자 를 X 수량의 입자 로 분열 시 켜 폭발 효 과 를 모 의 한다.입자 가 팽창 하 는 것 은 항속 으로 이동 하고 서로 간 의 각도 가 같다 는 뜻 이다.이렇게 하면 우 리 는 밖으로 팽창 하 는 동그라미 형식 으로 불꽃 이 피 는 화면 을 모 의 할 수 있다.일정한 시간 이 지나 면 입 자 는'자유 낙하 체'단계 에 들어간다.즉,중력 요인 으로 인해 그들 은 지면 으로 떨 어 지기 시작 하 는데 마치 피 어 난 후에 꺼 진 불꽃 과 같다.

먼저 우 리 는 하나의 입자 류 를 써 서 불꽃놀이 사건 의 모든 입자,크기,색깔,위치,속도 등 속성 과 입자 가 겪 은 세 단계 의 함수,즉 팽창,추락,사라 짐 을 나타 낸다.

'''
particles  
           ,     、  、  
  :
 - id:    id
 - x, y:      
 - vx, vy:         
 - total:   
 - age:        
 - color:   
 - cv:   
 - lifespan:       
'''
 
 
class Particle:
 
 def __init__(self, cv, idx, total, explosion_speed, x=0., y=0., vx=0., vy=0., size=2., color='red', lifespan=2,
     **kwargs):
  self.id = idx
  self.x = x
  self.y = y
  self.initial_speed = explosion_speed
  self.vx = vx
  self.vy = vy
  self.total = total
  self.age = 0
  self.color = color
  self.cv = cv
  self.cid = self.cv.create_oval(
   x - size, y - size, x + size,
   y + size, fill=self.color)
  self.lifespan = lifespan
 
 def update(self, dt):
  self.age += dt
 
  #       
  if self.alive() and self.expand():
   move_x = cos(radians(self.id * 360 / self.total)) * self.initial_speed
   move_y = sin(radians(self.id * 360 / self.total)) * self.initial_speed
   self.cv.move(self.cid, move_x, move_y)
   self.vx = move_x / (float(dt) * 1000)
 
  #        
  elif self.alive():
   move_x = cos(radians(self.id * 360 / self.total))
   # we technically don't need to update x, y because move will do the job
   self.cv.move(self.cid, self.vx + move_x, self.vy + GRAVITY * dt)
   self.vy += GRAVITY * dt
 
  #            
  elif self.cid is not None:
   cv.delete(self.cid)
   self.cid = None
 
 #      
 def expand (self):
  return self.age <= 1.2
 
 #             
 def alive(self):
  return self.age <= self.lifespan
다음 에 우 리 는 하나의 목록 을 만들어 야 합 니 다.모든 하위 목록 은 불꽃 입 니 다.한 개의 입 자 를 포함 하고 모든 목록 의 입 자 는 같은 x,y 좌표,크기,색상,초기 속 도 를 가지 고 있 습 니 다.
원본 코드 는 다음 과 같 습 니 다.

import tkinter as tk
from PIL import Image, ImageTk
from time import time, sleep
from random import choice, uniform, randint
from math import sin, cos, radians
 
#     
GRAVITY = 0.05
#     (       )
colors = ['red', 'blue', 'yellow', 'white', 'green', 'orange', 'purple', 'seagreen', 'indigo', 'cornflowerblue']
 
'''
particles  
           ,     、  、  
  :
 - id:    id
 - x, y:      
 - vx, vy:         
 - total:   
 - age:        
 - color:   
 - cv:   
 - lifespan:       
'''
 
 
class Particle:
 
 def __init__(self, cv, idx, total, explosion_speed, x=0., y=0., vx=0., vy=0., size=2., color='red', lifespan=2,
     **kwargs):
  self.id = idx
  self.x = x
  self.y = y
  self.initial_speed = explosion_speed
  self.vx = vx
  self.vy = vy
  self.total = total
  self.age = 0
  self.color = color
  self.cv = cv
  self.cid = self.cv.create_oval(
   x - size, y - size, x + size,
   y + size, fill=self.color)
  self.lifespan = lifespan
 
 def update(self, dt):
  self.age += dt
 
  #       
  if self.alive() and self.expand():
   move_x = cos(radians(self.id * 360 / self.total)) * self.initial_speed
   move_y = sin(radians(self.id * 360 / self.total)) * self.initial_speed
   self.cv.move(self.cid, move_x, move_y)
   self.vx = move_x / (float(dt) * 1000)
 
  #        
  elif self.alive():
   move_x = cos(radians(self.id * 360 / self.total))
   # we technically don't need to update x, y because move will do the job
   self.cv.move(self.cid, self.vx + move_x, self.vy + GRAVITY * dt)
   self.vy += GRAVITY * dt
 
  #            
  elif self.cid is not None:
   cv.delete(self.cid)
   self.cid = None
 
 #      
 def expand (self):
  return self.age <= 1.2
 
 #             
 def alive(self):
  return self.age <= self.lifespan
 
'''
        
'''
def simulate(cv):
 t = time()
 explode_points = []
 wait_time = randint(10, 100)
 numb_explode = randint(6, 10)
 #                  
 for point in range(numb_explode):
  objects = []
  x_cordi = randint(50, 550)
  y_cordi = randint(50, 150)
  speed = uniform(0.5, 1.5)
  size = uniform(0.5, 3)
  color = choice(colors)
  explosion_speed = uniform(0.2, 1)
  total_particles = randint(10, 50)
  for i in range(1, total_particles):
   r = Particle(cv, idx=i, total=total_particles, explosion_speed=explosion_speed, x=x_cordi, y=y_cordi,
       vx=speed, vy=speed, color=color, size=size, lifespan=uniform(0.6, 1.75))
   objects.append(r)
  explode_points.append(objects)
 
 total_time = .0
 # 1.8s     
 while total_time < 1.8:
  sleep(0.01)
  tnew = time()
  t, dt = tnew, tnew - t
  for point in explode_points:
   for item in point:
    item.update(dt)
  cv.update()
  total_time += dt
 #     
 root.after(wait_time, simulate, cv)
 
 
def close(*ignore):
 """    、    """
 global root
 root.quit()
 
 
if __name__ == '__main__':
 root = tk.Tk()
 cv = tk.Canvas(root, height=360, width=480)
 #                !
 image = Image.open("./image.jpg")
 photo = ImageTk.PhotoImage(image)
 
 cv.create_image(0, 0, image=photo, anchor='nw')
 cv.pack()
 
 root.protocol("WM_DELETE_WINDOW", close)
 root.after(100, simulate, cv)
 root.mainloop()
효과 도(배경 은 무시 하 세 요 하하):

이상 이 바로 본 고의 모든 내용 입 니 다.여러분 의 학습 에 도움 이 되 고 저 희 를 많이 응원 해 주 셨 으 면 좋 겠 습 니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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