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ython3 프로그래밍 - 연습 14 - 목록


리스트
우리의 명세서는 이미 꽉 찼지만, 여기서 우리는 깊이 토론할 것이다.
우리가 이미 알고 있는 바와 같이 alist는 쉼표로 구분된 대상으로 구성된 집합이고 그 중에서 집합은 열고 닫는 네모난 괄호로 구분된다.

예.
num_list = [1, 2, 3, 4, 5]

str_list = ['1', '2', 'Jonas', 'maiduguri', 'samoa']

bool_list = [True, False, False, True]


종류 목록
파이톤에는 두 가지 종류의 목록이 있다. 즉, 일차 목록, 단일 목록, 그리고 다차원 목록이나 끼워 넣는 목록. 2D, 3D 등이다.

1차원 목록
# sample of 1D list
num_list = [1, 2, 3, 4, 5]


다차원 목록
XD 목록의 예 - 일부 int X>=2의 경우
# 2d list
list_list = [
    [1, 2, 3, 4, 5],
    ['1', '2', 'Jonas', 'maiduguri', 'samoa']
]

# 3d list
list_list = [
    [1, 2, 3, 4, 5],
    ['1', '2', 'Jonas', 'maiduguri', 'samoa'],
    [True, False, False, True]
]


목록에서 요소 액세스
목록의 요소는 0 to (n - 1)에서 인덱스되고 그 중에서 n는 목록의 크기입니다.목록의 요소에 액세스하려면 요소의 색인을 사용합니다.
# index =  0    1      2        3
my_list = [1, 'gnu', 'swift', 'kickass']

print(my_list[0])  # 1
print(my_list[1])  # gnu
print(my_list[2])  # swift
print(my_list[3])  # kickass

# using negative indices as if moving backwards from `0`
print(my_list[-1])  # kickass
print(my_list[-2])  # swift
print(my_list[-4])  # 1

sayx의 다차원 목록에 대해 x 인덱스를 제공합니다.
# this is a 2D list
my_list = [
    [1, 2, 3, 4],
    ['go', 'py', 'js', 'kt']
]

# we use 2 indices
# the first goes into the main list
# the second the branch list

print(my_list[0])  # -> [1, 2, 3, 4]
print(my_list[1])  # -> ['go', 'py', 'js', 'kt']

print(my_list[0][0])  # -> 1
print(my_list[1][2])  # -> 'js'


메모
다차원 목록의 줄과 열로 생각을 시도해 보세요.
my_list = [
    [1, 2, 3, 4],
    ['go', 'py', 'js', 'kt']
]

# we know that `4`, is in row 1 column 4.
# knowing well that index starts from 0, we subtract 1 from the rows and cols
# thus 4 can be indexed with [1-1][4-1]=[0][3]


목록 슬라이스
목록 슬라이드를 사용하면 목록 대상을 하위 목록으로 슬라이드할 수 있습니다. 목록을 한 index 에서 다른 목록으로 슬라이드할 수 있습니다.
색인처럼 여기는 astart와 aend가 사칭:을 가진 범위를 제공합니다. 유사list_obj[start : end]입니다.목록 슬라이드의 작업 원리는 range(start, end) 함수와 유사하고 end는 독점적이다.
my_list = [1, 'gnu', 'swift', 'kickass']

print(my_list[1:3])  # [gnu, swift]
print(my_list[0:3])  # [1, gnu, swift]

# since `start` is not given, it starts from the first
# element to `end`
print(my_list[:3])  # [1, gnu, swift]

# since `end` is not given, it starts from 1 to the last
# element in the list
print(my_list[1:])  # [gnu, swift, kickass]


작업 나열

잇닿다
덧셈 연산자+는 목록을 추가하는 데 사용됩니다.
# Adding one list to another

my_list = [1, 2, 3]
s_list = ['e', 'u', 'o']

f_list = my_list + s_list

print(f_list)


되풀이하다
목록 대상의 곱셈 연산자*는 목록 요소n를 어떤 정수치n>1에 곱한다.
b_list = [2]
f_list = b_list * 4

print(f_list)  # [2, 2, 2, 2]

a_list = [1, "one"]
e_list = a_list * 4

print(e_list)  # [1, 'one', 1, 'one', 1, 'one', 1, 'one']

in in 연산자는 목록에 대상(또는iterable 대상)이 있는지 검사합니다.
my_list = [1, 2, 3]

