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ython 에서 시스템 바 텀 API 를 호출 하여 wav 파일 을 재생 하 는 방법

2181 단어 Pythonwav 파일
이 사례 는 Python 이 시스템 바 텀 API 를 호출 하여 wav 파일 을 재생 하 는 방법 을 설명 한다.여러분 께 참고 하도록 공유 하 겠 습 니 다.구체 적 으로 는 다음 과 같 습 니 다.
여 기 는 다른 라 이브 러 리 를 사용 하지 않 고 pywin 32 호출 시스템 바 텀 API 로 wav 파일 을 재생 합 니 다.
구체 적 인 코드 는 다음 과 같다.

# Our raison d'etre - playing sounds
import pywintypes
import struct
import win32event
import win32com.directsound.directsound as ds
import os
WAV_HEADER_SIZE = struct.calcsize('<4sl4s4slhhllhh4sl')
def wav_header_unpack(data):
  '''  wav     '''
  (riff, riffsize, wave, fmt, fmtsize, format, nchannels, samplespersecond, \
  datarate, blockalign, bitspersample, data, datalength) = struct.unpack('<4sl4s4slhhllhh4sl', data)
  if riff != b'RIFF' or fmtsize != 16 or fmt != b'fmt ' or data != b'data':
    raise ValueError
  wfx = pywintypes.WAVEFORMATEX()
  wfx.wFormatTag = format
  wfx.nChannels = nchannels
  wfx.nSamplesPerSec = samplespersecond
  wfx.nAvgBytesPerSec = datarate
  wfx.nBlockAlign = blockalign
  wfx.wBitsPerSample = bitspersample
  return wfx, datalength
#   wav  ,    
sound_file = "  -        .wav"
fname = os.path.join(os.path.dirname(__file__), sound_file)
f = open(fname, 'rb')
#   /  wav   
hdr = f.read(WAV_HEADER_SIZE)
wfx, size = wav_header_unpack(hdr)
d = ds.DirectSoundCreate(None, None)
d.SetCooperativeLevel(None, ds.DSSCL_PRIORITY)
sdesc = ds.DSBUFFERDESC()
sdesc.dwFlags = ds.DSBCAPS_STICKYFOCUS | ds.DSBCAPS_CTRLPOSITIONNOTIFY
sdesc.dwBufferBytes = size
sdesc.lpwfxFormat = wfx
buffer = d.CreateSoundBuffer(sdesc, None)
event = win32event.CreateEvent(None, 0, 0, None)
notify = buffer.QueryInterface(ds.IID_IDirectSoundNotify)
notify.SetNotificationPositions((ds.DSBPN_OFFSETSTOP, event))
buffer.Update(0, f.read(size))
buffer.Play(0)
win32event.WaitForSingleObject(event, -1)

더 많은 파 이 썬 관련 내용 에 관심 이 있 는 독자 들 은 본 사이트 의 주 제 를 볼 수 있다.
본 논문 에서 말 한 것 이 여러분 의 Python 프로 그래 밍 에 도움 이 되 기 를 바 랍 니 다.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