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ython 취미 도전 용 pygame 간단 한 금화 회전 효과 구현

1.논리 실현
step 1,list 목록 에 그림 저장.
step 2,주 창 에 list 목록 의 대상 을 표시 합 니 다.
허허,이렇게 간단 한 것 같 군.그래서 주로 그림 이 있어 야 합 니 다.
여기 도 사진 을 공유 해 드 리 겠 습 니 다.
在这里插入图片描述
2.핵심 논리 코드 분석
(1)list 목록 에 그림 불 러 오기

def init_image():
    path = './score/'
    files = []
    dirs = os.listdir(path)
    for diretion in dirs:
        files.append(path + diretion)

    for file in files:
        bglist.append(pygame.image.load(file).convert_alpha())
(2)순환 함수 run 실현

def run():
    i = 0
    while True:
        for event in pygame.event.get():
            if event.type == pygame.QUIT or event.type == pygame.K_F1:
                pygame.quit()
                sys.exit()
            if event.type == pygame.KEYDOWN:
                if event.key == pygame.K_ESCAPE:
                    pygame.quit()
                    sys.exit()
        screen.fill((0, 0, 0))  #        
        screen.blit(bglist[i % 7], (50, 50))
        print(bglist[i % 7].get_size())
        i += 1
        fcclock.tick(fps)
        pygame.display.flip()  #     
(3)관련 라 이브 러 리 도입 및 변수 초기 화

import sys, pygame
import os
import random
import time

pygame.init()  #    pygame 
screen = pygame.display.set_mode((600, 600))  #       
pygame.display.set_caption('       V1.0')  #       
tick = pygame.time.Clock()
fps = 10  #      ,         
fcclock = pygame.time.Clock()
bglist = []

(4)main 주입구 실현

if __name__ == '__main__':
    init_image()
    run()
3.전체 코드

import sys, pygame
import os
import random
import time

pygame.init()  #    pygame 
screen = pygame.display.set_mode((600, 600))  #       
pygame.display.set_caption('       V1.0')  #       
tick = pygame.time.Clock()
fps = 10  #      ,         
fcclock = pygame.time.Clock()
bglist = []

def init_image():
    path = './score/'
    files = []
    dirs = os.listdir(path)
    for diretion in dirs:
        files.append(path + diretion)

    for file in files:
        bglist.append(pygame.image.load(file).convert_alpha())

def run():
    i = 0
    while True:
        for event in pygame.event.get():
            if event.type == pygame.QUIT or event.type == pygame.K_F1:
                pygame.quit()
                sys.exit()
            if event.type == pygame.KEYDOWN:
                if event.key == pygame.K_ESCAPE:
                    pygame.quit()
                    sys.exit()
        screen.fill((0, 0, 0))  #        
        screen.blit(bglist[i % 7], (50, 50))
        print(bglist[i % 7].get_size())
        i += 1
        fcclock.tick(fps)
        pygame.display.flip()  #     

if __name__ == '__main__':
    init_image()
    run()
4.운행 효과
在这里插入图片描述
OK,완 성 했 습 니 다.간단 합 니 다.다 들 배 웠 나 요?
파 이 썬 의 흥미 로 운 도전 에 관 한 pygame 으로 간단 한 금화 회전 효 과 를 실현 하 는 글 을 소개 합 니 다.더 많은 관련 pygame 이 금화 회전 을 실현 하 는 내용 은 예전 의 글 을 검색 하거나 아래 의 관련 글 을 계속 찾 아 보 세 요.앞으로 많은 응원 부 탁 드 리 겠 습 니 다!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