# check if the list contains 4
# or 4 is in the list

if 4 in my_list:
    print('The list has a four')
else:
    print('well, there is no four')


일부 목록 함수
기능
묘사append(obj)목록 대상의 끝에 대상 추가extends(obj)대상을 하나의 전체로 목록 대상의 끝에 추가하다index(obj)목록 대상의obj 인덱스를 되돌려줍니다insert(index, obj)목록 대상의 색인에obj 삽입pop(index)색인에서 요소 제거 또는 색인이 전달되지 않은 마지막 요소 제거remove(obj)목록 대상에서 첫 번째로 나타나는 obj 삭제reverse()내부 목록 반전(객체 변경)count(obj)목록 객체의 객체 수 통계sort(reverse=True)기본적으로 목록 대상을 숫자순으로 정렬하고 키워드 Revere=True를 전달하여 정렬된 대상을 반전시킬 수 있습니다clear()목록에서 모든 요소 삭제del list_obj[index]색인에서 객체 삭제

목록 함수 사용
name_list = ['john']

# append
name_list.append('Doe')

# extends
ext_list = ['dev', 'ubuntu']
name_list.extends(ext_list)

# index
third_el = name_list[2]

# insert
name_list.insert(0, third_el)

# pop
name_list.pop()  # removes last object
name_list.pop(len(name_list) - 1)

# remove
name_list.remove('Doe')

# reverse
name_list.reverse()

# count
name_list.count('Doe`)

# sort
name_list.sort()

# sort reverse
name_list.sort(reverse=True)

# clear
name_list.clear()

# or just set name_list to an empty list
name_list = []

# del
# an alternative to remove
del name_list[1]


메모del name_list 메모리에서 제거name_list됩니다.

인턴

this is supposed to be fun

  • 다음 항목에 함수를 만듭니다. (내장 함수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 addition - 이 함수는 두 객체를 매개 변수로 하고 숫자인 경우 합, 즉 부동 또는 정수를 반환합니다.
  • subtraction - 이 함수는 두 객체를 매개 변수로 사용하여 첫 번째 객체에서 두 번째 객체를 뺀 결과를 반환합니다.
  • division - 이 함수는 두 객체를 매개 변수로 삼아 첫 번째 객체를 두 번째 객체로 나눈 결과를 반환합니다.0을 나누는 것은 허용되지 않으므로 두 번째 항목이 0인지 확인하십시오.
  • multiplication - 이 함수는 두 객체를 매개 변수로 삼아 두 객체의 곱셈을 반환합니다.
  • 함수를 작성하여 각종 대상의 목록을 매개 변수로 삼아 모든 디지털 대상의 목록(즉 정수와 부동점)을 되돌려줍니다.
  • 함수를 작성하여 각종 대상의 목록을 매개 변수로 하고 목록의 각 대상의 번호를 되돌려줍니다.(주파수 카운터라고도 함)
  • 함수를 작성하여 정수 목록을 매개 변수로 하고 인덱스와 같은 짝짓기 검사를 가진 요소 목록을 되돌려줍니다.반환 목록에는 첫 번째 요소가 있어야 합니다.
  •   s = [2, 6, 18, 11, 4]
    
      # final output
      [2, 18, 11, 4]
    
  • 함수를 작성하여 정수 목록을 입력한 다음 첫 번째 요소와 같은 패리티를 가진 정수 목록을 되돌려줍니다. 첫 번째 요소를 포함합니다.

  • 요약
  • Alist는 쉼표 구분 대상
  • 의 집합이다
  • 텍스트 목록 만들기name_of_list_object = [a, b, c, ... ]
  • 네스트된 목록 사용 가능
  • 관심 요소의 인덱스를 목록 대상 이름 뒤에 있는 네모난 괄호에 전달합니다.Eg: list_obj[1] 이 색인에 있는 요소
  • 를 되돌려줍니다
  • 우리는 + 연산자를 사용하여 한 목록을 다른 목록에 연결할 수 있다
  • 우리는 * 조작부호를 사용하여 n회 반복할 수 있다.Eg: list_obj * 3
  • 우리는 in 키워드로 대상이 목록에 있는지 검사할 수 있다.Eg: obj in list_object, 부울 값 반환
  • 점 연산자를 사용하여 목록 함수 (aka 방법)를 호출합니다.Eg: list_object_name.function_name(some args)
  •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