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ssing > 첫걸음 > 무작위 선 그리기

동작 확인
Windows 7 pro

참고 htp // // p. 카코쿠. 네 t/

openprocessing이라는 브라우저 동작 환경에서 Processing을 시도했다.
int counter;

void setup() {  //setup function called initially, only once
  size(250, 250);
  background(255);  //set background white
  colorMode(HSB);   //set colors to Hue, Saturation, Brightness mode
  counter = 0;
}

void draw() {  //draw function loops
  counter++;
//  noStroke();

  stx = random(50);
  sty = random(50);
  wid = random(100);
  hei = random(100);
  line( stx, sty, stx+wid, sty+hei);

  if(mousePressed == true) { //add some interaction
      noStroke();
  }
}

마우스 클릭 시점에서 선 추가를 중지하는 구현.
처음부터 다시 움직이는 경우는, 브라우저의 리로드를 사용한다.



C++ Builder, Visual Studio, Unity 이외의 그리기 도구로 사용할 수 있을까. . .

v0.2 > 클릭시 삭제



참고 htps : // 흠 m. p 로세신 g. 오 rg / 오네 / 토피 c / 호 w와 - c ぇ 아 r ぇ - sc 렌 - 아 f r 드 라 ぃ ん g - 굳이 ぃ g. HTML

just call background (yourBgColor);

background()로 그린 것을 지우는 것 같다.
void setup() {  //setup function called initially, only once
  size(250, 250);
  background(255);  //set background white
  colorMode(HSB);   //set colors to Hue, Saturation, Brightness mode
  counter = 0;
}

void draw() {  //draw function loops
  counter++;
//  noStroke();

  stx = random(50);
  sty = random(50);
  wid = random(100);
  hei = random(100);
  line( stx, sty, stx+wid, sty+hei);

  if(mousePressed == true) { //add some interaction
      background(255);
  }
}

(추기 2016/07/13)

Windows용 Processing3에서 실행하는 경우는 상기 코드에서는 에러가 나오고, 이하와 같이 변경이 필요했다.
변수의 형태 선언을 명시하지 않으면 안된다는 것.
또, random()의 반환값이 float 때문에 에러가 나왔다. (int)로 대응했다.
int counter;

void setup() {  //setup function called initially, only once
  size(250, 250);
  background(255);  //set background white
  colorMode(HSB);   //set colors to Hue, Saturation, Brightness mode
  counter = 0;
}

void draw() {  //draw function loops
  counter++;
//  noStroke();
  int stx, sty, wid, hei;

  stx = (int)random(50);
  sty = (int)random(50);
  wid = (int)random(100);
  hei = (int)random(100);
  line( stx, sty, stx+wid, sty+hei);

  if(mousePressed == true) { //add some interaction
      background(25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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