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 - 조건문
조건문 - if
조건에 따라서 어떤것을 실행할지 판단하는 분기 구조이다.
형식은 아래와 같다.
if (조건문 1) {
조건문 1을 만족할 때 실행할 내용;
}else if (조건문 2) {
조건문 2를 만족할 때 실행할 내용;
}else {
그 외의 상황에서 실행할 내용;
}
만약 실행할 내용이 1라인이라면, 굳이 {}를 사용할 필요는 없다.
예시는 아래와 같다.
int a = 99;
if (a >= 100) {
System.out.println("땡");
} else {
System.out.println("딩동댕");
}
딩동댕
조건문 - switch
입력 값에 따라 어떤 case를 실행할지 판단하는 분기 구조이다.
case마다 실행할 내용을 기재하고, break를 작성해야 한다. break가 없다면, switch문을 탈출하지 못하고, 순차적으로 해당 case다음 구문 부터 계속 수행하게 된다.
default를 작성하여, case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도 작성해주자.
형식은 아래와 같다.
switch (입력 값) {
case 입력 값 1:
실행할 내용;
break;
case 입력 값 2:
실행할 내용;
break;
...
default:
실행할 내용;
break;
}
예시는 아래와 같다.
String fruit = "apple";
switch (fruit) {
case "apple" :
System.out.println("5000원입니다.");
break;
case "mango" :
System.out.println("10000원입니다.");
break;
default:
System.out.println("해당과일이없습니다.");
break;
}
5000원입니다.
Author And Source
이 문제에 관하여(프로그래밍 - 조건문),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velog.io/@skwx50000/Java-프로그래밍-조건문저자 귀속: 원작자 정보가 원작자 URL에 포함되어 있으며 저작권은 원작자 소유입니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